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파

가고파의 살아가는 모습

19 2022년 05월

산행/전라도 화순 백아산 2021.05.18

가족캠핑 , 요양보호사 시험, 청실홍실 부부 모임 등으로 산행을 못하여 몸도 마음도 웬지 모르게 쳐진다. 그래서 수요 산행으로 오랜만에 정산악회 산행에 참석하였다. 원래는 설악산으로 가서 서북릉을 걸으려 했었는데 일기예보가 급히 비예보로 바뀌어 전남쪽으로 바꾸었다. ​ 11시 20분에 산행이 시작된다. ​ ​ 우리는 여기서 왼쪽으로 진행 ​ ​ 해발 380m정도에서 시작했지만.. 계속 가파른 길의 연속이다. ​ ​ 큰 바위 옆도 지나고 ​ 바위 아래에 물 웅덩이도 있다. ​ ​ 30여분 바짝 오르고 계단이 나온다. ​ ​ 12시 7분, 시작해서 한시간 정도 걷고 하늘다리 아래에 왔다. ​ ​ 12시 9분 하늘다리 도착 ​ ​ 하늘다리에서 내려다 보고 ​ 저 앞에 보이는 백아산 정상 ​ ​ 하늘다리를 건너..

19 2022년 05월

여행/청실홍실부부모임 신안 퍼플섬 박지도 반월도 2022.05.15

이번 주일은 토요일에 "요양보호사" 시험을 치렀다. 몇달간 신경 쓰이던 행사를 마치고 나니 마음이 가벼워졌다. 그리고 일요일엔 청실홍실 부부 모임날이다. 좀 먼 듯 하지만 엠티산악회 에서 진행하는 당일 여행으로 선택을 하였다. ​ 12시가 되어서야 두리선착장 옆의 퍼플교 앞에 도착 ㅎㅎ 멀긴 먼데... 그래도 28인승 버스여서 견딜만 하다. ​ ​ 퍼플교 입구 화장실 지붕 아래에 제비둥지가 있다. 너무나 반가웠다 ㅎㅎㅎ 다시 제비가 전국에 퍼져서 사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 ​ 자! 퍼플교를 건너 봅시다 우리는 전부 보라빛 셔츠를 입고 와서 .. ㅎㅎ 무료 통과 ! 보랏빛 다리의 느낌이 좋다. ​ ​ 맞은편 반월도, 산이 하나 있는 듯 하다 ​ ​ 예쁜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다. ​ ​ 해안을 따라 걷..

14 2022년 05월

여행/가족 여행 만리포 솔향기캠핑장 2022.05.05~07

우리 착한 며늘아기가 5월5일부터 2박3일 만리포 캠핑장 예약하려는데 같이 가실 수 있으시죠 ? 하고 연락이 왔다 ㅎㅎㅎ 당연히 같이 가야지.... ​ 이렇게 사면에 데크로 야영장을 만들어 놓은 곳이다. ​ ​ 아들네 집을 아들 며느리가 짓고 ​ 우리집은 내가 짓고 ㅎㅎ ​ 손녀딸들은 할아버지 생일 축하 할 준비를 하고 ​ ​ 집 다 짓고 나니 손녀 딸들은 이 5월의 계절에 야외 수영장으로 들어 갔다. 추워하지도 않으니... ​ 우리 부부 느긋하게 휴식도 취한다. ​ 아들네와 우리 장비가 합쳐지니 야외주방 탄생이다. ​ 기분 좋게 모닥불 아래에서 가족이 즐겼다. ​ 밤이 지나고 ​ 이튿날 아들은 평일이어서 영상 회의등 하루 종일 업무를 보고 아들을 빼고 우리는 천리포 수목원으로 향한다. ​ ​ 손녀에게 ..

01 2022년 05월

산행/경상도 황매산 2022.04.30

이번주일은 대성 산악회에서 진행하는 황매산이다. 덕만주차장~장군봉~중봉~상봉~삼봉~황매산~철쭉군락~배틀봉~철쭉평정~모산재~황포돗대~순결바위~덕만주차장 으로 코스가 되어 있었는데 대장님과 연락이 닿은 먼저 가신분이 덕만주차장 입구에 차가 들어가지 못하고 정체 되어 있다고 연락을 받았다. ​ 그래서 우리는 주암마을에서 부터 산행을 하여 하봉을 거쳐 오르기로 코스를 긴급히 바꾸었다. 역시 대성산악회 만이 할 수 있는 순발력있는 리딩이라 할 수 있다. ​ 11시 20분 주암마을에서 부타 산행이 시작 된다. ​ ​ 마을을 지나고 ​ 뒤로 보이는 합천호변의 금성산과 악견산이 멋있어 보인다. ​ ​ 그런데 고속도로 공사로 인해 길이 막혀 있어 도로공사 하는 길을 가로 질러 가는 경험도 하게 되었다 ㅋㅋ ​ ​ 20분..

