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평화/자주 민주 평화

자마구 2012. 9. 23. 21:27

                               
공식 통계상으로 한국군이 죽인 베트남인은 45,000명....
아군 사상자의 열배다
그말인즉슨 그만큼 잔인하게 싸웠단 말......

일본군이 한 짓은 만행,
미군/소련군이 한 짓은 기억하는 사람도 없고,
한국군이 하면 정당방위?
베트남 전쟁은 오랜 식민지를 거치며 제국의 침략에 대한 베트남 인민들의 민족해방, 독립운동 성격이 강했는데 우리는 미제국의 명분없는 침략전쟁에 들러리 섰던 잘못이 있었던겁니다. 독립을 원하는 다수의 민중을 적으로 몰아 학살(genocide) 했다고 보면 됩니다.. 용서하기 힘든 만행이지요.
우리가 한일도 많이 잘못했지만 적어도 누구처럼 부정하고 달면먹고 쓰면 뱉진 않습니다..
우리는 이런일을 교훈으로 삼아야합니다.
좋은 말씀.. 물론 누구처럼은 제국과 제국의 후예들이겠지요.
미군이 무기가 딸려서 베트남한테 진건 아니자나요 미군이 왜 젔을까요? 민간인 베트콩 식별이 제대로 안됬기 때문이죠 마을에서 배웅해주면서 손흔들던 사람들이 뒤에서 총구를 들이댔던게 베트남전쟁이자나요 우리나라 군인들이 죽으러 갔나요? 살려고 돈벌려고 갔지 그리고 그 전쟁으로 우리나라가 얻은 이익이 얼만지는 정확히는모르지만 엄청벌었어요 그리고 그때 미군한테 공짜로 뜯어낸 전폭기 아직도 굴리고있고요 그리고 조중동이 찌라시라면 대체 어떤신문이 찌라시가 아니죠? 조중동을 좋게 보진않지만 한경오프가 설마 조중동보다 낫다고 생각하나요? 광우뻥논란 강정해군기지선동 걔들은 이미 언론사가 아니에요 정치적 선동전초기지지
그리고 종북몰이라 생각하시나요? 이석기 김재연 임수경등등이 어딜봐서 종북이 아니죠? 탈북자 협박 정당 공식행사 애국가 거부 충분히 종북으로 의심받을수있죠 100분토론 전원책변호사님 말씀 못들었나요? 님같은 사람들은 이런말해도 못알아먹겠지만 이딴 찌라시 선동글에 선동당할사람이
있을까봐 적습니다
선동글이라구요...... ? 반성할건 반성해야하는겁니다..
가치판단은 둘째치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해조차 부족하군요. 천황만세 조중동찌라시,제국 만세신문 열공하고 따라하면 앵무새, 맹추과라고 시민들이 분류합니다. 상식이 부족하면 최소한 추천 도서 한권이라도 제대로 읽고 댓글다는게 예의가 아닐까요?
애국가 법으로 정해진 것도 없거니와 애국가가 일제 침략으로 세우진 괴뢰정권 만주 환상곡이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http://www.vop.co.kr/view.php?cid=A00000512783 노동은 교수 "애국가 시대에 맞게 새로 만들어야"
그러다면 애국가 안부르는 이석기나 국가의 영토까지 남한테 넘겨주려고 했던 무현이는 어떻게 봐야하나요?
자국의 영해와 경제적 이익을 바로 앞에 있는 주적에게 넘겨주는 그런 정신나간 작자와 그런 정신나간 작자의 추종자들을 왜 가만히 둬야 하나요? 군대가서 썩는다? 그것이 진정으로 국가의 통수권자로서 해야하는지 무현이에게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
ㅎㅎㅎ 천황폐하 조중동찌라시 앵무새과군요. ㅎㅎㅎ 애국가 부르면 제국의 똥꼬나 빨고 매국해도 좋은 모양이군요..한미FTA 박수친 년놈 구케의원들이 누구인지 조사나 하슈.. ㅎㅎ 아는것만큼 용감하군요.. 애국가 법으로 정해진 바도 없습니다. 애국가가 일제 침략으로 세우진 괴뢰정권 만주 환상곡이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 http://www.vop.co.kr/view.php?cid=A00000512783 노동은 교수 "애국가 시대에 맞게 새로 만들어야" NLL은 위키백과 찾아서 공부좀 하고 오슈,,,초딩은 아닌것 같은데..이구
동전은 양면이 존재한다...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한면만을 보려한다...
