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의 찬양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참 아름다워라 주님의 세계는

댓글 2

創造의 神秘

2011. 7. 2.

 

 

     

 

 

 아름다운 우주

 

 

 

 

 

 

 ( 하단 표시하기 크릭 ) 
 





  참으로 아름다운 우주   

 
 

우리가 사는 이 우주는 참 크다고 한다.

우주 전체를 놓고 볼 때 이 지구라는 존재는 그야말로 먼지보다도 작고 미미한 존재라는 것이다.  아니 도대체 그럼 이 우주라는 공간은 얼마나 크길래 그런 말들이 나오는 걸까?
태양이 지구보다 엄청나게 크다고 말로는 이야기 하지만, 실제 눈으로 그 크기 차이를 확인해 본 적이 있으신가?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우리가 알고 있는 각 별들의 크기를 비교해, 이 지구가 얼마나 작고 미미한 존재인지 알아본다.

 

 

 




<_SPAN><_STRONG><_SPAN><_FONT><_A><_DIV>
?x-content-disposition=inline 
 
 
 
 
햐 ~~  이거 목성(Jupiter) 크기만 해도 지구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크다.   이걸 보니 이 태양계에서도 지구는 무지하게 작은 별인 건 틀림없는 것 같다.

그런데..............
<_SPAN><_STRONG><_SPAN><_FONT><_A><_DIV>
 
 
태양계의 중심인 태양(Sun)을 중심으로 놓고보면 이거야 말로, 지구는 정말 작다고 표현하는 것 외에 다른 말이 안 떠 오른다..
지구에 비해 직경이 109배, 부피는 130만배, 질량은 38만배 (33만배라고 하기도 함) 의 위용을 자랑한다.

 

 

 

 



이거 새해 벽두부터 희망찬 미래를 보여줘야 하는데, 이 광대한 우주에 기가 질려버리는 포스팅을 한 건 아닌지 모르겠다.  아니, 이렇게 광대한 우주만큼 우리의 미래도 활짝 열려있는 것이라고 믿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kic3629-황혼의 난원 운영자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