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일들/이슈

씰룩뽀뽀 2010. 12. 7. 14:08

 

 

 

   MBC '무한도전'과 무릎팍 도사 출현으로 더 알려지게 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함께 만든 비빔밥 광고가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다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무도 비빔밥 광고는 단순히 무한도전 멤버들만 참여한 것이 아니라, 서울예대 무용학과 학생 200여 명이 동원되고, 차은택 CF감독이 연출을 맡은 초대형 프로젝트다.

 

 

     

 

 

   이 영상의 목적은 비빔밥(BIBIMBAP)을 고유 브랜드로 '한국의 맛'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그 가치를 올리는데 있다. 이미 영상을 제작하기 전부터 서경덕 교수가 만든 비빔밥 광고가 뉴욕타임즈에 전면광고로 실리고 있었다. 여러 재료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내는 한국 음식문화의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는 비빔밥을 외국에서는 경시하는 사례가 간혹 발생했었다. 한 일본교수가 '재료를 버리는 천박한 음식' 이라고 망언을 했을 만큼 이미지 승격이 시급하기도 했다.

 

 

 

 

   11월 27일부터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TSQ 전광판에서 상영중 비빔밥 영상광고는 2011년 1월 초까지 계속 상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1시간짜리 2회, 무려 하루 48회씩 보여지고 있는 만큼 직접적인 광고 효과가 벌써 나타나고 있다. 

 

 

  서경덕 교수의 트위터에 뉴욕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업주들이 비빔밥의 매출이 늘었음을 게시하고 있다. 또한 TSQ 광고판 관계자들이 '무도 비빔밥 영상'이 현재 타임스퀘어내에서 진쟁 중인 광고 중 가장 화려해서 뉴욕커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아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고 직접 말했다고 하니, 정말 기쁜 일이다.

 

 

  그런데 오늘 더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서경덕 교수가 오늘 한 매체를 통해 '아리랑 TV'가 무도 비빔밥 광고를 1주일에 무려 40회 편성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무도 비빔밥 영상광고가 미주,유럽, 아시아 등 무려 188개국에 송출될 예정이다. 또 위성채널 '코리아 TV' 역시 12월말까지 '무도' 비빔밥 영상을 하루 6회씩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상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광고효과를 기대해 볼 만 하다. 


 

 

 

 

 


    한국 네티즌들도 힘을 모아 직접 '무도 비빔밥 영상'을 유투브에 올려 조회수가 60만건을 넘어섰고, 세계 각국의 우리 교포들이 영상과 지면광고를 직,간접적으로 유포시키고 있다. 서경덕 교수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활용을 통해 전세계 외국인들의 시선을 잡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하는데, 나도 이 광고를 제일 먼저 접한곳이 트위터! 무한도전이 함께한 줄은 알지도 못했을 때 트위터를 통해 영상을 먼저 보게됬으니, SNS의 힘이 한국의 비빔밥을 널리 알려주길 바래본다.

 

 

 

 

 

 

   *아래 사진들과 사건 내용의 출처는 언론사들이 아닌 '뿌와쨔쨔' 님의 블로그입니다. (기자들이 무단 도용하는 바람에 유포됨)

 

 

   이렇게 이번 무도 비빔밥 광고에 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염원이 얼마나 컸는지, 하늘도 감동해서 도와주려나 보다. 지난 4일 TSQ 전광판이 먹통이 되는 사고 발생했다. 전광판 PC의 오류로 화면이 정지해버린 것이다! 그런데 이게 왠떡! 하필 그때 우리 비빔밥 영상이 나오고 있었고, 영상이 멈추는 바람에 30, 40분간이나 정지된 상태로 비빔밥이 홍보되었다. 그것도 무슨 광고인지 알아보기 힘든 애매한 곳에서 멈춘것이 아니라 'The Taste of KOREA' 장면에서 정확하게 멈춘것이다. 정말 하늘이 도왔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영상 오른쪽에 오류알림창이 떠있는 것이 확인 가능!

 

 

 

 

 

 


  나는 종종 서경덕 교수가 만든 ForTheNextGeneration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곤 하는데 심플한 화면에 한글, 비빔밥, 한류, 우리문화 홍보부터 독도, 백두산, 동해문제, 우리 역사인 고구려와 발해 등이 잘 명시되어 있다. 왼쪽 하단에 빨간 글씨의 BIBIMPAP을 누르면 비빔밥 지면광고가 뜨고, 젤 위에 'MOVIE' 버튼을 누르면 무도 비빔밥 영상을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세계에 한국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지만,

무엇보다 우리 국민들이 먼저 관심을 가지고 바르게 알고 힘을 합쳐야 그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우리가 먼저 우리문화에 자부심을 갖자.

 

 

 

 

 

 

 

 무한도전 비빔밥 광고 영상

 

 

 

 

 

 

 

 

로그인이 필요없는 view 추천 버튼 꾹!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오오 그랬군요!
정말 온국민의 관심이 먼저라는 말 동감합니다
세계인들만 알아주면 뭐하겠어요. 우리가 먼저 자부심을 갖고 바르게 아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
안녕하세요, Daum블로그입니다.

Daum블로그 첫 화면의 '전체'에 씰룩뽀뽀님의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영광입니다 ^^
공감합니다 국민들이 큰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말......
좋은날 하셔요.
공감해주시니 힘이됩니다!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
잘보고가요 ^^좋은날이에영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우리 비빔밥이 알려져서 다행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음식과 문화와 정신이 세계로 뻗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부터 바로 서야겠죠^^ㅎㅎ
우리가 먼저 우리문화에 자부심을 가져야 할 거 같아요 ^^
지난 주 무한도전을 보면서 감동이었는데, 포스팅이 무척 자세하네요. 우리 음식이 세계화되길 기원하며!! 아자아자..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음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감사히 담아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