우리가 일본의 잔혹한 만행들을 기억하면서 그 후손들의 반성없는 태도에 분노하고있다....하지만 우리 역시 베트남전쟁에서 우리의 형제들이 행한 동전의 반대편을 보지않으려 하고있다...
네..그렇습니다..욕망과 게으름이 넘치는 사람들.. 자기가 보고싶은 것만 보고 얘기하는 사람을 외눈박이라고 하지요. 제국의 후예들, 돈마니 최고에 미쳐 날뛰는 자들의 학살극은 비단 베트남뿐 아닙니다. 같은 말을 쓰고 있지만 반성할줄 모르는 설치류, 식인종들이 이 나라의 주인으로 행세하고 있습니다. 히틀러의 나찌가 유대인을 600만명 학살했으며 그 동맹인 일제국과 그 하수인(친일세력)들이 동족을 100만명 학살한 비극이 이 나라의 현대사입니다..
베트남 학살에 관하여 얼마 되지 않았고 많이 헷갈렸습니다 이 기사 처음보고 더 찾아봤는데 아니라는 글도 있었고 어쩔수없었다는 글도 봤고요. 그러나 저렇게 증오비가 있고 어쩔수없어도 학살은 학살이죠 그렇게치면 전 일본도 일본입장에서 어쩔수없었다고 생각되는군요. 역사공부시간에 이런 우리나라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 제대로 가르쳤으면 좋겠네요 이 글 몇가지 부분은 제 페이스북에 올려도 될까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우리도 침묵하고있는데 과연 일본에게 사과요구를 할 수 있을지 싶네요
아 첫줄에 알게된지를 빼먹었네ㅋ
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길,, 침묵하는 자들은 일제국의 후예들이지요..일제침략에 뒷돈대주던 제국이 누군지..테프트 가쓰라 협정이 무엇인지 잘 아시죠?
전쟁이 다 그런거다 솔직히 한국군이 그만큼 잔혹하게했으면 그만한 원인이 있다 그 원인 부터 얘기해라 좌익 새끼들 소리듣고 뻘짓하는새끼들은 다 죽어야 된다
전쟁과 민간인 학살, 전쟁범죄를 구분 못하시군요.. 다카끼 마사오 왼쪽에 있으면 당신도 뒈져야겠군요 ㅎㅎㅎ 미친친일 뺄갱이놈이군요
보노보노친구 << 표현이 좀 과격하긴해도 본질적으로 틀린 소리는 아닌데 블로그 주인장 머릿속엔 이미 북쪽 장군님 생각으로 꽉 차 있어서 옳은 소리가 들어갈 틈이 없는듯^^ 요즘 나라 돌아가는 꼴을 보고있자면 진짜 월남 꼴이 날까봐 겁이 난다. 사회 각계각층에 빨갱이들이 침투해서 분열과 혼란을 조장하고 어린 아이들에게 장군님 만세 사상을 주입시키는 전교조 같은 인간들.... 전쟁을 하는데 민간인의 희생이 없을수가 있나? 물론 UN헌법에 민간인 학살을 금하고 있다지만, 현재 이스라엘과 중동국가들 간의 전투,전쟁에서 볼 수 있듯이 수없이 죽어나가는게 민간인 아닌가? 주인장 나이가 얼마나 쳐먹었는진 모르겠지만, 그때 박통께서 월남 파병하고 독일에 광부,간호사 파견하고했기 때문에 지금 당신이 키보드 잡고 찌질거릴 수 있다는 걸 알아야할텐데... 힘들겠지..
