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ets]/- Recap

달려라티맥 2008. 4. 1. 01:44

San Antonio Spurs pick up seventh straight win with 109-88 victory over Houston Rockets

By ELIZABETH WHITE, Associated Press Writer

 

 

 

 

 

 

 

SAN ANTONIO (AP)—

 

 

 

 

일주일전 댈러스전에서 한골도 넣지 못했던 핀리(FG 0-7, 3P 0-3)는 어제 생활패턴을 약간 바꾸면서 오늘 로켓츠를 상대로 컨디션 조절을 준비했다고 한다.

 

 

 

아마도 그게 제대로 먹혀든거 같다.

 

 

 

핀리는 22득점 기록했고, 스퍼스는 7연승을 이어나가면서 로켓츠를 상대로 109-88로 승리했다.

 

 

 

핀리 曰 " 지난주엔 한골도 넣지 못했죠.. 어제밤엔 평소보다 잠자리에 일찍 들었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아내가 해준 맛있는 아침을 먹고 경기 준비를 했습니다. "

 

 

 

 

 

 

 

 

파커가 22득점, 덩컨이 13득점으로 활약했고, WWW에서 최초로 51승 고지를 밟은 팀이 되었다.

 

 

 

포포비치 감독 曰 " 핀리는 오늘 최고의 컨디션이었습니다. 오늘은 그에게 많이 의존했죠. "

 

 

 

지옥의 남서부디비전 라이벌간의 매치업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두팀의 경기는 별 볼일없는 경기가 되었다.

 

 

 

스퍼스가 경기내내 로켓츠를 리드했고, 최고 25점차까지 점수차를 벌렸다.

 

 

 

스퍼스는 53%의 FG였고, 2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 로켓츠는 FG 40%, 어시스트 12개 )

 

 

 

 

 

 

 

 

 

아델만 감독 曰 " 오늘은 우리가 압도당했습니다. 스퍼스 선수들은 공격적으로 굉장히 뛰어났고, 우린 주도권을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

 

 

 

로켓츠는 스콜라가 시즌하이 24득점으로 분전했고, 티맥과 알스턴이 13득점(둘이 합쳐 9-38)씩 기록했다.

 

 

 

티맥 曰 " 스퍼스 선수들의 강점인 골밑공격은 나름대로 잘 막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오늘 스퍼스 선수들은 골밑보다도 점퍼가 아주 좋았죠.. "

 

 

 

 

 

 

 

 

 

보웬 曰 " 지난 두 홈경기(클리퍼스-미네소타)보다는 못한 경기력이었지만, 오늘 경기는 정말 재밌었습니다. "

 

 

 

이로써 스퍼스는 6번의 백투백 일정이었던 3월달 일정을 마쳤고, 3월 초반 1승 6패까지 기록한 후에, 파커는 팀이 플레이오프 레이쓰에 더 집중할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휴스턴은 오늘 경기 전 최근 33경기 중 29승을 기록하며, 최근 2연승을 기록중이었다.

 

 

 

하지만 오늘은 힘도 써보지 못하고 패했다. 1쿼터 초반을 빼고는 한번도 점수차를 좁히지 못했다.

 

 

 

 

 

 

 

 

티맥은 전반에만 3-13의 FG였고, 그나마 3개의 슛도 모두 덩크였다. 알스턴(3-11)도 더 나을건 없었다.

 

 

 

티맥 曰 " 전 골밑을 공략했고, 몇번 성공하기도 했죠. 골밑말고도 다른 루트의 기회가 많았지만 슛감이 좋지 못했습니다. "

 

 

 

반면에 스퍼스는 전반에 64%의 FG였고, 66점으로 시즌 최고 득점을 기록했다.

 

 

 

 

 

Notes

 

 

@ 로켓츠는 지난 9경기 중 6경기를 모두 원정에서 치루고 있다.

 

 

 

@ 스퍼스는 스콜라의 트레이드 권리를 지난 7월에 로켓츠에 넘겼고, 로켓츠는 스페인의 Tau Ceramica 팀으로부터 스콜라를 데려왔다. 스콜라는 평균 9.7 득점, 6.1 리바운드를 해주고 있다. 

 

 

 

@ 로켓츠의 바비 잭슨이 4쿼터 4:38에 스퍼스의 컷토에게 심한 파울을 해서 플레그런트 파울을 받았다.

 

 

 

@ 휴스턴과 샌왕의 이번 정규시즌 총 전적은 2-2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