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매치

검색으로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포항사진] MBC협찬 유니세프후원 포항가족사진 전문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 "가족사진 촬영은 '의전'"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3. 5. 5.

[포항사진] MBC협찬 유니세프후원 포항가족사진 전문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 "가족사진 촬영은 '의전'"

 

서울의 부자동네로 알려진 성북동은 강남이 신흥 부자들의 주로 타워팰리스 같은 아파트 주거인데 비해 독립 단독들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부자동네로 알려진 비버리힐스 못지 않은 저마다 스타일과 웅장함을 자랑하는 대형 단독들이 즐비하다.

 

이런 주택에는 집의 메인홀이라고 할 수 있는 응접실 벽을 어김없이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가족사진. 이들 재벌과 부자들이 사는 집의 벽의 잘 보이는 곳에는 항상 그 집안의 내력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가족사진이 대형 액자 장식에 둘러쌓여 걸려 있다.

 

이와관련 포항 가족사진 촬영 전문 스튜디오인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 측은 "가족 사진은 가문의 역사를 나타내 주고 주인공들의 가계 계통도를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유럽에서도 가문의 문장과 사진, 족보를 기록한 장서 등은 가장 중요한 가보로 여겨지면서 전시 보존되어온 전통이 있다고 사진관 측은 덧붙였다.

 

실제로 고풍스럽고 웅장한 성에 성주 가문의 초상화나 사진이 걸려 있지 않는다면 오히려 이상 할 것 같은 느낌을 줄 것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족사진과 족보는 중요한 보존 전시 및 가보로 전해 내려온 것이 사실.

 

70년대 국내에도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아파트 응접실 벽마다 가족사진이 걸렸고, 과거의 족보를 대신하여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벽면을 차지한 것은 족보와 장서, 가족사진이 가문의 내력과 위엄을 상징 했기 때문이라고 사진관 관계자는 해석했다.

 

 

 

 

 

그렇다면 가족사진은 중요한가? 이에대해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 측은 "가족에게 사진은 중요한 '의전'"이라고 강조했다. 가족사진은 웨딩사진이나 결혼식가족사진, 회갑행사사진 등과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는 것.

 

이들 행사시에도 각각 사진을 찍지만 일부러 별도의 가족사진을 따로이 촬영하는 것은 가족의 의식과 의전을 중대히 여긴다는 가풍을 다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스냅사진을 찍거나 디카 등으로 사진을 찍어 PC에 저장하고 감상 할수도 얼마든지 있음에도 일부러 스튜디오 촬영을 한 가족사진을 액자로 제작하여 가족과 방문객이 가장 잘 볼 수 있는 응접실 벽에 거는 일은 가문의 문화와 전통을 세우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하여 액자로 제작 전시하고 그 사진들을 순서대로 전시하다 나중 액자가 많아지면 전시 기간이 지난 액자는 따로이 갤러리를 만들어 가족사 기념관 개념으로 자자손손 보관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 측은 가족사진촬영 50% 할인 행사를 가정의달 5월과 호국보훈의달 6월, 두달간 마련하고 이지역 시민과 경북 도민들을 대상으로 가족의 역사와 영광을 기록할 기념비적 작품을 제작해 주고 있다.

 

정기적으로 사진을 찍어온 가정은 물론 이제 새로이 가족사진을 찍을 시기를 맞은 가정에 부담을 덜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정식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포항라임오렌지스튜디오는 포항 및 경북지역 최대 규모의 초대형 스튜디오로 MBC협찬 유니세프후원 아기사진 만삭사진 신생아 사진 및 가족사진 등 인상사진 전문 업체다. 포항  라임오렌지스튜디오 054-283-8877. 카페 http://cafe.naver.com/babylimeorange [뉴스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