참 뼛속까지 뻘갱이신거 같은데 본인 지식의 얕음은 모르고 합당한 지적을 하는 사람을 오히려 공부나 더 하고 오라는등 헛소리 늘어놓고 계시네요, 위에 애국가 제창 거부한 이석기,김재연(통진당)에 대해 "애국가는 법으로 제정되어 있지도 않았으며 만주 환상곡이었다? 풉, 꼭 법으로 명시해놓아야만 "국가(國歌)"라고 부른답니까? 국화 무궁화, 국기 태권도 등과 같이 한국민의 정서에 맞고 꾸준히 인식되어 온 것이라면 국가라 불러도 합당한 일일테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국가 제창을 거부할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 논리대로라면 태극기는 중국의 팔괘와 음양사상을 표절한거고, 사용하면 안되는 국기인지? ㅉㅉ
ㅎㅎ 님은 애국가만 부르는 모양이죠..얼마전 이석기 김재연 애국가 잘 부르던데요. ㅎㅎ 님은 동창회가서도 애국가 부르겠군요 ㅋㅋ 게다가 일제강점시 천황만세하던 조선찌라시, 재벌찌라시만 열심히 읽는 모양입니다. 본인은 재벌아닐 확율이 99%인데 1%만세 신문을 부르면 재벌됩니까? ㅎㅎ 매국노들이 애국가만 부르면 애국자 됩니까?

만주가 일제침략으로 세운 괴뢰국인걸 알고나 있습니까?
일제침략으로 일본군 성노예, 징집, 강제징용끌려간 사람이 얼마인줄 압니까?...
천황만세 조중동찌라시 읽고 앵무새처럼 따라하는 얼간이들을 외눈박이 앵무새라고 부릅니다...제가 볼때 얼빠진 앵무새과로 인정받고 싶어 안달하고 있는 듯합니다...

해방이후 친일 매국노들이 지배해온 역사가 한번도 바뀐게 없으니까 님같은 무개념의 인간이 이런 댓글달고 다니는겁니다...다카끼 마사오가 무슨짓을 했는지 알고나 짖고 다니십니까? 매국,독재,학살에 여대생부터 유부녀까지 혈세매춘을 즐긴자가 그넘올시다.. 양심적인 양키놈들도 베트남 침략전쟁 반성하는데..님같은 얼간이 애국자들이 아직도 똥인지 된장인지 파악이 안되니 빨갱이 뜻도 모르면서 설치고 다니는 겁니다...독일 광부, 간호사 파견같은 앵무새 소리 고마좀 하슈,,역겹습니다,,일제침략과 부역했던 다카끼 마사오(박정희)같은 매국노들 덕분에 이미 해방전후로 독일로, 하와이로 노동자들이 먹고살기 위해 일하러 나갔다는 사실조차 모르는군요..삼성공화국, 다카키 마사오 세습왕조 박수치면서 북쪽 왕조를 조롱할 자격이 있나요?
한국 근대사 책 10권 정도라도 제대로 읽고 댓글 다시길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허휴님 인내의 한계를 느낍니다..ㅜㅜ
에휴..이건 뭐 백날 얘기해봐야 소 귀에 경 읽기도 아니고.. 내가 언제 일제가 만들어낸 만주 괴뢰국과 그 잔재를 자랑스러워 한다고 적었는지?? 뇌내망상 뭐.. 그런 정신병 있는건가요? 풉^^ 조중동 들먹이며 수꼴이네 친일 종미네 뭐네 하는거보니 전형적인 한걸레 구독자인듯하네요^^ 해방 이후 친일 청산을 못한 건 잘못이 분명하지만, 새누리당이 친일이라면 통진당이나 민통당은? 바로 빨갱이죠^^ 가서 월남전쟁이 왜 일어났고 경제,군사,외교 등 모든 방면에서 월등했던 월남이 왜 패망했는지 공부나 좀 하고 오시길^^ 당신같은 빨갱이들이 지속적으로 분열을 조장해서 결국 자유월남이 패망했죠^^ 그리고 다까기 마사오니 뭐니 멸칭으로 부르는데, 그러는 당신이 존경하는 도요다 다이쥬 슨상님은? ㅋㅋㅋ 덩샤오핑은 지도자의 공,과를 구분하여 평가했고 그 기준으로 마오쩌둥을 공7 과3이라 했습니다. 박통 또한 과가 있으면 공도 있고, 과보다 공이 크다는건 국민들이 알고 있죠, 역대 대통령중 가장 국정운영을 잘한 대통령 1위로 꼽히는게 박정희 대통령입니다^^(이건 설문조시기관에서 나온 자료니 날조라는 둥 개소리는 마시길^^) 독일 광부, 간호사 파견,월남 파견을 왜 앵무새 소리라고 ㅈㄹ 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 그 덕에 경부고속도로 짓고 한강의 기적의 토대가 된 건 골수 빨갱이인 당신같은 사람들 말고는 진보 학자들도 인정하는 바입니다만?^^
