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파

가고파의 살아가는 모습

06 2021년 05월

여행/가족 여행 진도 여행 제1일 ( 조도 이동, 도리산 전망대 )

5시에 팽목항에 도착하여 6시 하조도(창유)행 배를 탈 계획이었는데 4시 45분쯤 일찍 도착하였고 마침 5시 배가 있어 한시간 일찍 출발하게 되었다. ​ 가슴 쓰리게 팽목항을 바라보며 배는 출발 평일 목요일이다 보니 몇명 타지도 않고 운항한다 ​ 전세 배를 얻은 것이나 마찬가지 ㅋㅋ ​ 팽목항을 뒤로 하고 ​ 차도 네대 뿐 ㅋㅋ 좀 미안하다. ​ 조도 등대가 보인다. ​ 창유항이 가까와 지고 ​ 조도에서 차로 이동을 해야 하는 우리는 차를 싣고 왔다. ​ ​ 한림페리호 ~ 잘 가라 ~ ​ ​ 그리고 우리는 숙소를 잡고 아직 날이 밝으니 상조도의 도리산 전망대를 향한다. ​ 바라만 보던 조도대교를 차로 건넌다. ​ 조도대교를 바라보고 달려서 그 다리를 넘어 조도 읍내의 식당에서 맛있게 저녁식사를 하고 창유..

06 2021년 05월

여행/가족 여행 진도 여행 제1일 ( 운림산방,솔비치 )

​ 진도에 가서 이동이 많아질 것이 당연하기에 차를 가지고 간다. 원래 29일 출발 예정이었는데 28일에 오후 출발이 가능해서 당진의 아내 친구집에 들러 자고 29일 오전 당진에서 출발해서 10tl 18분에 목포대교를 건너니 여유가 생겼다. 점심시간 전에 진도읍에 도착을 해서 집안 업무를 모두 완성하고 점심식사 후 바로 아내가 꼭 보고 싶어했던 운림산방으로 갔다. ​ ​ ​ 운림산방을 잘 관람을 하고 우리는 솔비치로 이동 ​ 솔비치의 풍경을 보고 우리는 팽목항으로 이동을 한다. 조도에 가서 숙박을 할 계획이다.

10 2021년 04월

산행/경기도 검단산 ~ 용마산 2021.04.09

주말에 산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금요일에 산을 오르기로 했다. 원거리에 가고 싶은 곳도 많긴 했는데.. 하남검단산역이 새로 생겨 검단산에서 용마산으로 가는 코스를 가보기로 한다. ​ 집에서 출발이 늦어 10시 54분에 하남 검단산역에서 산행이 시작되었다. 검단산역에서 등산로 입구까지가 가까워 참 편하게 되었다. 검단산에 사람들이 점 점 많아질 듯 하다 ㅎㅎ ​ ​ ​ 나는 전망바위가 있는 코스로 오른다. ​ ​ 진입로에 들꽃들이 참 많이 피어있다 ​ ​ 시원스런 진입로 ​ 한 10분 일반코스로 걷다가 오른편에 산길이 있어 산길로 들어섰다. ​ ​ 산철쭉이 시작되고 있다. ​ ​ 검단산도 참 나무숲이 무성하다 ​ 11시 30분 호국사 근처에서 등산로와 합쳐지고 ​ ​ ​ 11시 59분 한강이 내려다 ..

06 2021년 04월

산행/전라도 담양 병풍산 2021.04.02

​ 일요일에 아내와 자전거 약속이 있어 토요일을 피해 금요산행을 하였다. 금요일에 산행하는 산악회는 한군데 밖에 없지만 마침 전부터 한번 가고 싶었던 담양 병풍산이 있어 신청을 하였다. ​ 평일 산행은 도로도 덜 막히고 산도 한산하고 좋기는 좋다 ㅎㅎ ​ 좀 더 일찍 올수 있었을텐데 경부고속도로의 사고 때문에 30분이상 늦게 시작한다. 11시 10분 산행 시작이다. 초반에 높은 삼나무 숲이 시원스런 느낌을 주고 ​ ​ 현호색이 밭을 이루어 반겨준다. ​ 아주 작은 꽃이 바람에 날리고 있어 간신히 찍었는데.. 개구리발톱이다. ​ ​ 오늘 양지꽃 참으로 많이 보게 되었다. 금년에 처음 보는데 이렇게 한꺼번에 ㅎㅎㅎ ​ ​ 초반부터 가파른 오름길에.. 숨을 골라가며 오른다. ​ ​ 둥근털제비꽃도 간간이 보이고..

