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ets]/- Recap

달려라티맥 2008. 3. 22. 21:10

 

Houston gets back to winning ways with 109-106 victory over Warriors

By JOSH DUBOW, AP Sports Writer

 

 

 

 

 

OAKLAND, Calif. (AP)—

 

 

오늘 경기는 언빌리버블한 더블클러치 3점슛을 보여준 바비와 트리플더블급 활약을 보여준 티맥을 중심으로 승리하며 휴스턴이 2연패 뒤에 소중한 1승을 거두게 되었다. 

 

 

 

티맥은 공격을 이끌며 26득점을 기록했고, 바비는 4쿼터에 중요한 3점슛 2개를 넣어주었다. 비로소 로켓츠는 지난 연승행진 동안의 플레이같은 모습을 보이며 골든스테이트 원정에서 109-106으로 승리했다.

 

 

 

티맥 曰 " 우린 지난 2경기 동안 가졌던 것 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넘쳤습니다. 팀원들의 움직임도 좋았고, 볼 무브도 좋았습니다. 값진 승리였다고 생각합니다. "

 

 

 

 

 

 

 

로켓츠는 지난 백투백경기(보스턴-뉴올)에서 모두 75점 이하로 득점하면서 패했고 22연승 뒤에 2연패를 기록했었다.

 

 

 

그래서 아델만 감독은 오늘 골스전을 대비해서 스몰라인업을 구성했고, 티맥에게 더 많은 포스트 무브를 할 것을 지시했다. 티맥이 기대에 부흥하며 26득점 8어시스트 8리바를 기록했다.

 

 

 

아델만 감독 曰 " 티맥은 공만 잡으면 상대팀 선수들로부터 강한 압박을 받죠.. 그래서 오늘 우리의 공격전략이 잘 통했던거 같습니다. "

 

 

 

로켓츠가 만약 오늘 3연패를 했다면 바로 샌왕과 함께 공동 6위에 나락으로 추락할 뻔 했다.

 

 

 

 

 

 

다행히, 오늘 승리로 서부컨퍼런스 3위, 남서부디비전에서 뉴올리언즈와 아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지키고 있다.

 

 

 

17득점 올린 베티에 曰 " 서부컨퍼런스는 정말 말도 안나옵니다. 우린 걱정할 시간도 없이 매경기에서 꼭 승리를 해야만 합니다. "

 

 

 

로켓츠는 랜드리가 7경기 결장후에 돌아와서 17득점을 올리며 활약했다. 로켓츠는 지난 22연승을 시작할때도 첫 승리가 골스(1월 29일)였다.

 

 

 

 

 

 

 

오늘 골스는 배산적이 27득점, 몬타가 24득점으로 분전했고, 알해링턴이 18득점 시즌하이 14리바운드, 피에트러스가 16득점 13리바를 기록했다.

 

 

 

골스(8위)는 오늘 패배로 9위 덴버와 1.5경기 차이가 나게 되었다.

 

 

 

캡틴 잭슨 曰 " 오늘 우리 팀원들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는데 패배했다는게 정말 아쉽습니다. 우린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았지만, 오늘은 꼭 승리했어야만 햇던 경기였습니다. "

 

 

 

 

 

 

 

4쿼터 중반, 몬타가 환상의 피니쉬 능력을 선보이며 득점했고 경기는 87-87로 동점이 되었다.

 

 

 

타임아웃 이후, 티맥의 점퍼와 바비의 더블클러치 3점슛 등으로 휴스턴이 8-0 run으로 득점했다.

 

 

 

바비 曰 " 전 그냥 던지고 들어가길 기도했죠.. 들어가는 순간엔 정말 기뻣습니다. 제가 더블클러치로 슛을 던진 건 산적녀석이 블락을 할거같애서 그런거였어요.. "

 

 

 

하지만 곧 워리어스는 플레이오프같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피에트러스, 몬타, 배산적 차례로 단 50초만에 7점을 몰아넣었고, 4쿼터 3분여를 남기고 94-95로 바짝 추격해갔다. 

 

 

 

 

 

 

 

 

배산적의 3점으로 동점을 만들었지만, 이어진 공격에서 바비가 3점슛을 성공시키면서 다시 리드를 가져갔다.

 

 

 

두 팀은 그 후에도 몇개의 슛을 번갈아가면서 성공시켰고, 종료 1분전 피에트러스와 잭슨의 3점슛이 모두 림을 외면했다.

 

 

 

종료 8초를 남기고 동점을 위해 배산적이 던진 3점슛이 림을 빗나갔고, 휴스턴이 승리를 굳히는 순간이었다. 

 

 

 

 

 

 

 

배산적 曰 " 오늘은 상대선수들에게 너무 많은 이지샷과 오픈샷을 내주었습니다. 바로 경기전에도 그걸 조심하자고 말했었는데 말이죠.. "

 

 

 

Notes

 

 

@ 야오밍이 시즌 아웃 된 뒤로 12경기를 모두 출전하셨던 톰보옹은, 오늘은 출전하지 않으셨다.

 

 

 

 

 

 

@ 골스의 캡틴 잭슨이 그레미상 5회 수상에 빛나는 존 레전드와 함께 아프리카에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Show Me Campaign에 참여했다.  캡틴은 경기에서 득점할때마다 500달러씩 기부하기로 약속했고, 오늘 15득점을 올리면서 7500달러를 기부하게 되었다. 또, 잭슨은 이번 여름 아프리카로 직접 날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