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둘레길모음

자락(自樂) 2020. 10. 9. 13:19

24일 아침05:00 목포 시외버스터미널 부근 식당에서 매식후 송공항으로 이동합니다.
10월24일 해뜨는 시각은 6시38분으로 출항전에 일출을 보고 해지는 시각은 17시40분으로 돌아오는 선상에서 일몰을 볼수 있을듯 합니다.
사각안 시간표 대로 송공항 06:50-대기점항 07:52/ 트레킹후 소악항 17:05- 송공항 17:42도착할 예정입니다.
가고싶은 섬, 기점,소악도 마을소개 자료: 홈페이지 인용
대기점도,소기점도,소악도,진섬,딴섬 5개의 섬을 이은 12제자의 예배당을 순례하는 14km의 트레킹 길이다. 산티아고 순례길이 모티브가 되었다.그래서 이곳을 "순례자의 섬" "한국의 섬티아고"라고도 한다. 순례길이 생긴 배경에는 한국 개신교 최초의 여성순교자 문준경(1891~1950)전도사가 있다. 신안이 고향인 그는 1년에 고무신이 8켤레나 닳았을 정도로 열정적인 선교를 했다고 한다. 그로인해 지금도 섬 주민의90% 이상이 기독교인이라고 한다.

 

출항후 멀리보이던 천사대교를 통과합니다.
대기점항 선착장에 내리면 1.건강의 집(베드로)을 만남니다. 위치: 대기점도 선착장 그리이스 산토리니 풍의 둥글고 푸른 지붕의 이미지, 흰 회벽으로 거칠게 마감. 수채화가 그려진 내부가 단정하다.순례길의 시작점을 알리는 작은 종이 있다. 작가 김윤환.

 

순례자의 섬 시작을 알리는 종을 친후 길을 걷습니다.
건강의 집 옆에는 화장실입니다.ㅎㅎ

 

전기자전거 대여소.반납은 다른 대여소에 반납할수 있습니다.
이번 순례코스는 하선후 복잡한 건강의 집에서 대기하지 않고 가까운 4번 생명평화의 집을 걷고 되돌아나와 1번 건강의 집을 보려고합니다. 위치:대기점도 남촌마을 팔각정 부근 단정한원형의 외곽, 긴 바람창이 외부와 소통한다. 천정의 스텐드그라스가 빛의 밝기에 따라 변하는 아름다움. 작가 박영균

 

생명평화의 집터를 내주신 할아버지가 아침마다 창밖으로 보이는 할머님 묘를 보시며 기도하고 관리도 해주시는 곳입니다.
되돌아 나와 1.건강의 집(베드로)을 한가롭게 보시고 사진촬영,기도를 하십시요.
2.생각하는 집 (안드레아) 위치: 대기점도 부촌마을 동산 노두길을 배경으로 마을 앞동산에 위치함.해와 달의 공간으로 나뉜 실내의 독특한 디자인이 아름답다. 작가 이원석.
마주 보이는 병풍도를 이어주는 노두길. 짱뚱어와 칠게의 놀이터.
북촌마을.
트레킹을 하다보면 자주 보이는 새우 양식장입니다.
3. 그리움의 집 (야보고) 위치:대기점도 큰 연못 지나 숲 근처 논길을 따라 걷다보면 숲 입구에 보이는 작은 예배당. 심플한 디자인에 붉은기와,나무기둥을 양쪽으로 세워 안정감이 돋보임. 작가 김 강
5. 행복의 집 (필립) 위치: 소기점 소악 노둣길 입구 프랑스 남부의 전형적인 건축형태를 띰. 적벽돌과 갯돌,젓삼목동판을 덧댄 유러한 지붕 곡선과 꼭대기의 물고기 모형이 독특함 작가 장미셀 후비오,부루노 파코 (프랑스, 스페인)

 

6. 감사의 집 (바르톨로메오) 위치: 소기점도 호수 위 호수 위의 교회로, 물 위에 꽃 한송이처럼 떠 있다. 색유리와 스틸의 앙상블로 물에 비치는 모습이 압권. 작가 장미셀,알록(프랑스)
7. 인연의 집 (토마스) 위치: 소기점도 게스트하우스 뒷편 순례길 언덕을 배경으로 단정한 사각형의 흰색작품. 뒷모양이 아름답고, 별들이 내려와 박힌 듯 구슬 바닥과 푸른색의 문이 인상적. 작가 김 강
게스트하우스 식당 메뉴가 바뀐것이 있네요.사진의 섬밥상(백반)이 없어지고 육개장,비빔밥,떡국이 추가 됬어요.
위메뉴중 하단의 식사메뉴를 택일하셔서 카페 참가신청 란에 메뉴를 적어주세요. 5인이상 예약이라 선정하신 메뉴로 예약을 하려합니다.~~
게스트하우스(2층) 내부 2층침대 4개로 남녀 각각 8명씩 수용가능.
8. 기쁨의 집 (마태오) 위치:소기점도 노둣길 갯벌 위 갯벌 위에 세운 건축미술 작품으로 러시아 정교회를 닮은 황금빛 양파지붕이 독특하다. 작가 김윤환
9. 소원의 집 (작은 야보고) 위치:소악도 둑방길 끝 프로방스풍의 아름다운 오두막을 연상시키는 작품. 고목재를 사용한 동양의 곡선과 서양의 스텐드글라스가 조화로움. 작가 장미셀,파고 (프랑스,스페인)
10. 칭찬의 집 (유다 타대오) 위치:소악도 노둣길 삼거리 뾰죽지붕의 부드러운 곡선과 작고 푸른창문이 앙증맞고 외부의 오리엔탈 타일이 잘 어우러진 작품 작품 손민아.
11. 사랑의 집 (시몬) 위치: 소악도 진섬의 솔숲 해변 자연을 안으로 받아들인 시원한 작품. 두터운 흰벽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커다란 조가비 문양 부조가 아름답다.
12. 지혜의 집(가롯 유다) 위치: 소악도 딴섬 모래 해변을 건너가는 작은 섬에 있다. "몽셀미셀"의 성당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건축미술 작품으로 붉은 벽돌의요철 첨탑이 매력적이다. 작가 손민아.
순례길을 마치는 종을 울리고 소악항으로~~~
소악항선착장 못가 민박집과 옆집에서 음료를 마실수 있다. 섬이고 아침을 일찍먹고 걸어서 중간 휴식때마다 간식으로 에너지를 보충해주면 좋을듯 기호식품을 구하기가 어려워 미리 준비해가면 요긴하다.
위 지도는 이미지 저장을 해서 트래킹 하는동안 코스지도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저는 사랑방미디어 제작진 입니다. 다름아니라 저희가 소악도 관련해서 SNS인기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는데 사진을 너무 잘 찍으시고 예쁘게 잘 나오셔서요ㅠㅠ! 혹시 괜찮으시다면 저희 컨텐츠에 소악도 관련 섬밥상 사진을 활용해도 괜찮으실지 연락드립니다. 물론 원작자님 컨텐츠 표기와 출처를 다 밝히구요~ 괜찮으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D
제기 다녀온 6월27일 자료인데 최근에 섬밥상은 없어졌고 육개장,비빔밥,떡국으로 바뀐듯 합니다.
10월 24일 기점,소악도를 인솔차 다녀올
예정이니 그때 자료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예,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