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윤은...

사랑하는 것들과... 고전음악, 풍란들..., 그리고 사진...

눈(目) 건강과 관리하기

댓글 0

알면 좋은 생활 상식들.../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2021. 12. 14.

'

 

 

When I Look In Your Eyes

https://youtu.be/XMbSM0hawA0

"Andy Williams.......

                      When I Look In Your Eyes.

 

 

https://youtu.be/ZFtCP4Gtj-4

 

When I look in your eyes

I see the wisdom of the world in your eyes

I see the sadness of a thousand goodbyes

When I look in your eyes

 

And it is no surprise

To see the softness of the moon in your eyes

The gentle sparkle of the stars in the skies

When I look in your eyes

 

In your eyes

I see the deepness of the sea

I see the deepness of the love

The love I feel you feel for me

 

Autumn comes, summer dies

I see the passing of the years in your eyes

And when we part there'll be not tears, no good-byes

I'll just look into your eyes

 

In your eyes

I see the deepness of the sea

I see the deepness of the love

The love I feel you feel for me

 

Autumn comes, summer dies

I see the passing of the years in your eyes

And when we part there'll be not tears, no good-byes

I'll just look into your eyes

 

Those eyes so wise, so warm, so real

How I love the world your eyes reveal

 

 

 

 

 

1. 전자기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눈의 휴식을 취하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멀리하는게 제일 기본적인 방법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눈을 잠시 쉴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주는 것도 시력을 지키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1시간씩 컴퓨터나 핸드폰을 보게될 경우

10분 정도는 눈을 감고 있거나 먼 곳을 응시하는 것을 반복하고, 전자기기의 밝기도는 중간

글자크기는 크게 설정해서 쓰는게 좋습니다.

2.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끼기

삶을 향상해주는 동반자임에도 불구하고 익숙지 않은 안경은 어지럽고 귀찮은 존재라

안 쓰게 되는 게 대부분입니다.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보다 안경을 착용함으로써 불편함이 더 커지게 되니 착용하지 않게 되는데

평소에 잘 착용하진 않더라도,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만은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끼면

유해한 블루 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피로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3. 온찜질과 눈 기름샘 청소를 하라

눈꺼풀에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면

눈의 전체적인 혈액순환을 도와 눈 피로에도 도움이 되고, 막혀있는 마이봄샘을 녹여 기름과

노폐물을 정상적으로 분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렇게 녹아 나온 이물질과 기름 노폐물들을 눈 세정제로 닦아주면 각막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고 피부 살균과 진정,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모낭충을 제거해

더욱 효과적인 안구건조증 케어가 가능합니다.

 

4. 눈 지압과 운동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와 눈 양옆의 태양혈을 꾹꾹 눌러주고 눈썹이 끝나는 정명혈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마사지해주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할 때 중간에 틈틈이 하게 되면 눈꺼풀 기름샘에 자극이 가해져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고

눈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눈이 순간적으로 맑아지는 기분이 들게 해 줍니다.

 

 

약사가 알려주는 ‘실패 없는 눈 영양제 조합법’

 

눈이 침침하거나, 건조하고 피로해서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눈 영양제라 하면 루테인 성분 하나만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유수빈 약사는 “증상에 따라 영양제 조합을 다르게 해 먹는 것이 좋다”라고 말하며, 실패 없는 눈 영양제 조합법을 소개했다.

 

© 제공: 하이닥 눈 영양제는 증상에 따라 다르게 조합해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눈이 건조할 때: 비타민 A+사유+오메가 3

안구 건조증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안과 질환으로, 눈물의 생성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더라도 잘 유지되지 못하고 증발해 안구 표면이 건조해지는 경우를 말한다.

건조함을 느낄 뿐 아니라 심한 경우 충혈되거나 자극을 느낄 수 있고 가려움, 이물감, 작열감 등의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다.

우리의 눈에는 눈물이 잘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점액층이 있는데, 비타민 A는 이 점액층을 만드는 상피세포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점액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고 각막이 건조해지므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사유(사유)는 말 그대로 뱀의 기름으로, 다양한 필수지방산과 지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눈물막의 지질층을 보강해주는 역할을 해 눈의 건조함을 완화시켜 준다.