당신 말은 논리가 전혀 없어서 단어 하나하나까지도 모두 반박할 수 있겠네요^^ 매국? 국가발전의 기틀을 닦은 게 매국? 분명히 말하지만 공,과는 구분해서 평가를 합시다 좀^^ 좌파정권 10년동안 그렇게 돈과 쌀을 퍼주고도 서해교전이 벌어졌고 핵무기를 개발했는데 그게 바로 매국이지 무슨 박통이 매국을 했는지?^^ 그리고 독재? 책을 좀 읽으시길 진심으로 권합니다. 박정희 독재에 관해선 시중에 나와 있는 책도 많고, 논란이 많은 주제지만, 독재의 시대적 필요성, 결론 등이 나와 있으니 인터넷 찌라시 선동글이 아닌 책을 좀 읽으시길^^ 싱가포르 리콴유는 30년 철권통치를 했지만 현재 싱가폴 국민들이 리콴유를 독재자라고 매도하고 욕합니까? 전혀 아니죠^^ 왜? 독재는 독재지만 국가를 부강하게 만든 공이 매우 크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박정희 대통령 또한 세계 최빈국 수준의 국가를 재건시킬 기초를 닦은 대통령이었고, 오히려 진정한 독재는 당신이 존경해마지않는 북쪽 김씨왕국에서 일어나고 있죠^^
공은 애써 무시하고 과만 강조하는게 전형적인 좌빨선동가 같은데ㅋㅋㅋ 좌파 대통령 두놈은 그렇게 깨끗했는지? ㅋㅋㅋ 그렇게 깨끗해서 한놈은 아들이 비리로 징역 쳐먹고 한놈은 부인과 형때문에 부엉이바위에서 떨어졌는지? ㅋㅋㅋㅋ 뭐 이 외에도 김대중 비리, 노무현 비리 검색해보면 수도없이 나오니 더 말해 무엇하겠수? ㅋㅋ
그리고 미제국? 풉 미국을 그렇게 부르는 것부터가 당신이 골수 빨갱이라는 증거가 아니고 뭐겠수? 빨갱이들이 멍청하긴 멍청하네, 스스로 나 빨갱이요~ 하는 단어를 툭툭 뱉어대니 ㅋㅋ 그리고 마지막 줄... 독일 파견이나 월남 파병을 오직 박정희 대통령이 무능하거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보냈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본인들이 한국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명예롭게 생각하시는 파독 광부,간호사,파병 용사들을 모욕하는 언사라는거 이해는 하고 글을 싸지르는건지? ㅋㅋ 박정희 대통령을 자꾸 "매국노" 라고 부르는데, 그 근거는 언제쯤 말해줄건가요? 푸훕 ㅋㅋㅋ
공부좀 하시길..빨갱이 뜻부터 제국주의 뜻까지..당신한테 가르쳐가며 댓글달고 싶지는 않습니다..도서관부터 먼저 가시길..블로그 박정희의 맨얼굴에 가서 님이 원하는 공부 열심히 하고 팩트를 갖고 댓글달아 주시기 바랍니다...외눈박이 앵무새 소리 지겹습니다..
박정희 형아의 매국 근거를 말해달라니;;; 개나소나 다아는 사실을;;;
만주국 혈서입대 모르심? 일본 교사하다가 만주국 육군장교 입대원서 냈는데 자격미달로 떨어지자
일본에게 '견마지로'의 충성을 바친다고 지 피로 혈서써서 만주신문에 대서특필..은 좀 오바인가 ㅋㅋ여튼 나고
그 신문이 현재 일본 국회도서관인가? 에 보관되어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일본가서 보고 오시길ㅋ
일제 패망후에는 님이 그렇게 증오하시는 빨갱이(남로당) 신분으로 우리 군에서 근무하다가 발각되자
자기 동료 빨갱이들 300여명이었나 다 불고 그 대가로 자기혼자 살아남았죠. 정희형 존나 멋짐.
