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윤은...

사랑하는 것들과... 고전음악, 풍란들..., 그리고 사진...

16 2022년 01월

16

연주회 일정 첼리스트 내심준호 리사이틀

' ' #내심준호 '내 심준호가 리사이틀을 연단다. 롯데콘서트홀의 사전 예매 문자를 받고 스케줄 알람을 예약을 했는데 다른 급한 전화를 받느라 30분 늦었나? 롯콘에 들어가 보니 애초에 내가 생각했던 1층 C브록 2열 8, 9번 좌석은 물론이고 9~12열 까지도 매진이더라. 할 수 없이 R구역과 RF구역에서 맨 앞에 해당한 시야방해석을 예약했다. 시야방해석이 시야를 조금 가리지만 적당히 고개를 숙이고 윗몸을 앞으로 당기면 가까운 거리에서 잘 볼 수도 있어서다. 그런데 예약을 하나 나서 며칠 있다가 프로그램이 궁금해 다시 들어갔더니 협연자가 박종해 한다 와~~ 대~~ 박~~! 두 사람의 호흡은 정평이 났다해얄 거다., 기간 두 사람은 몇 번이나호흡읗 맞춰왔지만 지난해 가을이었지? 금호아트홀에서 심준호의 "..

16 2022년 01월

16

고전음악 쇼팽 녹턴/Chopin Nocturne in B flat minor, Op.9, No.1

' ' ''쇼팽은 녹턴이라는 피아노곡을 모두 21곡 작곡했는데, 보통 녹턴 집에 수록된 것은 19곡뿐이다. 그는 이 음악 형식의 창시자로서 반생을 러시아에서 지낸 영국의 존 필드(John Field 1782 - 1837 )의 작품 형식을 답습하여 꿈을 꾸듯이 조용한 선율로 작곡하였다. 쇼팽은 피아노라는 악기로 시인처럼 사람들을 낭만에 젖게 하는 마법사인데 그 쇼팽 음악의 중심에 녹턴이라는 장르가 있습니다. ' ‘밤의 신’ 이라는 뜻의 라틴어 ‘녹스 Nox’에서 유래된 이 단어는, ‘노투르노’ 나 ‘녹턴’ 녹튀른‘으로 불리는 장르로 발전한다. 밤은 낮과는 달리 뭔가 차분해지고, 사색에 잠기며, 현실과는 다른 환상을 꿈꾸게 한다. 낮의 삶이 현실이라면 모든 것이 어둠인 밤엔 내 안의 또 다른 내가 꿈틀거리며..

댓글 고전음악 2022. 1. 16.

16 2022년 01월

16

알면 좋은 생활 상식들.../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뇌운동 활성화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 ' '새해가 오면 다들 건강을 위해 새로운 결심을 한다. 올해는 반드시 살을 빼겠다며, 근육을 키우고야 말겠다며, 운동화 끈을 조인다. 대개 몸을 위해 힘과 시간을 투자하는데, 신년에는 뇌에 에너지를 써보자. 뇌를 활성화하는 좋은 방법이 평소 하지 않던 새로운 활동이나 학습을 하는 이른바 뉴로빅(neurobics)이다. 뇌신경세포 뉴런과 에어로빅이 합쳐진 말로, 뇌신경 자극 활동을 뜻한다. 미국 듀크 대학의 로런스 카츠 박사의 뇌 훈련 프로그램 ‘뇌를 일깨우는 에어로빅’애서 비롯됐다. Piano Duel - Yuja Wang vs. Khatia Buniatishvili 'https://youtu.be/CPMzQBFaDDE 'Yuja and Khatia entrance fans by their 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