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 Bleacherreport

달려라티맥 2008. 7. 6. 22:15

 

 

 

* 원문 - http://bleacherreport.com/articles/35220-nba-rookies-comparing-the-crop

 

 

 

이 글은, 올해 1라운드에 뽑힌 루키들의 간단한 스타일(?)과 각자 가장 비슷한 스타일의 현역 NBA 선수들을 꼽아본 글입니다.

 

 

원문의 글에 프로필과 스탯, 닷컴에 있는 짤막한 동영상(없을 경우 Youtube에서..)을 첨부했습니다.^^;;

 

 

 

1. Derrick Rose - Chicago Bulls

 

 

 

 - 포인트가드로써 로즈는 훌륭한 신체사이즈와 열정, 그리고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코트 어느 곳, 어떤 상황에서든지 폭발적이며 언제든지 환상의 스탯을 기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The Comparison : 데빈 해리스(Devin Harris)의 한단계 진화형.

 

 

 

 

 

 

 

2. Michael Beasley - Miami Heat

 

 

 

 

 

 - 비즐리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 보다는 좀 더 작다. 그래서 그는 스몰포워드로 더 잘 어울린다. 게다가 그는 코트 어느 곳에서도 득점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리바운드 능력도 평균 이상이다.

 

 - The Comparison : 왼손잡이의 앤트완 제이미슨(Antawn Jamison)

 

 

 

 

 

 

3. OJ Mayo - Memphis Grizzlies

 

 

 

 

 

 - 메요는 스타성이 있는 선수이다. 그는 1번과 2번이 가능한 가드이다. 비록 아직 그의 마인드(character)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는 그의 팀을 더 훌륭하게 만들어 낼 것이다.

 

 - The Comparison : 브랜든 로이(Brandon Roy)

 

 

 

 

 

 

4. Russell Westbrook - Seattle Supersonics

 

 

 

 

 - 웨스트브룩의 공격적인 면에서는 아직 더 개선해야할 여지가 있지만, 그는 소닉스에서 바로 스타팅으로 뛰어도 손색없는 선수임은 분명하다. 왜냐하면 브룩은 이번에 드래프트 된 선수들 중에서는 아마 최고의 수비수일 것이기 때문이다.

 

 - The Comparison : 몬타 엘리스(Monta Ellis)

 

 

 

 

 

 

5. Kevin Love - Minnesota Timberwolves

 

 

 

 

 - 공격적인 면에서 러브는 이번 루키들중에선 최상급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는 지구력을 더 향상시켜야하고, 힘을 더 키우거나, 살을 약간 더 뺄 필요가 있다.

 

 - The Comparison : 데이빗 웨스트(David West)

 

 

 

 

 

6. Danilo Gallinari - New York Knicks

 

 

 

 

 - 갈리나리(?)는 포인트가드의 능력을 겸비한 스몰포워드이다. 그는 외곽슛 능력도 탁월하다.

 

 - The Comparison : 마이크 던리비 쥬니어(Mike Dunleavy Jr.)

 

( top 5 plays 06-07 season ) 

 

 

 

 

7. Eric Gordon - Los Angeles Clippers 

 

 

 

 - 슈팅가드인 고든은 평균에 비해 키가 작지만, 득점을 해내기엔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다. 고든은 클리퍼스에서 벤치멤버로 뛰면서 주요한 득점원이 될 것이다.

 

 - The Comparison : 벤 고든(Ben Gordon) 

 

 

 

 

 

 

8. Joe Alexander - Milwaukee Bucks

 

 

 

 

 - 알렉산더는 코트에서 많은 것을 해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이다. 외곽슛은 물론, 마무리 능력도 탁월하다.

 

 - The Comparison : 숀 메리언(Shawn Marion)

 

 

 

 

9. DJ Augustin - Charlotte Bobcats

 

 

 - 어거스틴은 작은 신장때문에 비평을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건 그가 이제 코트에서 보여줘야 할 숙제이기도 하다.

 

 - The Comparison : 저미르 넬슨 (Jameer Nelson)

 

 

 

 

 

 

10. Brook Lopez - New Jersey Nets

 

 

 

 - 로페즈는 탄탄한 포스트 무브를 자랑하지만, 운동능력은 떨어진다. 어떨 땐 움직임이 둔해 보이기도 하지만, 드리블 능력은 탁월하다.

 

 - The Comparison : 브랜든 헤이우드(Brendan Haywood) 

 

 

 

 

 

11. Jerryd Bayless - Indiana Pacers

 

 

 - 베이리스는 열정이 넘치는 뛰어난 스코어러이다. 비록 어시스트가 적을 진 몰라도, 그는 그의 팀을 더 훌륭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 The Comparison : 길벗 아레나스(Gilbert Arenas)

 

 

 

 

 

12. Jason Thompson - Sacramento Kings

 

 

- 톰슨은 가드 포지션으로 대학에 입학했지만, 대학에서 포워드로 포지션이 바뀌었다. 그는 외곽슛과 포스트업, 블락샷 능력까지 탁월하며 운동신경도 훌륭하다.

 

- The Comparison : A quieter version of Kevin Garnett

 

 

 

 

 

13. Brandon Rush - Portland Trail Blazers

 

 

 

 

 - 러쉬는 최근에 인터뷰에서 자신이 미래에 닮고 싶은 선수를 말한 적이 있다. 나도 물론 그가 현역 선수가 아닌걸 알지만, 혹시 아는가? 그가 다시 돌아올지("but you never know when he may come back")..

 

 - The Comparison:  레지 밀러(Reggie Miller)

 

* 러쉬의 인터뷰 내용 원문 - http://www.indystar.com/apps/pbcs.dll/article?AID=/20080703/SPORTS04/807030396

 

 

 

 

 

14. Anthony Randolph - Golden State Warriors

 

 

 - 랜돌프는 앞으로 그의 깡마른 몸("rail-thin frame")때문에 비평을 받을 수도 있다. 이 점은 그가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숙제이다.

 

 - The Comparison: 테이션 프린스(Tayshaun Prince)

 

 

 

 

 

15. Robin Lopez - Phoenix Suns 

 

 

 - 로페즈는 훌륭한 운동신경과 블락샷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훌륭한 수비능력도 갖추고 있다.

 

 - The Comparison: 베라자오(Anderson Varej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