병무청 대표블로그

강원영동병무지청, 병역명문가 문패 달아드리기 행사 실시

댓글 1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1. 3. 31.


강원영동병무지청은 병역의무 이행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3대에 거쳐 병역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한 가문에 '병역명문가 문패'를 달아드리는 사업을 매년 꾸준히 실천하면서, 지역의 병역의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3월15일 송태의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병역명문가 홍순학 가문을 방문하여 병역명문가 문패를 직접 달아드리는 행사를 실시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병역명문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병역명문가란 ‘3대 가족(조부, 백부, 부, 숙부, 본인, 형제, 사촌형제)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하며,

 병무청은 2004년부터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는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패 등을 교부하고 병무청 누리집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병무청은 전국 900여 개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 시설과 협약을 맺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분들이 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병역명문가 초청 안보견학, 문패 달아드리기 행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병역명문가 선양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송태의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대를 이어 나라사랑을 실천한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 병역명문가 분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선양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청춘예찬 이기태 부모기자>

 

 


#병역명문가 #병역명문가문패 #강원영동병무지청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