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승마클럽

몽골 최초 전문 승마클럽.. 몽골승마여행캠프 , 승마여행자를 위한 모든것

몽골승마여행 선택기준 1-2-3

댓글 0

여행나눔/여행이야기

2018. 1. 2.

나에게 맞는 여행 일정 선택여행지역과 승마코스 선택의 문제


해외 승마여행지로 몽골만한 곳이 또 어디 있을까요.. 가까운 거리, 원시 자연, 드넓은 푸른 초원, 다양한 자연조건, 유목민과 말들의 고향 몽골!! 


몽골승마여행에서.. 여행기간이 일주일 이상으로 길고, 승마시간은 줄어 들지만 차량이동 하면서 일반 관광도 겸해도 좋다면 좀더 먼 지역 승마도 좋습니다. 몽골은 짧게는 3박4일에서 일주일 열흘 2주 이상 혹은 한달 내내 지역을 바꿔가면서 승마가 가능한 나라 입니다.

동서 거리가 2400여 키로미터인데 이 전 구간을 중간에 경계나 울타리 혹은 인위적인 장애물의 제한을 받지 않고 전구간을 승마로 이동할수 있는, 즉 나라 전역을 승마로 이동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는 유일한 나라가 몽골이지 싶습니다. 

 


중국 내몽고, 키르키스스탄, 필리핀, 유럽 등 여러 승마지역이 있지만 뭐니뭐니 해도 1순위는 몽골초원이지요. 


몽골로 승마여행을 계획하거나 예정인 예비 승마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람니다. 승마 선수급 부터 생초보에 이르기 까지많은 분들이 몽골 승마여행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나 말을 잘 탄다고 해서 여행 결과가 만족스럽거나 말을못 탄다고 해서 여행이 어려워 지는건 아님니다. 물론 이미 잘 타거나 좋은 승마 장비가 있는 분들은더 유리한 조건을 갖춘 셈이긴 함니다


그러나 몽골 야생 초원에서는 이거 외에는 선수나 초보에게 모두 동일한 조건입니다. 여러 면에서 몽골 승마여행은 한국과 승마여건이 다른 점이 많습니다. 여기서는 한국에서 승마 경험은  많지만 몽골승마여행이 처음이거나, 승마 자체가 초보인 예비 여행자에 도움될 만한 즐겁게 승마여행하는 방법을 3가지를 소개함니다


 경고.주의: 몽골여행 상품 판매 여행사들 끼리 서로 상도의에 어긋나는 행위들이 늘고 있습니다과장 허언 광고야 타 여행사에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니 무어라 할건 없습니다만타 여행사의 상품 일정과 표현 문구까지 그대로 카피하는 것부터 상품 소개나 사진과 정보자료주의사항 전달 자료 내용까지 카피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여행자들께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째 나에게 맞는 승마여행 선택,  둘째, 승마를 잘하는 법, 셋째, 낙마를 피하는 법, 이 3가지 중에 첫번째 방법을 소개합니다.

 

초보자든 선수급 기승자든 장거리 혹은 무리한 고속 승마는 피해주세요
. 기승 시간과 속도가 길고 빠를수록 말도 지치고 사람도 힘이 듬니다. 그리고 20분 이상 고속 구보를 해서는 안됨니다. 물론 짧게 구보만 하고 끝낼 경우는 다르지만 여행자도 수일을 말을 타야 되고, 말의 입장에서는 여름내내 사람을 태워야 함니다. 말도 지치면 넘어질 가능성도 더 높지요. 한시간에 한번씩 쉬면서 하루 4-6시간 정도면 적절함니다. 거리는 하루 40km를 넘지 않는게 좋습니다. 3-4일을 연속 심하게 탄 말은 하루이틀 쉬도록 해줘야 함니다 이렇게 한다 하더라도 말들은 저녁내내 계속 풀을 먹어야 함니다. 특히 몽골의 말들은 마사에서 사료를 먹는게 아니고 야생에서 밤사이 풀을 먹습니다. 

승마코스는 다양할수록 좋겠지요. 그냥 넓기만한 초원은 금방 재미를 잃습니다. 초원과 언덕, 숲과 고산, 강과호수 등 주변 자연환경 또한 승마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요소입니다. 몽골여행 17년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최상의 지역과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 내몽고의 경우 초원이 농경지로 대부분 바뀌어 있거나, 초원이 남아 있을 지라도 각 개인들에게 분할되어 울타리가 쳐져 있습니다.  초원이 넓은 내몽고의 시링하오터 지역의 초원들의 경우, 나무 숲 강이 없이 초원만 펼쳐져 있어 단조롭고, 나아가 울타리 까지 쳐져 있어 제한이 따름니다. 베이징에서 좀더 가깝다는 빠상초원은 특히나 농경지로 바껴 있는 곳이 대부분이고, 울란부통 초원은 언덕 숲과 초원이 잘 어우러져 있으나 역시 울타리 경계가 많고, 베이징에서 육로로 이동시 최소 5시간 이상 소요되는 곳입니다. 

차량이나 항공 등 일반 교통수단으로 이동하는 시간은 가능한 적을수록 좋겠지요. 예를 들어 56일 일정일 경우 입출국에 2, 그리고 승마 출발지 까지 차량 이동에 왕복2일이 걸린다면 순수 말타는기간은 2일 밖에 남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이나 거리측면에서 봤을 때 테렐지 국립공원이 가장 추천할 만한 몽골 승마여행지입니다. 테렐지는 매년 다녀와도 질리지 않는 최상의 여행지입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테렐지 외에도 호수-폭포-온천-사막-유적지--숲과 초원을아우르는 멋진 코스로 중서부 아르항가이와 어워르항가이 지역, 호수와 타이가 수림이 우거진 흡스굴호수 승마트레킹, 그리고 서부 알타이 만년설 산과 초원에서의 승마투어도 진행합니다. 여행기간이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여유가 있으며, 승마시간은 많이 줄어도 새로운 지역을 원한는 팀이라면 추천할만 곳입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승마를 위해서는 좋은 안장이 중요함니다. 안장 때문에 엉덩이가 아프고 자세가 불편해 진다면 몸도 피곤해지고 승마의 재미를 읽게 됨니다. 한시간 체험승마만 하는게 아니고 종일 승마에 수일간 말을 타야하니 안장과 안전장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은 몽골에서 유일하게 고급 안장과 안전장비를 대량으로 갖춘 유일한 여행사이기도 합니다.

해외 여행이니 만큼 먹고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 잘 먹고 잘 쉬어야 다음날 승마도 기다려지겟지요. 청결하고 따뜻하게 쉴수 있는 게르 캠프를 만날수 있어야 하고, 입맛을 살려주는 한식메뉴가 함께 제공되는 식단이면 좋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둘째와 셋째 방법을 소개하겟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투어플러스 몽골여행 | 유종식 |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122 포스빌101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01-81-75535 | TEL : 02-765-7976 | Mail : mongoltour@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동대문01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