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단풍으로 채색되는 산들...가을 실종 현상 발생

댓글 618

BLOG INDEX/생활 이야기

2021. 10. 17.

울긋불긋 단풍으로 채색되는 산들...가을 실종 현상 발생

 

 

 

 

 

 

 

 

2018 11.10.(토) ..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소재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 숲길]을 CAMERA에 담았습니다.

 

 

 

 

 

 

 

BLOG. 이웃님 ^^

가을의 정취(情趣)가 물씬 풍겨나아름다운 오색 단풍으로 채색되는 '10월 넷째주(10.18~24)'가 활~짝 열렸습니다.

今週에는 이십사절기 중에서 열여덟번째(NO.18)로 '서리(霜)가 내리기 시작한다' [상강(霜降.23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今週에도 계획하신 일(業)이 100% 이뤄지길 기원하겠습니다.

한편으로, 來週 10월 18일 부터 수도권(4단계) 지역에서 시간에 관계없이 사적 모임 기준이 다중이용시설에서 미접종자는 4인까지,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하게 됐습니다. 또 결혼식 참석 인원은 식사 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250명 까지

가능현재 무관중(無觀衆)인 수도권의 프로야구, 프로배구 등 실·내외 스포츠 관람은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서 입장이

허용되고 3단계 지역에서도 식당 및 카페에서 영업 시간이 22시에서 24시로 확대가 됩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가 10월 31일 까지 적용되는 만큼 오는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With Corona)]으로 전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래픽]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내용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1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다음 달 초 신종 COVID-19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체계 전환을 앞두고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주간 더 연장된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한파(寒波)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일주일 전까지만도 낮 최고 기온이 25도를 넘는 ‘가을 이었는데

여름같은 날’이 이어지다 갑자기 추위가 닥치는 ‘가을 실종’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상태를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여서
이번 추위는 상당 기간 이어질 전망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16~18일 한파(寒波)가 이어지고,
19일 기온이 조금 올랐다가 19일~21일 ‘2차 한기(寒氣)’가
우리나라에 들이닥칠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특히, 이번 추위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다 갑자기 발생해서 더 춥게 느껴졌습니다.
모쪼록 [COVID-19] 관리 철저하게 하시고,
매~사 안전하고 효율적인 10월 넷째주(10.18~10.24) 보내소서.
┏┓┏┓
┃┗┛┃APPY♡
┃┏┓┃ DAY~!
┃☆┃┃●^ㅡ^&^ㅡ^●
┗┛┗┛ㅡㅡㅡㅡㅡ♡┘
2021.10.17 일요일 점심 때 [남덕유산] 드림

 

 

 

 

 

 

 

 

 

전국 곳곳에서 한파 특보가 내려진 17일 오전 제주 한라산 영실 COURSE 단풍나무에 눈꽃의 일종인 [상고대]가 활짝 펴서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상고대는 영하의 온도에서 대기 중에 있는 안개(霧)나 서리(霜) 등 미세한 물방울이 나무 등의 차가워진 물체와 만나서 생기는 것으로 [나무서리] 라고도 부른다. [NEWSIS]

 

 

 

 

17일 오전 제주 한라산 영실 탐방로 윗세오름에 올해 첫 [상고대]가 피어서 탐방객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YONHAPNEWS]

 

 

 

 

17일 제주 한라산 정상에 자생하는 마가목 열매에 눈꽃의 일종인 상고대가 피어서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NEWSIS]

 

 

 

 

17일 오전 최저 기온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진

강원도 대관령의 도로변 [미국토끼풀]에 서리가 하얗게 내렸다. [YONHAPNEWS]

 

 

 

 

 

 

 

 

 

2018.10.27.(토) .. 충북 제천시 월악산(1,094m) TREKKING 중에서 [영봉~중봉] 단풍을 CAMERA에 담았습니다.

 

 

 

 

 

 

 

가을 정취(情趣)를 즐기는 데는 단풍이 제격이다. 녹음(綠陰)이 가득했던 전국의 산(山)은 주황 물감을 뿌린 듯 알록달록한 색(色)으로 물들이며 눈(眼)을 즐겁게 한다. 올해 경북(慶北)의 단풍 절정 때는 언제일까.
10월 14일 [국립공원관리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가을(秋)을 알리는 첫 단풍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또 오는 10월 27일에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월악산(月岳山.1,094m)은 경북 문경과 충북 충주·제천·단양에 걸쳐 있다. 현재 월악산국립공원에서는 고로쇠나무와 복자기, 당단풍나무, 참나무류 등 여러 나무의 알록달록한 단풍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18.10.20.(토) .. 청계산 이수봉(貳壽峰.545m) [소나무능선] 단풍을 CAMERA에 담았습니다.

 

 

 

 

 

 

 

민간기상정보제공업체 케이웨더(Kweather)는 경북 영천·경산·군위·칠곡과 대구에 걸쳐 있는 팔공산(八空山)과 구미 금오산(金鰲山)은 오는 18~23일 첫 단풍을 이룰 것으로 예측했다. 절정은 일반적으로 첫 단풍 이후 2주 뒤에 나타난다.
산림청 국립수목원도 비슷한 시기에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청송 주왕산(周王山)과 성주 가야산(伽倻山)은 오는 23일쯤 단풍이 붉게 물들겠다.

 

* 각주(脚註) : 케이웨더(Kweather)는 1997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기상 정보 제공 회사(Company) 입니다.

 

 

 

 

 

 

 

 

2018.11.10.(토) ..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소재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 숲길]을 CAMERA에 담았습니다.

 

 

 

 

 

 

 

일주일 전에는 가을인데도 낮 최고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는 등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단풍 절정 시기가 늦어지는 추세였다. 하지만 갑자기 추위가 닥치는 ‘가을 실종’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대해서 케이웨더(Kweather)'올해 첫 단풍은 설악산(雪嶽山)에서 평년보다 하루 늦은 9월 28일 부터 볼 수 있었고, 북한산(北漢山)은 10월 17일 무렵으로 예상된다”며 “이달 하순에는 남부지방에서도 단풍을 감상할 수 있겠다'고 예보를 했습니다.

 

                                                                                                                              

 

 

 

 

 

 

2018.11.10.(토) ..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소재 [독립기념관 내 단풍나무 숲길]에서 POSE를 취했습니다.

 

 

 

 

 

 

 

                                                                        글 : 세계일보 [배소영] 기자 

                                                                        사진 & 설명 : NEWSIS & YONHAPNEWS & 남덕유산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