오메가 3의 DHA는 망막에 분포하고 있어 눈의 주요 구성성분인 것과 동시에, EPA는 혈액순환을 돕고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또 눈물막의 지질층을 보강해 식약처로부터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눈이 침침할 때: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빌베리 추출물

 

눈에는 망막이 있고, 망막에서 시각세포가 밀집되어 있어 빛을 가장 선명하고 정확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을 황반이라고 한다. 이때 루테인은 황반 주변부에,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에 분포하고 있어 빛에 의해 눈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이 두 가지 성분은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 추출물로 항산화 효과가 있고, 미세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노화를 예방하고 시야가 흐릿하다거나 눈이 침침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빌베리 추출물 또한 마찬가지로, 항산화 작용을 한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눈이 피로할 때: 빌베리 추출물+비타민 B+콘드로이친

앞에서 언급했듯이 빌베리 추출물은 항산화 효과가, 식약처로부터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비타민 B의 경우, 시신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비타민 B1과 노화에 의한 눈의 불투명도를 감소시키고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 B2,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결핍 시에는 시신경 염증과 눈꺼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비타민 B6, 시신경 감퇴로 인한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비타민 B12까지 모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콘드로이친은 안구의 점액을 탄력 있게 유지해주고 눈의 모양근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각막의 성분으로서 눈의 각막 상피세포의 상처 회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도움말= 유수빈 약사

'

'

시력 관리, 연령별로 달라

ⓒ 서울아산병원 생활과 건강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신체 부분 중 눈은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장기이다. 현대사회에 들어 컴퓨터 등의 발달로 눈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많고 대기 오염 등 눈에 좋지 않은 환경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어서 눈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유아 소년기

- 4~ 5세 전 눈 검사로 약시 막아

갓 태어난 아이의 시력은 눈의 구조가 정상이어도 시신경이나 뇌의 발달이 미숙하여 어른 시력의 약 50%에도 못 미친다. 하지만 자라면서 점점 시력이 발달하여 2~3세가 지나면 어른의 약 60~80%에 해당하는 시력을 가진다. 그런데 시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기 위해선 물체의 초점이 명확하게 망막에 맞춰져야 하는데 망막에 정상적으로 빛이 도달하는 것을 방해하는 질병, 예를 들면 각막 혼탁 등이 있거나 굴절이상이 있으면 사물이 흐리게 보여 시력발달에 지장을 초래한다. 근시, 원시, 난시 등의 굴절이상은 외관상으로는 전혀 눈에 이상이 없어 보이므로 초기에 검사로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우리나라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시력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때 시력이 나쁜 것을 발견하면 이미 약시로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시력이 회복될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적어도 4~5세 전에 눈 검사를 실시하여 굴절이상이 있을 때에는 서둘러 이를 안경으로 교정해 주어야 한다. 가능하면 유치원 입학 전에라도 시력검사를 포함한 눈 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글이나 숫자를 모르는 아이들에게도 시력검사가 가능하므로 글을 모른다고 미룰 일은 아니다.

4~5세 전부터 굴절이상을 발견하여 안경을 착용시키면 근시, 난시 등 굴절이상으로 인한 약시로의 진행은 대부분 막을 수 있다. 이 시기의 안경은 시력 발달의 목적으로 착용하는 것이므로 항상 안경을 착용시키는 것이 좋으며 정확한 도수의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영양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음식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공부를 많이 하게 되는데, 근거리 작업(책 읽기)을 장시간 반복하면 근시가 더 심해질 수 있다는 학설도 있으므로 적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청소년기

- 안경 교정이 좋고, 렌즈 착용 시에는 주의

청소년기에는 신체의 성장이 급속히 이루어지는 단계로 눈의 길이도 급속히 성장할 수 있다. 눈의 앞쪽은 6세~10세경에 이미 어른의 크기와 비슷하게 성장이 된다. 단 눈의 앞뒤 길이는 계속 성장할 수 있는데 이때 과도하게 성장하여 눈 길이가 길어지면 점차 근시가 심해지게 되는 것이다.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우리나라 청소년기 학생의 50% 이상은 근시가 있으리라 추측하고 있다.

 