25 2022년 04월

산행/전라도 불갑산 2022.04.23

이번 주일에는 모처럼 하하님하고 함께 산행을 하게 되었다. 하하님 컨디션에 맞는 산을 고르다 보니 영광 불갑산을 고르게 되었다. 가을 꽃무릇이 유명한 불갑산이지만.. 산은 사계절이 다 가볼만하기에 선택하였다. ​ 남쪽산.. 11시 5분 산행 시작이다. ​ ​ 봄의 푸르름이 대단하다. ​ ​ 하하님하고 같이 산행을 하니 참 반가운 마음 가득~ 하다 ​ ​ 처음만난 참꽃마리가 예쁘게 피어있는데 잘 찍지 못해 아쉽다. ​ ​ ​ 각시붓꽃도 예쁘게 피어있다. ​ ​ 30분만에 불갑사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를 지난다. ​ 11시 43분 덫고개를 지난다. 불갑사에서 올라 오면 이리로 올라오게 된다. ​ ​ 호랑이도 만나고 ​ ​ 봉우리라 느껴지지 않는 노적봉 ​ 앞에 바위에 가니 ​ 정상 방향이 보이고 아늑해 보이..

24 2022년 04월

22 2022년 04월

산행/충청도 월악산 덕주릿지 용암릿지 2022.04.16

이번 토요일은 오랜만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산악회이면서도 자주 가지는 못하는 대성트레킹 산악회에서 진행하는 월악산 산행을 참석한다. 코스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어서 최근 가족여행 위주로 움직인 나의 체력이 따라 줄까 조금 걱정을 하며 참가하였다. ​ 9시 54분에 산행을 시작하니.. 역시 남쪽 산행 보다는 좋구나 ! ​ 산행을 시작하고 바로 덕주릿지 코스로 찾아 들어가니 코스가 험하다. 초반부터 바짝 치고 오르니 ㅎㅎ 조금 힘들기 하지만 아직 참을 만 하다. ​ ​ 이런게 바위 사이를 치고 오르는 코스이니 기분이야 참 좋기만 하다. ​ ​ 40분 치고 오르니 도로 맞은편의 용마봉 과 북바위산이 보인다. ​ ​ 암벽을 치고 오르며 아래로 보며 사진도 찍고 ​ 오르는 나도 찍히고 ㅎㅎ ​ 왕관바위가 눈앞에 보..

12 2022년 04월

11 2022년 04월

산행/충청도 안면도 꽃지해변 일몰 2022.04.04

남쪽 끝에서 운전을 해서 서울까지 가는 것은 매우 피곤한 일이다. 그래서 중간에 쉬어 가는 장소를 안면도 꽃지해변을 하였는데 안면도를 선택한 이유는 ㅎㅎ 새로 생긴 보령해저터널을 지나와 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다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시 43분 보령해저터널 진입로까지 왔다. 해저 터널이라고 해서 그렇지 바다 밑이기는 해도 일반 터널과 다르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보령해저터널 출구로 나왔다. 7분 정도 걸렸다. 안면도 아래 원산도로 올라서고 ​ 원산안면대교를 넘어 가면 안면도 이다. ​ 원산안면대교 위에서 잠시 휴식을 하며 육지 방향을 바라본다. ​ ​ 지나온 대교 ​ 오후 2시 30분 꽃지해변 도착 꽃지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하였다. 오후 6시 15분 ..

10 2022년 04월

산행/전라도 주작산 2022.04.04

​ 덕룡산과 주작산을 산행을 하고 나서 언젠가는 주작산의 작천소령에 아내와 함께 새벽에 오리라 마음을 먹었었다. 그것이 이번 선운사, 미황사 탐방후 미황사 근처에서 숙박을 할 까 하다가 땅끝은 전에 아내와 왔었기에 주작산 자연휴양림에서 하루밤을 지내기로 하며 목적을 달성하게 되었다. 마침 날씨도 맑고 진달래 만개 시기여서 딱 맞았다. 아내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풍경을 이번에 보여주게 되어 참 기쁘다. ​ 아침 7시 작천소령 바로 아래에 도착을 하고 어제 보아둔 옆길로 오르기 시작 덕룡산에서 연결되는 길이 아니고 주작산 정상에서 오는 방향으로 올라야 더 풍경이 좋기에 어제 오후에 와서 확인한 코스로 오른다. ​ ​ 아침 햇살에 진달래가 햇빛을 받아 빛나고 있다. ​ ​ 주작산에서 오는 등로 ​ ​ 원하는 순..

08 2022년 04월

산행/전라도 20220403 달마산 미황사

​ 선운사 템플스테이를 마치고 나서 남쪽으로 내려간 김에 아내가 가고 싶어 하던 달마산 아래 미황사로 내려 간다. 미황사를 여유있게 천천히 구경을 하고 달마산도 올라서 봄 풍경을 즐겼다. ​ 오전 10시 40분에 미황사로 들어 선다. ​ 달마산 능선과 어우러진 미황사의 풍경이 참 멋지다. ​ ​ 미황사를 잘 돌아 보고.. 달마산을 향한다. ​ 남파랑길과 헤어져 정상 방향으로 산행을 한다. ​ ​ 산은 낮아도 바짝 올라서야 한다. ​ ​ 정상석에서의 풍경이 멋지다. ​ ​ 남해바다를 내려다 본다. ​ ​ 달마산 능선을 배경으로.. ​ 관음봉 방향 ​ 미황사가 바로 저 아래에.. ​ ​ 능선에는 진달래가 한창이다. 우리 부부는 문바위로 해서 미황사로 내려가기로 한다. ​ ​ 미황사로 와서 차도 한잔 여유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