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도주하는 음주차량을 잡은 차다* 사회복무요원을 소개합니다.

댓글 1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21. 5. 7.


오늘은 경남병무청의 사회복무요원의 훈훈한 미담이 소개되고 있어 그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Q. 안녕하세요! 차다* 사회복무요원님 소속과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A. 저는 창원에 살고 있고 22살이며 경남병무청에서 2021년 1월 25일 동부경찰서에 지정받아 여청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소속되어 근무하는 기관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는지 소개 부탁합니다.

A. 동부경찰서의 여성청소년과에서 간단한 사무보조나 순찰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차 사회복무요원의 활동에 이슈가 되고 있던데 어떤 내용인가요 ?

A. 음주단속에서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도주하는 차량을 발견하고 잡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추격하여 경찰관분과 같이 도주차량을 잡았던 내용입니다.

 

 

Q. 이번 도주 차량검거 사건에 있어 조금이나 망설임은 없었는지 그때의 심정이나 사건도움에 후회는 없는가요?

A. 더 큰사고가 나기전에 잡아야겠다라는 생각뿐이였으며 다른 생각없이 달려갔습니다.

또한, 그때도 지금도 망설임과 후회는 없습니다 

 

 

A. 용기있는 행동에 박수를 보내게 됩니다. 그럼 이번 사건 외에 또 다른 이야기나 미담소식이 있을까요?

A. 그렇게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순찰업무때 중학생 지갑을 찾아 준적이 있습니다.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내심 뿌듯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Q. 차 사회복무요원의 멋진 활동에 더 힘찬 응원을 보내게 됩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활동하며 어러운점이나 근무하며 보람을 느끼는 점이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A. 사회복무요원으로 활동하며 크게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근무지에서 같이 일하시는분들도 잘해주시고 사회복무요원의 편의를 많이 봐주셔서 크게 불편한 점은없습니다.

 

 

 

 

 

Q. 사회복무요원이나 다음 후임 사회복무요원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나 당부의 말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A. 이렇게 근무하면서 도주차량등을 잡는것도 좋지만 그래도 자신의 건강과 안전이 제일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저만 사례는 좋은 결과로 마무리되었지만 자칫 잘못하면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수 있는 일이기에 자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근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훈훈한 미담소식에 더 안전하고 편안한 우리사회로 느껴지는데 우리생활주변에서 수고하고  있는 많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용기있는 행동으로 기분좋은 소식을 전하고 있는 차다* 사회복무요원을 만나 이야기 나눈 방문기였습니다.

 

 

 

<청춘예찬 황은영 부모기자>

 

 


#음주운전 #도주 #단속 #사회복무요원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사회복무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