근시가 진행되는 원인에 대해서는 유전적 원인과 환경적 원인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공부 등 근거리 작업과 근시의 진행은 관계가 없다는 학설도 있으나 교육 정도가 높거나 장시간 근거리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 근시가 더 높은 비율로 발생하는 것을 보면 과도한 근거리 작업에 의해서 근시가 더 진행될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가능하면 지속적인 근거리 작업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엎드린 자세는 눈 속 유리체의 압력으로 인해 눈 길이가 변해 근시를 유발한다는 이야기도 있으므로 가급적 엎드린 자세에서 독서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 곳에서의 독서는 눈에 좋지 않으며 또한 너무 밝은 것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의 시력이 떨어져 교정을 할 필요가 있다면 안경 등으로 교정을 해 주는 것이 좋다. 안경 이외에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여 교정을 할 수도 있다. 콘택트렌즈는 안경에 비해 보이는 시야가 넓고 물체의 왜곡이 적어 광학적으로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적절한 사용방법을 지키지 않으면 눈의 충혈,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장시간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검진을 받아야 한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도 반드시 안경이 있어야 하며 필요시 콘택트렌즈를 빼고 안경을 착용함으로써 더 큰 재앙을 막을 수 있다. 안전성 측면에서는 안경이 으뜸이지만, 콘택트렌즈를 사용해야 할 경우엔 반드시 사용법을 지켜야 한다. 이 시기엔 눈 도수가 급변할 수 있으므로 시력교정술 등의 수술은 시행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성년기 (20세 이상)

 

- 시력교정술을 하려면 내게 맞는 방법으로

이 시기가 되면 눈도 안정기에 도달하면서 아주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눈이 더 나빠지지 않는다. 이때의 시력교정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또는 시력교정술로 할 수 있다.

수술로 근시를 치료하는 시력교정술은 그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는데 부작용이 많아 과거에는 근시가 아주 심한 경우에만 사용되었다. 그런데 약 20년 전 엑시머 레이저가 개발되어 각막을 1/1000 mm 단위로 정확히 깎을 수 있게 되면서부터 시력교정술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각막 위에 부착된 콘택트렌즈로 인해 각막 앞면의 모양 즉 초점이 변화하여 사물이 깨끗하게 보이는데, 콘택트렌즈가 착용되어있는 상태처럼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서 각막 모양을 변화시켜 물체의 초점을 맞추어 사물이 잘 보이게끔 하는 것이 엑시머 레이저 시력교정술이다.

 

엑시머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시술방법에 따라 크게 각막 표면절제술과 각막실질 절제술로 나누어진다. 각막 표면절제술에는 일반적으로 엑시머 레이저 수술이라 불리는 PRK 수술과 알코올을 이용하는 라섹(LASEK) 수술, 각막 상피 박리용 기계를 이용하는 에피라식(epi-LASIK) 등이 있고 각막실질 절제술에는 기계적인 칼날로 각막절편을 만드는 라식(LASIK) 수술과 펨토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드는 즉 레이저만 사용하는 라식(인트라라식)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엔 우주항공공학을 이용한 수술도 개발되었다. 이 같이 여러 방법이 개발된 것은 다 서로 간의 특장점이 다르기 때문이지만 그 원리는 동일하다.

 

엑시머 레이저가 개발되기 전에는 정확하게 각막을 깎아낼 수가 없어서 수술 후 시력 회복 단계를 예측하기가 어려웠지만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한 이후에는 매우 정확하게 각막을 깎아낼 수 있게 되어 수술자체가 매우 정확해졌다. 또 수술 후 시력회복 예상치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은 역사가 이미 20년이나 되었으므로 시술 시 주의만 기울이면 큰 부작용 없이 시행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이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며 또 각막 모양이 이상하거나 각막이 너무 얇거나 한 경우엔 시술 후 부작용이 많이 발생하므로 무조건적으로 시행할 수는 없는 시술이다.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한 시력 교정술 이외에 각막 내에 특수 콘택트렌즈를 삽입하거나 눈 안에 특수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증진시키는 수술도 있다. 근시, 난시 등이 매우 심한 경우나 각막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엑시머 레이저 시력 교정술을 실시할 수 없으므로 눈 안에 특수렌즈를 넣는 시술을 시행하기도 한다.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이 남에게 좋다고 꼭 나에게도 좋은 것은 아니므로 무작정 특정한 시술을 선호하기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잘 검진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 방법을 정해야 할 것이다.

 

 

장년기

 

- 건성안 증상 느끼면 바로 치료

장년기에 들어서면 눈물 양이 부족하여 눈이 빨리 마르는 건성안이 발생하고 가까운 것이 잘 안 보이게 되는 노안 현상, 또 백내장도 발생하게 된다. 아울러 당뇨병성 안구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눈물이 모자라는 건성안이 되면 눈이 건조하거나 충혈되는 간단한 증상만 있을 수도 있지만 심한 경우 시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증상을 느끼면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백내장은 이 시기에서 시력저하를 일으키는 주원인이다. 백내장은 대개 노화현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기타 약제, 당뇨병, 심한 자외선 노출 등으로 발생할 수 있다.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이 감퇴되면 수술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 현재의 백내장 수술은 매우 술기가 정교하여 수술 후 시력 회복에 큰 효과가 있다. 그러나 최선의 백내장 수술방법이라도 부작용이 없을 수 없으므로 항상 주의를 해야 한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으로 만든 인공수정체를 그 자리에 넣는 것인데, 사람마다 도수가 다르고 상황이 다르므로 눈의 크기를 측정 후 수학적 계산에 의해 그 사람에게 알맞은 도수와 상황에 맞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한다.