29 2021년 03월

산행/강원도 정선 백운산 2021.03.28

토요일에는 처가 형제들과의 서울둘레길 걷기를 하고 일요일에 백운산을 찾았다. 비가 온뒤 살짝 비도 내리고 흐린 날이었지만 벼랑에 피어있는 동강할미꽃에 반해서 아주 즐거운 산행을 하였다. ​ 산행기점인 점재나루에 10시 도착. 우리나라 교통이 정말.. 최고다 ㅎㅎ 10시5분에 산행을 시작한다. ​ 다리를 건너며 오늘 오를 산을 바라 보고 정상 부위는 구름속이다. ​ 동강은 유유히 흐르고 ​ 나는 산으로.. ​ ​ 마을을 지난다 ​ ​ 여기서 부터 가파라진다. ​ 봄의 전령사라고 할 수 있는 생강나무 저 아래로 강이 보인다. ​ 참 생강나무가 무성하다. 날이 맑았으면.. 더 예쁘게 보였을 텐데.. ​ 점점 가파라진다. 자 위 능선(병매기고개)에서 우측으로 코스가 진행 되지만 좌측 봉우리의 전망대도 들렸다 갈..

26 2021년 03월

여행/청실홍실부부모임 남한산성 2021.03.21

ㅎㅎ 바쁘다 바뻐.. 3월19~20 장성 축령산 선운사 가족여행에.. 3월 21일 청실홍실 부부모임이니.. 청실홍실 모임은 2부부가 오실 수가 없어서 다섯사람의 모임으로 단출하게 진행되었다. 수지에서 오시는 베드로형제님 과 율리안나자매님의 거리를 고려해 중간의 남한산성으로 잡았는데 잘 한것 같다 ㅎㅎ ​ 10시 30분에 5호선 마천역에서 내려 남한산성 서문 방향 등산로 입구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 1정거장 같은 3 정거장 ) 트레킹을 시작한다. 여기에서는 처음오고 항상 차량을 가지고 중앙주차장에 세워 놓고 다녔었는데 마천역입구에는 도봉산 북한산 입구처럼 등산객들을 위한 상점도 있고 좋은 것 같다. 앞으로는 여기를 많이 이용해야겠다. ​ 서문방향으로 가는 넓은 길을 따라가다 수어장대 방향의 산길이 보..

23 2021년 03월

산행/전라도 장성 축령산 2021.03.19

​ 계절은 좀 맞지 않지만 아내가 가고싶던 장성의 축령산을 1박2일로 간다. 네쩨 부부와 함께 여행으로 간다. 원래 남쪽에 멀리 오기에 첫날은 근처에서 좀 즐기고 내일 축령산 산행을 할 계획이었다. 그런데 일기예보가 바뀌어 내일(20일) 비가 오는 날이 되어서 일찍 내려와서 오늘 산행을 하고 내일 비오는 숲을 즐기기로 계획을 바꾸었다. ​ 12시 20분에 예약한 펜션에 도착을 해서 짐을 풀고 식사를 하고 바로 산행을 시작한다. ​ ​ 펜션 근처에 봄까치꽃이 피어 있다. ​ ​ 펜션에서 도로로 이어진다. ​ ​ ​ 숲이 참 좋다 ​ ​ 기분 좋은 우리 가족 ​ ​ 도로에서 샛길이 보이기에 들어 왔더니만.. 이렇게 예쁜 산괭이눈을 만난다. ​ ​ 샛길인 줄 알았는데.. 길이 점점 험해진다. ​ ​ ​ 그래도..

21 2021년 03월

산행/경상도 남해 금산 2021.03.17

3월 17일 수요일 나 혼자 산행을 하는 날인데.. 이번에도 일정이 맞아 아내 찬구 남편 이 선생님과 함께 남해의 금산을 가게 되었다. ​ 2013년 3월 16일에 남해금산을 다녀온 후 8년만이로구나 참 3월에 만 왔네 ㅋㅋ ​ 2013년에는 상주리에서 올라갔다 내려 왔었는데 이번에는 두모입구에서 올라가니 참 좋다. 너무나 먼 남해로 왔더니 12시 5분이나 되어서야 산행을 시작 ​ ​ 진달래가 반겨주기 시작 ​ ​ 양아리 석각을 지난다 ​ 한 30분 산길을 오르는데 엘레지가 눈에 보이기 시작 와 ! 예쁘구나.. 금년 처음 만나는 엘레지 ​ ​ 아이고 이런 엘레지 군락이 있다. ​ 정말 엘레지의 천국이다. ​ ​ 둥근털제비꽃도 한송이 만난다. ​ ​ 그렇지만 엘리지가 산을 뒤덮고 있다고 표현 할 수 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