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뎌 돌아온 1월 병무 홍보의 날!

댓글 5

이전 콘텐츠/부산청 소식

2015. 1. 21.



안녕하세요~ 부산청 입니다. 


오늘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이죠. 그럼 무슨 날? 병무 홍보의 날~


부산청도 2015년도 첫 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첫!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2015년도 첫! 징병검사 행사를 병무 홍보의 날로 진행하였습니다.

어찌보면 병무청에서는 가장 중요하고도 의미있는 사업의 시작일인데요. 부산청 역시 병무 홍보의 날을 통해 더 의미 깊은 하루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 오늘은 모든 수검자들에게 병무 홍보의 날이라고 적힌 초콜릿을 하나씩 선물했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아직 멀었지만요^^)


첫 징병검사다 보니 징병검사를 받으러 오신 분들도 조금은 긴장하신 듯 했고 부산병무청 직원들 역시 새 손님들을 맞는다는 생각으로 하루가 무척 분주했답니다.


2015년도 첫! 징병검사답게 첫! 현역병입영대상자를 축하해야겠죠~~


 (▲ 김태화 부산병무청장님이 2015년도 첫 현역입영대상자에게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 청장님과 기념촬영을 하구요. 아침 일찍 서둘러 온 보람이 있죠~)


매년 징병검사 시작일은 병무청 입장에서는 걱정과 설렘이 함께 있는 날입니다. 올 한해도 사고 없이 징병검사를 마칠 수 있을지 걱정이기도 하지만 새로운 업무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도 하니까요. 


부산청은 올 한해 3만 4천여명을 11월 25일까지 징병검사를 진행합니다.

올 한해도 부산청 직원 모두는 징병검사를 받으러 오시는 모든 분들이 불편함 없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오늘의 화이팅처럼 앞으로 모든 일에 힘내시길 부산병무청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