 

근시를 치료하는 엑시머레이저 시력 굴 절술이 보편화되기 전까지는 백내장 수술이 안과 수술 중 꽃이었다. 시술 후 시력 회복이 좋아 환자분들도 많이 좋아했기 때문이다. 이제는 그 자리를 엑시머 레이저 시력교정술과 함께 차지하게 되었지만 아직도 나이 든 분들에게 하는 시술로서는 백내장 시술만큼 보람 있고 효과 좋은 수술은 없다.

 

각 연령별로 시력을 보전하기나 되찾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다. 과학이 발달할수록 의학도 발전하여 보다 쉽고 결과가 좋은 예방법, 치료법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기본 원칙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건강 유지를 위한 건전한 마음, 규칙적 운동, 적절한 식생활과 더불어 몸이나 눈에 이상을 느낄 경우 전문의와 상의하여 올바른 치료를 한다는 원칙이 바로 그것일 것이다.

'

'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일반적인 원인은 습관과 생활 방식에 뿌리를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건강 문제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가족의 병력 또한 시력 문제의 시작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와 관련된 시력 문제를 제거하는 것, 근시, 원시, 그리고 난시와 같은 굴절 오류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흔한 안과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력 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나쁜 시력의 원인들

나쁜 시력은 유전될 수 있지만, 결국 시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습관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줄여야 할 가장 흔한 나쁜 습관들 중 몇 가지입니다.

 

1. 화면을 보는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오랫동안 컴퓨터로 일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 것은 안구건조증, 흐릿한 시력, 그리고 다른 건강상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 눈의 피로는 디지털 화면 보호 안경과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화면 사용 시간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매 20분마다 규칙적으로 휴식을 취해서 화면으로부터 멀리 있는 물체를 관찰하고 눈을 쉬게 하세요. 또한 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약 10번 정도 천천히 눈을 깜빡여야 합니다.

 

2. 수분 섭취량이 적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눈은 탈수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부어오르고 건조하며 빨간 눈을 만들 것입니다. 하루에 마실 수 있는 정확한 컵 수는 없습니다. 남성일 때는 15.5컵, 여성일 때는 11.5컵 정도를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수분 보충의 가장 좋은 판단은 소변 색깔입니다. 옅은 노란색의 소변을 목표로 하세요. 소변이 맑으면 탈수 증세가 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식단

여러분이 수분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처럼, 여러분은 여러분의 몸에 넣는 음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쁜 다이어트는 눈에 해롭습니다. 우리의 눈이 좋아하는 음식에는 잎이 많은 채소, 달걀, 견과류, 해산물이 있습니다.

 

4. 수면 부족

사람이 하룻밤에 6~8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기 시작하면 눈의 피로와 긴장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당신만 휴식이 필요한 게 아니에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눈에 계속 윤기가 날 수 있는 시간도 줍니다.

 

 

 

5. 습관적인 눈 비비기

눈을 비비는 것은 무해한 습관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새로운 혹은 악화되는 눈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눈을 너무 자주 비비면 근시와 녹내장이 악화되어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케라토 코누스는 실제로 과도한 눈 비비기 때문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막이 둥글어야 할 때 각막의 모양이 바뀌고 두피가 원뿔 모양으로 될 때입니다.

 

6. 시력 검사 건너뛰기

검안사들은 정기적인 시력 검사 동안 시력 문제와 눈 질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러한 시험을 피한다면 발전하는 문제를 빨리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경고 표시가 없으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예방책이 거의 없습니다. 검안사와의 약속을 잡는 것이 처음에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것은 여러분의 눈 건강을 위한 현명한 장기적인 투자입니다.

 

7. 흡연하세요.

흡연과 건강 문제를 생각할 때, 여러분의 눈은 아마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심장병과 폐암이 흡연자들에게 주요 걱정거리이지만, 시력 손실도 마찬가지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악화되는 가장 흔한 눈 상태 위험은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AMD), 녹내장, 안구건조증, 백내장입니다. 사실,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에 비해 AMD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정확할 확률이 4배는 높아요 흡연자들은 또한 백내장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선글라스를 쓴 여자입니다.

