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윤은...

사랑하는 것들과... 고전음악, 풍란들..., 그리고 사진...

19 2022년 06월

19

고전음악 임 윤찬 반 클라이번 콩쿠르 최연소 우승

' 낭보 낭보 그야말로 대단한 소식이었다. 이번이 16회인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 임윤 찬을 비롯해 김홍기(30), 박진형(26), 신창용(28) 등 4명의 젊은 피아니스트가 세미 파이널에 진출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바로 막연하나 임윤 찬이 우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맨 먼저 들었다. 지난 대선 이후로 뉴스 프로그램을 거의 시청을 안하기에 페이북을 통해 소식을 접하는데 6명이 진출하는 파이널에 올랐다는 소식 접하고는 그의 우승을 기원하곤 했는데 감사하게도 우승을 해서 내가 더 행복한 것 같다. 그것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라는 기록까지 남겼으니... 장하다 장해~~ 나는 임씨성을 가진 사람들과 인연이 있나 보다.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피아니스트 임주희를 몹시 아끼고 응원하는데 임윤 찬까지 가..

댓글 고전음악 2022. 6. 19.

19 2022년 06월

19

알면 좋은 생활 상식들.../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달리기 온동 요령과 효과

' '식후에 걸으면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 햇살 받으며 걸을 시 비타민D 보충 및 체지방 감량 효과 (시사저널=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픽사베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운동인 걷기. 별다른 준비물 없이도 회사나 집 근처 어디에서든 할 수 있어 접근성 면에서 가히 최고라 칭할만하다. 운동 경험이 전무한 초보자에게 전문가들이 걷기를 추천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걷기 운동을 통해 운동 습관을 굳히고, 차차 강도 높은 운동으로 넘어가라는 조언이다. 걷기 운동의 몇 안되는 단점 중 하나는 운동 강도가 너무 낮다는 것이다. 운동 강도가 낮으므로 체중 감량 등 실감할 만큼의 건강 증진 효과를 누리긴 쉽지 않다. 이럴 땐 걷기 전략을 달리해 건강 증진 효과를 드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같은 걷기 운동이라도 효과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