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2021년 05월

10

법동네 이야기 #위왓치유 디지털성범죄고발 다큐멘터리영화 시사회 현장에 가다

지난 5월 7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비롯한 법무부 여성·아동 인권 전담 부서 관계자, 검찰의 성범죄전담부서 수사 관계자, 영화 수입·배급사 대표 등 5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날 법무부에서 이례적으로 영화 시사회를 개최하였기 때문인데요. 체코에서 7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디지털 성범죄 다큐멘터리 영화, ‘#위왓치유’(#WeWatchYou)를 함께 관람하였습니다. ‘#위왓치유‘는 세 명의 배우가 12살 여아로 페이크 계정을 만들어 온라인 채팅 프로그램에서 상대와 직접 채팅을 시도하는 과정을 관찰한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예상은 했지만, 영화 내용은 생각보다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열흘 동안 12살 여아에게 음란한 목적으로 대화를 시도한 건수는 무려 2,458명에 달했고, 신체를 담은 사진을..

10 2021년 05월

10

법동네 이야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무슨 일을 하나요?

얼마 전, 법무부 블로그 기자로서 법무부 산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을 다녀왔습니다. 법무보호복지공단을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어쩌면 익숙하지 않은, 하지만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 대해 여러분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법무보호대상자란, 형사처분 또는 보호처분을 받은 사람들 중에서 자립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여러 가지 사업을 통하여 이들에게 숙식제공, 주거지원, 직업훈련, 취업지원 등을 제공하면서 그들이 재범을 저지르지 않고 우리사회에 다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죄 지은 사람들을 왜 지원해주는지 이해가 안 ..

10 2021년 05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