 

8.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눈이 햇볕에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꽤 난폭했죠, 그렇죠. 광각막염은 눈의 표면이 햇볕에 타는 것입니다. 하지만 햇볕에 탄 눈은 여러분이 선글라스를 자주 쓰지 않을 때 생기는 문제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지 않는 사람들은 황반 퇴행성, 암, 백내장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9. 어두운 빛 아래서의 장시간 작업


하루 종일 화면을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플 수 있는 것처럼, 어두운 빛 아래서 일을 하면 비슷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눈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하는데, 이것은 눈의 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미한 빛이 시력에 나쁜 것처럼 밝은 빛도 훨씬 낫지 않습니다. 당신의 작업공간과 집을 확인하고 당신의 눈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시력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는 건강 문제

어떤 조건들은 눈의 문제와 연관되거나 결국 눈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의 조건에 해당하는 가족력이나 개인력이 있는 경우,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취해야 할 예방 조치에 대해 검안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다음은 시력을 악화시킬 수 있는 조건입니다.


당뇨병
뇌졸중
자간전증
건선
편두통

 

 

 

나쁜 시력도 유전되나요?

근시와 원시는 종종 유전되기도 합니다. 부모님 중 한 분 또는 두 분 모두 근시 또는 원시가 있는 경우 이 굴절 이상도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유전적으로 연결된 것으로 간주되는 다른 눈 문제에는 색맹 또는 색각 이상 및 색소성 망막염이 있습니다.

 

녹내장 및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은 유전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있는 보다 심각한 눈 관련 문제입니다. 이러한 상태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눈이 정기적으로 유지되도록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시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까?

더 나은 시력을 위한 빠른 해결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시력에 이로운 비타민 A와 루테인을 더 많이 섭취하도록 식단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식사 계획에 당근, 새싹, 고구마, 시금치를 추가해 보세요. 밤새도록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낮은 빛과 밤에 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력을 향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보다는 교정 렌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12세 이상의 미국인 1,100만 명이 굴절 교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시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검안사와 약속을 잡으세요.

 

 

자료출처: primeraeyecare

 

 

 

철분 부족 증상

철분 결핍은 여러분의 몸에 미네랄 철분이 충분하지 않을 때 일어납니다. 여러분의 몸은 적혈구의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을 만들기 위해 철분을 필요로 하는데, 헤모글로빈은 몸 

lesserpanda123.tistory.com

 

"https://youtu.be/iugyxjqs1PY

'Andy Williams.......When I Look In Your Eyes.

당신의 눈을 바라볼 때

When I look in your eyes

I see the wisdom of the world in your eyes

I see the sadness of a thousand goodbyes

When I look in your eyes

당신의 눈을 바라볼 때

네 눈에서 세상의 지혜가 보인다.

수천 번의 이별의 슬픔이 보여

당신의 눈을 바라볼 때

And it is no surprise

To see the softness of the moon in your eyes

The gentle sparkle of the stars in the skies

When I look in your eyes

놀랄 일도 아니지

네 눈에 비친 달의 부드러움을 보기 위해서

하늘에 있는 별들의 부드러운 반짝임

당신의 눈을 바라볼 때

In your eyes

I see the deepness of the sea

I see the deepness of the love

The love I feel you feel for me

네 눈에는

바다의 깊음이 보여요

나는 사랑의 깊음을 본다

당신이 날 위해 느끼는 사랑은

Autumn comes, summer dies

I see the passing of the years in your eyes

And when we part there'll be not tears, no good-byes

I'll just look into your eyes

가을이 오면 여름은 죽는다

네 눈에 세월의 흐름이 보인다.

그리고 우리가 헤어질 때 눈물도 없고 작별도 없을 거야

네 눈을 들여다볼게

In your eyes

I see the deepness of the sea

I see the deepness of the love

The love I feel you feel for me

네 눈에는

바다의 깊음이 보여요

나는 사랑의 깊음을 본다

당신이 날 위해 느끼는 사랑은

Autumn comes, summer dies

I see the passing of the years in your eyes

And when we part there'll be not tears, no good-byes

I'll just look into your eyes

가을이 오면 여름은 죽는다

네 눈에 세월의 흐름이 보인다.

그리고 우리가 헤어질 때 눈물도 없고 작별도 없을 거야

네 눈을 들여다볼게

Those eyes so wise, so warm, so real

How I love the world your eyes reveal.

그 눈은 정말 현명하고, 따뜻하고, 진짜야.

내가 세상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대의 눈이 드러내는 것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