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永遠한 自由人

"永遠한 自由人을 꿈꾸다"

12 2022년 05월

12

02 2022년 05월

02

카테고리 없음 永遠한 것은 없다 ,모두가 한때일 뿐,

"人生이라는 學校에는 不幸이라는 훌륭한 스승이 있다. 그 스승 때문에 우리는 더욱 鍛鍊되는 것이다." 獨逸의 반공주의자였던 한스 프리체가 남긴 말이다. 世上 모든 사람들은, 自身에겐 不幸이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착각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不幸이란 누구 에게나 예고 없이 일어날 수 있고 그 '누가' 바로 내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不幸이 꼭 내가 아니어야 할 理由가 없듯이 어느 누구에게나 일어나지 말라는 理由 또한 없는 일이다. 지금 이 순간이 편안하고 웃음이 나오면 행복한 순간을 만난 것이고 지금 이 순간이 슬프고 苦痛스럽고 버거우면 잠시 불행을 만났을 뿐이다. 人生이란 죽을 때까지 행복과 불행을 반복하며 임차 공간에 머물다 가는 삶이다. 나이 듦의 意味, 生老病死의 애환을 순간순간 뜻있는 삶으로 ..

23 2022년 04월

23

joon·사랑방 gaslighting(가스 라이팅)

gaslihting은, 상황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타인의 판단력을 잃게 만드는 행위로 주로 연인이나 가족 등 친밀한 관계에서 일어나는 정서적 학대라 적고 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서서히 상대방의 마음속에 가해자의 영향력이 미치게 하는 것, 가해 방식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피해자의 말을 듣지 않거나 경시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피해자의 기억을 무조건 불신하면서 실제 발생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척하거나 자신이 했던 약속을 부인하거나 상대방의 감정을 하잖게 여기는 행동들이 가해 방식의 특징이라고 알려지고 있다.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을 조종하려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만들어 내는 병리적 심리현상, 피해자 스스로 자신의 판단력을 의심하게 만들어 가해자에게 정신적으로 의존하게 만드는 행위, 가스 라이팅을 겪는 ..

댓글 joon·사랑방 2022. 4. 23.

13 2022년 04월

13

건강solution 치매 原因 3가지 習慣,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 연구진은 59세의 남녀 4164명을 대상으로 생활습관을 조사하고 뇌를 촬영했다 나쁜 생활습관이 있는 이들에서 치매가 발현되기 전 이미 뇌손상 징후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한다 치매에 이를 수 있는 나쁜 생활 식습관 흡연과 고혈압이다 미국의학협회 저널에 실린 보고서에도 "뇌 수축 뇌혈관 손상이 발견됐다"라고 밝혔다 대게 남성의 경우에 확연이 나타나는 변화라는 것이다 치매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어도 뇌손상 인지 문제 등 치매 징후가 이미 나타나고 있음을 보여 준다는 것이다 문제는 건강에 좋지않은 라이프스타일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혹은 음료 포화지방이 많고 섬유소가 적은 음식과 패스트푸드 나 가공식품 등이 나쁜 식습관이라 전한다 장기적인 나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뇌 건강에 얼..

댓글 건강solution 2022. 4. 13.

05 2022년 04월

05

위정자를 향한 獅子吼 너무 무겁고 가벼운 그女,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한 달여를 남겨두고 부인 김정숙의 옷값 논란으로 대다수 국민들의 원성이 높다. 英國 액세서리 名品 브랜드인 "까르띠에"의 2億원이 넘는 브로치와 장신구, 지나칠 정도로 많은 의상 구입비가 특수활동비냐 의전 비용이냐 공개하라는 요구가 빗발치고 급기야 한 시민단체 납세자연맹이 소송까지 벌어고 있다. 카드 사용을 하면 사용 내역이 남아 북한이 이걸 해킹하여 국가안보 위협이 생길 수 있다 는 등, 사비로 구입했다는 구차한 궤변으로 국민을 기만하는 그女와 청와대 관료들 사고가 개탄스럽다. 특수활동비의 사용내역을 공개하지 않을 수 있다 는 조항이 있다 고 하더라도 기밀유지가 요구되는 국가 수행 활동에 소요되는 경비는 아니지 않는가? 작금의 국민 사정이 어떠한가? 그女는 사태의 심각성도 모른단 ..

27 2022년 03월

27

건강solution 히포크라테스가 食前에 먹으라고 한 salad,

건강 음식 하면 대표적으로 싱싱한 채소를 담은 샐러드다. 인류 역사상 샐러드가 대중화되기 시작한 시점은 로마제국 때다. 익히지 않은 잎채소를 소금, 오일 등을 드레싱으로 첨가해 먹기 시작했다. 샐러드의 '셀(sal)은 라틴어로 '소금'이라는 점에서 그 기원을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 미국 언론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샐러드의 진화, 그 변천사를 소개했다. 기원전 4세기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잎채소 '근대'를 소개했고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식사 전에 채소를 먼저 먹어야 한다 주장했으며 로마제국과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신선한 채소에 소금과 드레싱 오일을 뿌려 먹었다. 11~15세기에 이르러, 샐러드가 다시 인기를 끌며 기본적인 생채소에 허브를 곁들이는 방식으로 변했다. 이 시기에 활동했던..

댓글 건강solution 2022. 3. 27.

01 2022년 03월

01

위정자를 향한 獅子吼 하늘에 罪를 지으면 빌 곳이 없다,

십수 년 동안 내연남과 치밀한 계획 아래 男便과 자식을 홀대하며 男便 兄弟들을 파멸시키고 급기야 自殺에 이르도록 도륙내고 수십억 財産을 노리고 내연남과 오랫동안 치밀하게 음모를 꾸며 남편을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까지 시키려다 실패, 자식들까지 버리고 도주했던 희대의 패륜 사건이다. 불륜남녀의 fiction(픽션), 날조된 시나리오, 蕩女의 말을 믿고 배후에서 남편과 가족의 잘못으로 범죄연출을 시도한 그 하찮은 세력들도 철저하게 속았던 전형적인 gaslihting 간접 殺人의혹 사건이 있다, 평화롭던 가문과 가정은 쓰나미가 지난것 처럼 황폐화되고 수십 년을 노력해 정상에 올랐던 사업의 몰락, 安食處를 잃은 자식들은 집을 떠나 그늘진 삶을 살아 간다. 비 길데 없이 부끄럽고 비통한 번민과 고뇌의 시간, 잘못..

21 2022년 02월

21

위정자를 향한 獅子吼 shamanism 文化,

인생사, 오늘의 결정이 내일 어떤 얼굴로 드러날지 알 수 없기에 불안을 안고 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내일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려주는 이가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래서 고대에서 현재에 이르기 까지 소위 무속인들은 이런저런 형태로 불안한 사람들을 사로 잡고있다. 결혼운이 어떻고, 관운이 어떻고, 재물운이 어떻고, 얼마나 오래 살것인지 태어난 날짜와 시간으로 규칙을 만들어 손금을 보기도 하고, 카드를 뽑기도 하고 오색깃발이나 접신을 하기도 하고, 수정 구슬을 들여다 보면서 미래를 예측한다. 마치 미래를 꿰뚫어 보는 듯한 말에 집중하는 사람들 모습은 숙연하기 까지 하다. 정치적 승부수를 점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있고 오지 않은 미래를 점에 맡기고 일희일비 하는 사람들도 있다. 역사에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