참..일베충들이 멍청하긴 멍청하네. 스스로 나 일베충이요~하는 단어를 툭툭 뱉어대니 ㅋㅋ
슨상님 부엉이바위 흐잉 ㅜㅜ 정희형아가 경부고속도로 깐건 진중권도 인정해요 잘했다고.
근데 그 외의 것들은 다 ㅄ짓밖엔 없음...경제발전 드립치실거면 제발 일베충님아 프레이저 보고서 '원문'을 읽고
오세요 제발ㅋㅋㅋㅋ일노비 중에 원문 읽고 오는새끼가 한명도 ㅇ벗어 ㅡㅡ
능력 없으면 한국말 다큐라도 보고오던가ㅜ
마지막으로, 국가만 부강하게 하면 독재해도 괜찮다는 님의 논리라면, 김일성 형아가 경제만 살렸다면
우리는 일성이형 정일이형 욕하면 안될 뻔 했네요? 독재해도 경제만 살리면 된대매~
일베충들 뇌구조 뜯어보면 빨갱이 씹새끼들이랑 존나 많이 닮아있는데...왜 남들보고 빨갱이로
몰아가는건지 몰르겟어...하긴 새누리당 친일파 후손들, 반공 빼면 남는 논리도 없겠지마는...
이런 일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그런사건이 있었군요. 한국 정부에서 제대로 사과를 해야된다고 봅니다.
덧붙이자면, 박통 시절 경제성장률이 눈부셨던 것은 사실이나, 그후~IMF전까지의 성장률과 '비교'해서 보면
그닥 주목할 만한 고성장은 아님. 그렇다고 박통의 경제성장 업적을 부정하는건 아님.
그냥 그렇다는거임.
안타갑지만 한국군의 만행은 비판받을정도로 위대하지 못합니다..
미국의 용병격인데 한국군이 욕먹는건 오바인듯 싶고...
그당시 경제적으로 볼때 박정희씨 전략상 어쩔수 없는 선택..
슬픈 역사가 보여주듯이 일본군의 업적은 일본인들에게 자부심으로 남지만...
베트남 파병은 그저 초라함과 가난에 따른 한국인들의 슬픈 현실..
욕먹는건 좀 우습네여..ㅋ
베트남 피해자들 입장에서 한번이라도 서 보셨는지?
자유민주주의 수호가 미 제국주의의 패권전쟁에 꼭두각시가 되었던 월남파병이라니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고있네 베트남 파병으로 인해서 우리나라 경제며 북한에 열세였던 국방이며 얼마나 발전한줄 알고있나 그리고 저 증오비 너가선동질 하는거 처럼 베트남 공산당에서 선동질 하려고 세운거면 어쩔건데 목숨걸고 싸우신 베트남참전용사분들 격려는 못할망정 그분들 욕되게하지마라
ㅎㅎㅎ 국정원 알바생이구나.. 한국근현대사 공부나 좀 하시게 쓸데없는 댓글 달며 알바하지 말고....참고로 한번만 읽어보시게 '우리는 잘못을 저질렀다. 아주 끔찍한 잘못을. 우리는 미래 세대에게 왜 이런 잘못을 저질렀는지 설명해야 하는 빚을 지고 있다. 바로 그 잘못이 베트남과 그 인민에게 심각한 후유증을 불러일으켰다.' 미국 국방장관으로서 베트남 전쟁 때 매파였던 맥나마라가 베트남 개입을 참회한 대목이다. 그는 '미국이 호치민이 주도한 베트남 공산주의 운동의 민족주의적인 측면을 완전히 과소 평가했다
김대중은 원래 참전 반대하던 인물입니다. 그래서 재수교하고 요구하지도 않는 사과하고 만행 부각시켜서 한국군의 공헌들은 다 폄하했죠. 이해안되는건 상대방은 가만히 있는데 우리언론에서 다발적으로 까발린건데.. 정치쇼 였던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