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병역’과 ‘진로’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순천공업고등학교]

댓글 6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1. 6. 21.


순천공업고등학교에서 열렸던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현장을 찾은 정석환 병무청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학생들에게 격없이 다가갔습니다. 학생들은 활짝 웃으며 인사를 나누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해 질문도 했습니다.

 

 

 

 

정석환 병무청장과 순천공업고등학교 학생들, 교장선생님(좌측부터)

병무청에서는 상설서비스, 온라인 상담서비스, 찾아가는 병역진로상담서비스 등 3가지 병역진로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교장선생님과 취업부장 선생님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전문상담관의 상담에 귀를 기울이며 세심하게 설명회장을 챙겨주시던 교장선생님과 취업부장님의 말씀을 들어보았습니다.

 

"오늘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설명회를 통해서 군 경력이 인생진로설계까지 이어질 것 같습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김홍렬 교장선생님)

 

"병무청에서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설명회 메일을 받고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신청했습니다. 사전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상담을 신청했고, 전문상담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입영 전에 개인의 적성뿐만 아니라 전공과 군 특기를 연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군 복무 중에 자기계발 학습정보와 다양한 군 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오늘 설명회는 정말 유익합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송영만 취업부장)

 

 

 

 

하성일 현역모집과장과 해군에 지원하고 싶은 순천공업고등학교 학생들

“궁금한 것은 뭐든 물어보세요.”라며 친근하게 말을 건네는 하성일 입영동원국 현역모집과장의 상담창구를 방문했습니다.

 

“해병대를 가고 싶어서 살을 빼고 있는데요, 체력이 안 되면 가기 힘들어요?”라며 수줍게 말을 꺼낸 오oo, 한oo, 진oo 학생.

 

하성일 현역모집과장은 “기본 체력은 있어야겠지만, 체력은 입대해서도 키울 수 있어요. 그보다는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이 필요해요.”라고 답을 하였습니다.

 

 

 

 

육군전문상담관과 육군에 지원하고 싶다는 순천공업고등학교 학생
전문상담관과 군사특기병 상담을 하는 순천공업고등학교 학생들

전문상담관과 함께 노트북으로 홈페이지를 찾아보면서 진지한 상담을 하는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현재 전공은 기계과로 대학을 진학하고 군대에 가고 싶다고 했습니다. 자격증도 취득했고 3년 개근상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는 성실함이 온 몸에 가득한 학생이었습니다.

 

 

 

 

드론 조정 VR, 군복 AR, 군생활용품, 사격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

학생들은 군 복무자로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현역병은 학자금 대출이자를 면제받고, 장병내일준비적금의 이율도 높고, 일과 후에는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교실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병역진로설계 설명회

병무청의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또는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고 군 특기와 연계한 직업선호도 검사, 1:1 대면상담, 군생활과 자기계발 정보, 군 지원 및 입영 절차, 개인 경력개발과 취업지원 등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춘의 밝은 기운이 한껏 넘쳤던 순천공업고등학교에서 열렸던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현장. 그곳에는 병역과 진로라는 고민을 안고 있지만, 전문상담관에게 다양한 상담을 받으면서 병역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은 덜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복무하고자 하는 분야에 의문을 갖고,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열심히 상담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아직은 어린 10대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순천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미래의 대한민국에서 병역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빛나는 청춘'을 응원합니다.

 

 

 

 

<청춘예찬 이서경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