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문학인생 ▒/역사바로알기

자유인 2009. 9. 18. 15:58

친일파가 김구를 죽인 이유


클릭하시면 전체크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친일파가 김구를 죽인 이유


<일본에 충성했던 조선인들은 미국을 위해서도 충성할 것이 틀림없으므로 저들을 미군정에 채용하는 것이다.> 라는 하지중장의 말 한마디가 죽을 위기를 맞아 떨고 있던 친일파들을 송두리째 구원해준다. 하지의 생각은 단순했다. 사상을 검증하기 힘든 애국투사들보다 일제 강점기시절부터 반공성향이 투철한 친일파들이 보다 더 미더워했던 것이다.

이런 미군정의 친일파 보호정책으로 악질친일파매국노들은 해방정국에서 사법부와 군부 그리고 경찰요직을 대부분 장악하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는 이준열사를 기리는 추모식에서까지 이들 친일파가 대거 단상을 점령하고 있었으므로 뜻있는 인사들은 이준열사가 눈을 감기 힘들 것이라고 한탄하기도 했던 것이다.

친일파를 보호하고 자신의 휘하에 영입한 것은 미군정만이 아니었다. 자신의 고유지지기반이 약했으며 공산주의를 극도로 불신하고 혐오하던 이승만도 친일파를 선호하고 신뢰하여 저들을 자신의 정치적 기반으로 삼은 것이다. 이런 경향은 1948년 대한민국정부가 수립되면서 더욱 강화된다. 초대내각에서 이시영과 이범석을 빼면 거의가 친일매국인사들이 차지하게된 것이다.

국민들의 열화 같은 요청으로 친일매국노를 숙청할 반민특위가 국회에 설치된다. 그러나 이 반민특위조차도 친일파의 음모와 이승만의 승인 하에 파괴되고 반민특위에 앞장섰던 소장파 의원들은 공산주의자로 몰려 친일경찰출신인 전봉덕과 노덕술 독수에 걸려든다. 헌병사령부로 끌려간 저들 국회의원들은 그곳에서 형언할 수 없는 악형을 다 당한다.

이승만을 정점으로 한 친일파 일당이 김구를 제거한 이유는 두 가지 이유 때문이었다. 먼저 이승만의 유일한 정적으로 독보적인 존재이던 김구를 제거함으로 자신들의 보호막인 이승만 정권을 공고히 하는 것이며 다른 이유는 자신들을 숙청할지모를 김구를 제거해야 자신들의 장래가 영구적으로 안전해진다고 여겼던 것이다.

가망 없는 북진통일을 앵무새처럼 외우던 이승만은 평화통일론자인 김구가 눈엣가시였다. 이승만은 민족통일보다 정권장악이 급선무였지만 김구는 정권장악보다는 민족통일을 우선시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이승만과 김구는 상충할 수밖에 없었고 이승만은 김구를 정적으로 삼울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승만의 흉중을 눈치 챈 친일파들은 결국 안두희로 하여금 김구를 살해하게 되는 것이다.

김구가 제거된 뒤 이승만은 거침없는 독재정치를 구사한다. 친일파들도 자신들의 과거사를 꿰고 있는 애국지사와 항일투사와 독립운동가를 공산주의자로 몰아 검거하고 살해하기 바빴다. 특히 김창룡과 김종원 일당은 호림부대를 앞세우고 서북청년단과 대동청년단과 같은 극우단체까지 가세시켜 양민학살에 광분하는데 남해안 여러 도서지방과 제주 4.3 항쟁 시절의 무수한 양심학살사건의 주범이 되는 것이다.

해방 뒤에도 살아남았을 뿐 아니라 정치와 경제, 사법과 군부, 그리고 사회의 정점을 모조리 차지하며 호의호식하는 친일매국일당을 보면서 국민들은 양심도 정의도 인권도 인륜도 송두리째 유린된 불법부당의 나라를 경험한다. 친일파에 대한 단죄가 없었으므로 다카키 마사오와 같은 친일변절자가 쿠데타로 민주정권을 전복하여 독재의 아성을 쌓을 수 있었던 것이다.

【대한민국정부 출범이후~2020年헌정사상 가장중요한 사건】
●내용:
[인성환*김성호*허정욱*최승권*정다운*단경수*유금순]일당은
일제시대[일본국을 국가]라 주장하고 인정하라고,
일제시대[순사]를 주장하고 인정하라며,
일제시대[일본천황의 왕권정치]를 해야된다고
주장하며 국민들을 추행하는 강력범죄조직입니다. -이상-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분은 가까운군부대나 국방부[군법원]
국가보훈처 [감사원] 금융감독원 보건소나 식품의약품안전청
대법원이나 가까운지방법원에 문의하시거나 헌법재판소
가까운지방정부 시*군*구청에 문의 또는 삼성그룹전계열사
각사업장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끝=

◇작성자 : 위대한국민(달롱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