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셉의 꿈

모두에게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지기를

15 2021년 12월

15

감동을 주는 글 감동을 주는 글 - < 아빠, 내가 소금 넣어줄께 >

*아빠 내가 소금 넣어줄께... 얼마 전 숙취로 속이 쓰려 순대국 집에서 순대국 한 그릇을 기다리고 있는데, 음식점 출입문이 열리더니 여덟살 쯤 되어 보이는 여자 아이가 어른의 손을 이끌고 느릿 느릿 안으로 들어 왔습니다. 두 사람의 너절한 행색은 한 눈에도 걸인 임을 짐작 할수 있었지요. 조금은 퀴퀴한 냄새가 코를 찌르고 주인 아저씨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그들을 향해 소리 쳤습니다. " 이봐요 이렇게 손님이 없는데 다음에 와요" 아이는 아무 말 없이 앞 못보는 아빠의 손을 이끌고 음식점 중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인 아저씨는 그때서야 그들이 음식을 먹으러 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저어....아저씨 순대국 두 그릇 주세요 " " 응 알았다..... 근데 얘야 이리좀 와볼래 " 계산대에 앉아 있던 ..

12 2021년 12월

12

생활 상식 떡을 써는데 칼에 붙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활의 지혜 ​ * 생선요리를 하니 손에서 냄새가? 생선이나 마늘 같은 음식냄새가 배어 지독하죠? 식초로 닦아보세요 ​ * 떡을 써는데 칼에 붙어요? 칼에 랩을 씌우거나 떡에 씌우고 잘라보세요 ​ * 옥수수보관은? 옥수수는 금방 변하는 음식입니다. 샀을 때 모두 삶아서 냉동실에 넣고 먹을 때 쪄서 먹으면 아주 오래 먹을 수 있어요 ​ * 파가 남아서 자꾸 버려요? 냉장고에 보관할 때 신문지에 말아서 보관하면 보관기간이 3배 연장! ​ * 감자가 싹이 났어요? 싹이 나지 않게 하려면 신문지에 말아서 비닐에 넣고 야채실에 보관 오래가요 ​ * 차에 꿀을 넣었는데 하얗게 변햇다? 레몬을 조각내어 넣어보세요 하얀게 풀려요 ​ * 튀기는데 기름이 튀어요? 야채나 생선을 튀길 때는 기름에 소금 한줌을 넣으세요. 특..

댓글 생활 상식 2021. 12. 12.

12 2021년 12월

12

유익한 글 실패가 결코 실패가 아닌 이유

1928년 여름 영국의 미생물학자 알렉산더 플레밍은 포도상구균을 배양접시에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창문을 닫지 않고 배양접시도 치우지 않은 채 휴가를 떠났습니다. 얼마 뒤 실험실로 돌아온 그는 곰팡이가 핀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은 실험이 실패로 끝났다고 치워버렸을 텐데, 그는 곰팡이 주변에 있던 포도상구균이 녹아있는 모습에 집중했습니다. 푸른곰팡이가 포도상구균의 성장을 막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페니실린을 개발하게 됐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실패처럼 보이는 상황에서 우리에게 말씀하고 가르치십니다. 실패 속에서 욥은 귀로만 듣던 하나님이 아니라 가까이서 눈으로 바라보는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베드로는 두 배 가득 찬 물고기를 바라보며 예수님이 랍비가 아니라 주님이심을 발견했습니다. 무엇보다 실..

댓글 유익한 글 2021. 12. 12.

11 2021년 12월

11

10 2021년 12월

10

10 2021년 12월

10

10 2021년 12월

10

09 2021년 12월

09

감동을 주는 글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의 과거 - 세기의 발명가를 만든 엄마

- 김종현 님의 페북 글에서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의 과거 - 세기의 발명가를 만든 엄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발명왕 에디슨. 수백개의 발명들중 대표적인것은 전세계의 밤을 밝힌 전구다마, 소리를 녹음했다가 재생하는 축음기. 에디슨은 유대인으로 초등학교 중퇴자. 초등학교를 왜 중퇴 했을까요? '어느날 토마스 에디슨은 쪽지 하나를 가지고 집에와서 엄마에게 주었습니다. 주면서 엄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교 담임 선생님이 이 종이를 주면서 이것은 꼭 엄마 한테만 주라고 했어요'' 엄마는 종이를 열어본후 눈물이 고인 눈으로, 그 편지를 토마스에게 크게 읽어 주었습니다 : '당신의 아들은 천재입니다. 우리학교는 이 아이를 가르칠 만한 좋은 선생이 없고 아이 에게는 너무 작은 학교입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직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