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칼럼

박종유 2008. 3. 27. 02:01

2008년 메이저 리그 시즌이 돌아왔다.

메이저 리그에 관련된 언론사,배팅 사이트,팬들은 각각 2008 시즌 어떤 팀이 플레이 오프를 진출할지 아니면 월드 시리즈를 우승할지 점쳐보기 시작했다.

물론 야구라는 스포츠는 팀을 옮긴 선수의 성적과 부상 선수가 나오는 정도 등 매 경기마다 예상할 수 없는 변수가 나오기  마련이므로 10월에나 볼 수 있는 결과를 미리 예상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일 것이다.

 

▶디트로이트 우승??

 

미국 미디어들은 대체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우승을 점쳤다.

물론 작년 월드 시리즈 우승팀인 보스턴 레드삭스의 우승을 예상한 곳도 있지만 많지는 않았다.

디트로이트는 미겔 카브레라와 돈트렐 윌리스,에드가 렌테리아를 영입하면서 전력이 많이 상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또다른 우승 후보로 점쳐지는 보스턴 레드삭스는  월드 시리즈 우승의 주역이었던 조시 베켓과 커트 쉴링 등이 부상자 명단에 오르면서 개막전부터 투수 운영에 다소 차질이 생겼으며 특별한 전력 상승의 요인이 없어 디트로이트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았다.

네셔널 리그는 뉴욕 메츠와 시카고 컵스가 양강을 이루고 서부 지구팀들의 치열한 선두 경쟁과 애틀란타 브레이브스,필라델피아 필리스 등이 가세할 와일드카드 경쟁이 시즌 내내 초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메리칸 리그는 클리블랜드와 시애틀이  디트로이트나 LA에인절스를 얼마나 견제를 해주는가에 따라 와일드 카드의 향방이 바뀔 가능성도 생각해 볼수 있다.

 

▶경험은 무시할 수 없다.보스턴이 다시 우승을 차지한다?

 

배팅 사이트의 분석(해외)

 

<<플레이 오프 예상팀>>

AL:보스턴 레드삭스 ,뉴욕 양키즈 ,디트로이트 타이거즈,LA 에인절스

NL:뉴욕 메츠,시카고 컵스,LA 다저스,필라델피아 필리스

 

<<월드 시리즈 우승팀 예상>>

보스턴 레드삭스

 

배팅 사이트들은 대체로 보스턴 레드삭스의 우승을 점쳤다.

2004년,2007년 두번이나 우승을 경험한 보스턴 레드삭스의 전력을 무시할 수 없다는 판단이다.

그리고 작년 지구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뉴욕 양키즈 역시 이름값은 할거다는 생각이 많았다.

역시나 네셔널리그는 서부 지구의 선두 다툼과 와일드 카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했다.

디트로이트는 선수를 영입하며 전력 강화를 한 듯 보이지만 영입 선수들이 첫 해 얼마나 좋은 성적을 보일지 장담할 수 없다고 판단한 듯 보인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명문팀,부자 구단의 저력은 무시할수 없다.

  우승은 뉴욕 양키즈 차지??

 

 

CHONE

 

 

 

ZIPS

 

 

 

매년 성적을 예상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로 시뮬레이션을 거쳐 얻어진 결과다.

야구 전문 팬사이트들은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있고 올스타급이 많이 포진한 명문 구단 뉴욕 양키즈의 우승 가능성을 높게 보았다.

안정된 전력이 항상 가능하다는 것이 플러스 요인이며  뉴욕 메츠,시카고 컵스,보스턴 레드삭스는 전체적으로 올해 지구 우승은 무난할 것이다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