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숙박업소 찾아보기/충청남도

신나는이박사 2007. 7. 8. 15:57

바쁜 일상을 떠나 하루를 쉬고 싶었다.

하루에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다.  물이 있고, 산의 초록이 있으며, 먹거리가  있고, 쉴 수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용문산입구의   용문산푸른공원의 입간판이 멀리 보인다.

 

 - 용문산 푸른공원의 입구의 입간판.

 

경기도 일원을 찾아보다가 문득, 양평을 떠올렸다.  서울을 떠나면서  한강변의  푸르름을  만끽하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차량으로 1시간 30분 거리이내이고  여럿이 같이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었다.

 

- 용문산푸른공원의  바베큐를 할 수 있는 넓은 공간. 

 

- 용문산 푸른공원 의 주차장의 모습. 

 

- 용문산 푸른공원의 식당입구 모습. 

 

용문사입구를 택했다.

 

갈때는 오전 10시에  상도동에서 출발하니 1시간 30분 정도가 걸렸고, 올때는 오후 9시에  용문산입구를 출발하니 1시간 정도 걸렸다.

 

가며 오며  일행들과  입담을 나누는 재미도 쏠쏠하였다.

 

남한강은 초여름과 겨울에  강변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 더한 멋을 즐길 수 있다고들 한다.

과연  북한강과 비교하면  남한강변에는  쓸쓸함과  초연한 강변의 푸르름을 맛볼 수 있는 풍경이다.

 

 

- 용문산 자연계곡물이  청정한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양평을 한 참을 달려  용문산쪽으로 외곽도로를 타고  가면  용문산입구에 다가설 수록  멋들어진 카페와 토속음식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하루의 시간을  내지 않으면 가기가 쉽지 않은  위치에 있으며  일단, 시간을 내어서  출발하고나면 자연의 포근함에  푹 빠져든다.  심신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청정지역이라고 생각이 절로 난다.

 

 

- 철갑상어의 한가로이 노니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양식장내 산책로. 

 

용문산 입구에  자연계곡물을 이용하여  철갑상어를 기르는 곳이 있다.  80년대후반부터 이 곳에 터를 잡고  도시민에게 쉼터와 먹거리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철갑상어 횟거리를  쉽게  맛볼 수 없는 것이기도 하지만   용문산 자연계곡물을 아우러서  양식을 한 것이라서  그 맛이 더하다고 한다.

 

-  철갑상어가 양식되고 있는 양식장 뜰에  있는 테이블.

 

 

자연계곡물에 의한 참돌미나리를 곁들인  철갑상어 횟거리는  유유자적까지 느끼게 한다.

 

 - 용문산 청정자연계곡물에 의해  길러지는 참미나리가 잘 자라고 있었다.  

 

철갑상어 횟거리는 큰 접시에 9만원, 작은 접시에 5만원정도라고 한다.  큰 접시의 횟거리는  어른 4명정도가  맛나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다.

 

횟거리를 먹고 나서  잠시 쉬는 동안에 노래방기기를 이용하여 한 자락을 뽑고나면  자연의 미풍으로 가라앉은 심신을  숯불의 원적외선 찜방으로  안내하며  참돌미나리엑시스와  철갑상어엑기스 한 봉씩을 곁들여 마시며 하는 찜방은  도심에서의 온갖 피로를 다 풀어 주는 듯하다.

 

- 또하나의  찜질방의 모습. 참나리 체험관 전경의 일부. 

 

- 용문산 푸른공원내에 있는 숯불적외선 찜질방의 모습. 

 

- 찜질방내의  발찜질이 가능한 기구, 발을 찜질하니 넘  시원했다. 온 몸에 땀이 줄줄~~~

 

시골의  된장국에  저녁을 먹고 잠시 어둠이 내린 자연계곡에 발을 담그며 쉬며 일담일소후  서울로 돌아오는 그 기분은 완전히 왓따!!  였다.

 

 

 - 철갑상어 양식장을 한 눈에 내려다보며 맛나는 횟거리를 먹을 수 있는 푸른공원 식당가.

 

-  용문산 자연계곡물의  흐르는 속에 철갑상어들이 유유히 노닐고 있다. 

 

혹시   양평의 용문산 푸른공원을 찾으려는 분들은  철갑상어회는 미리 주문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하다.

 

회를 뜨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예약을 해놓으면  도착시간에 맞춰 먹거리를 준비해놓으므로 시장끼을  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마의 한 철에  간간이 찾아오는  맑은 날에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같이  도심을  떠나 남한강변을 드라이브하면서 느끼는 시원한 휴식을  만끽해보면 좋을 듯하다.

 

방문하려는 분들은  전화번호가 031-773-3884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오촌리 136-1  이다.

 

 

 - 용문산푸른공원의  용문산의 자연계곡물에 의한 철갑상어 양식장 모습

 

나!  오늘   스트레스  확!  풀었다!     도심이 다시 좋아지기 시작한다.   자연이란 보약을 먹고나서...

 

더 많은 정보는   모텔사랑으로=>> www.motetsarang.com

 

 

사업자 정보 표시
모텔사랑 | 김양순 | 서울시 동장구 상도동 495-1번지 명도 컨설팅 | 사업자 등록번호 : 108-19-96817 | TEL : 010-3888-6038 | Mail : mdct777@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2 서울동작00438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