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윤은...

사랑하는 것들과... 고전음악, 풍란들..., 그리고 사진...

자양동 '맛좋은 순댓국'

댓글 0

맛난 것, 맛을 찾아서.../성시경의 맛집

2022. 6. 15.

'

'

 

나만의 단골집이 가수 성시경때문에 완전 털려버렸다.
30년 넘게 숨겨놓고 다니던 맛집
어머니와 순댓국을 안먹던 여동생 부부도 입맛 없을면 찾아오는 집.
달포전인가요?
장일범 쌤에게 소개했던 그 집인데ᆢ
저녁에 쥔 회장님께 전화 했더니 나중에 나중에 전화로 연락하면 오라고 하네요.
오후 2시면 벌써 재료가 동이나서 문을 닫는다고ᆢ
에효~~
참, 그곳은 삼심여 년전에 이웃 김해룡씨가 소개해준 집인데 지난해 2월?에 우리집 아랫층으로 이사온 한울타리에 살고 있다.
 
아~ 나만의 팁. 하나, 내장수육 먹을 때, 특히 막창을 먹을. 때는 막창 가운데에 막된장. 찍은 날마늘 한 조각 넣고, 청양고추 한 조각 넣어 먹으면  끄~~~읏'
 
 
 

 

'https://youtu.be/P6 sEVRj87 gQ

'[맛 좋은 순댓국] 서울 광진구 자양 번영로 1길 22 (자양동 585-19)

 

 

'Harry Belafonte "Banana Boat Song Day O"

Muppet Show 1976.

'https://youtu.be/qkEzKlxTZ50

'중미 자메이카의 전통 구전 勞動謠로부터 만들어진 곡이며 "Day-O"라는 별칭 제목으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역시 자메이카 혈통인 해리 벨라폰테의 초년 히트곡으로 대중적 인기를 끌어서 많은 가수들이 즐겨 부르고 있습니다.

 

곡의 처음에 "데이오~ 데에이오"라고 외치는데 이것은 바나나 플랜테이션 부두 노동자 夜間組를 의미하며 빨리 아침해가 떠서 고된 노동을 끝내고 집에 가고 싶다는 바람이기도 합니다. 

Day - o는야간 근무조, Star- o는 주간 근무조를 말하는 것으로 별리 보여야 작업이 끝난다 해서 당시에 너무나도 열악한 근무 조건을 표현한 것이다.

 

"Day-O, Day-O !  Daylight come and me wan' go home." 

''

'

'헤리 벨라폰테 - Day-O (The Bana..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헤리 벨라폰테 - Day-O (The Banana Boat Song)

1956년도 발표된 노래로 엄청나게 오래된 노래인데도 아직도 많이 애청되는 곡입니다. 팀 버튼 감독이 1988...

blog.naver.com

'

'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