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의약전문지로서 환자와 보건의료인, 환자와 제약, 환자와 정부 등의 라포를 지향함

서울아산병원에 신규 처방목록 합류...종근당-한미 등 올라

댓글 0

의약뉴스

2022. 5. 26.

  •  엄태선 기자

지난 3월 약물선정위원회 통과...신규, 제형추가, 대체 등 추가

서울아산병원을 찾은 환자 처방에 새롭게 사용될 의약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지난 3월에 진행한 약물선정위원회에서 신규 사용이 결정된 의약품을 공개했다.

신약을 비롯해 성분추가, 제형추가, 대체 통과된 품목들이 포함됐다.

먼저 신약의 경우 한국화이자의 폐암치료제 '로비쿠아'가 이름을 올렸으며 한독테바의 편두통치료제 '아조비 자동주사기', 갈더마코리아의 여드름치료제 '아크리프 크림'0.005%, 안텐진제약의 다발성골수종치료제 '엑스포비어', 환인제약의 항전간제 '제비닉스' 등 5품목이 들어갔다.

제형추가된 품목은 한독의 당뇨병치료제 '아마릴'1mg과 메디포트의 비타민A 및 D제 'D3 염기성 경구용액'이 포함됐다. 성분추가의 경우 에스에프팜의 원료의약품이 있었다.

대체통과된 품목은 8개 제약사 10품목이 진입했다.

종근당의 항생제 '세프록심나트륨주 750mg'과 발기부전치료제 '센돔'20mg을 비롯해 한미약품의 진해거담제 '투브롤패취',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고지혈증치료제 '페노릭스EH정'가 이름을 올렸다.

또 한국노바티드의 해독제 '리사케어주'과 천식치료제 '졸레어', 한올바이오파마의 당뇨병성 다발성 신경염완화제 '덱시티옥정'480mg, 명인제약의 파킨슨증후군치료제 '명도파정'25/100mg', 퍼슨-큐엘파마가 공급하는 외피용약이 신규로 입성했다.

이밖에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공급하는 항암제 '블레오마이신'도 이번 처방목록 행렬에 합류했다.

서울아산병원에 신규 처방목록 합류...종근당-한미 등 올라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