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동산과 뉴스타

뉴스타 부동산 대표 남문기 입니다. www.newstarrealty.com

[부동산 가이드] 미션 힐스 골프 단지

댓글 0

칼럼

2022. 8. 12.

가장 선호하는 팜스프링스 최고 은퇴지

전망· 편의시설 따라 주택 가격 차이 커


팜스프링스는 기온이 100도가 넘는 무더위가 한창이다. 오늘은 팜스프링스 지역의 10개 도시 중에서 랜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골프 단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랜초 미라지는 전직 대통령들과 부호들의 별장으로 유명한 도시다. 디즈니의 스토리 리빙도 건설 중이다.  
 
미국에서 시설이 가장 좋다는 아이젠하워 병원도 이곳 랜초 미라지에 있다. 수많은 프라이빗과 퍼블릭 골프장이 랜초 미라지에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미션힐스 골프장 단지를 소개고자 한다.  
 
미션힐스 골프장은 3개의 18홀 골프 코스 즉 아놀드 파머 시그니처 코스, 피트다이 챌린지 코스, 그리고 다이나쇼어 코스가 있다.  
 
아놀드 파머 시그니처 코스는 1978년에 디자인되었고 아놀드 파머가 사막에서는 처음으로 디자인한 코스다.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이기도 하다.  
 
피트다이 챌린지 코스는 1988년에 개장했으며 피트다이의 특색이 그대로 드러나며 코스 전체에 걸쳐 아름다운 호수가 있다. 다이나쇼어 토너먼트 코스는 1970년, 데스몬드 뮤어헤드가 설계했으며 1972년부터 다이나쇼어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있다.  
 
미션 힐스 골프장의 다이나쇼어 토너먼트 코스에서는 매년 ANA 인스프레이션(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이 열리는데 LPGA 투어 경기로서 박인비를 비롯한 많은 한인 여자 골프 선수들이 우승한 대회다.  
 
이 대회는 1972년에 가수 디아나 쇼어가 창설했으며 1983년 메이저 대회로 승격됐다. 창설 이후 매년 이곳 미션힐스 골프장 다이나 쇼어 토너먼트 코스에서 열리며 1988년부터 우승자는 전통적으로 18번 홀 그린 옆에 있는 연못에 뛰어드는 것으로 자신의 우승을 축하한다.  
 
미션힐스 골프장 단지에는 골프 코스 뿐만 아니라 테니스장,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등 거의 모든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최고급 식당과 라운지가 있다.  
 
미션힐스 골프장 단지에는 여러 개의 HOA가 있다. HOA에 따라 비용도 다르고 땅이 리스인 곳도 있다. 집 가격은 뷰가 있는지, 골프 코스를 끼고 있는지, 수영장이 있는지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 콘도의 경우 1970년대에 지어진 다소 올드한 집들이 많으며 대부분의 콘도는 땅이 리스다. 따라서 집 가격은 40만 불대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땅 리스 비용과 HOA 비용을 합치면 대부분의 콘도가 한 달에 1000달러 이상의 지출을 감당해야 한다. 주택의 경우는 땅이 거의 자신 소유가 대부분이지만 구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HOA 비용은 어느 HOA인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350달러부터 1000달러가 넘는 곳도 있다. 주택 가격은 100만 달러 이하는 거의 없고 수백만 달러까지 있다.  
 
현재 나와 있는 집을 소개하겠다. HOA가 360달러로 비교적 저렴해 한인들이 선호하는 미라 비스타에 있는 방 3개, 화장실 4개, 약 3500 스퀘어피트, 땅이 약 1만2000 스퀘어피트, 수영장이 있고 골프 코스 뷰가 있는 집이 140만 달러다. 많은 미국인이 은퇴지로 가장 선호하는 팜스프링스 지역의 랜초 미라지는 한번 살아보고 싶은 아름다운 곳이다.
 
▶문의: (760)895-7755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