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목장 폐염전 태양광 발전단지 관한 소식 체크

댓글 52

신.재생에너지 정보공유/RPS 발전사업(판매전기)

2022. 4. 12.

폐목장 폐염전 태양광 발전단지 관한 소식 체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포근해진 4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폐목장 폐염전 태양광 발전단지 관한

소식입니다.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금일 소개드릴 내용은 폐목장, 폐염전 이 태양광 발전단지로 어떻게 변화되며 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한 번쯤 폐목장, 폐염전을 보곤 합니다. 이 땅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 어떤 것이 저 위치에 자리를 잡게 될까 라는 생각과 의문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현재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를 보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일원 지역에 있는 약 181만 평의 대지를 기업이 염전 및 목장으로 운영하다 사업을 철수하게 되어 10여 년간 대규모 유휴부지가 된 폐목장, 폐염전에 태양광 발전단지를 건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5년 장기 임대로 시작하여 태양광 발전 단지를 조성하는 데 있어 공사금액 30프로 이상 충남 태안군 지역업체를 참여시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산업 발전에 큰 효율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며 태양광 발전단지를 운영하는 동시 지역주민을 고용하여 더 많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지 장점 외 장점으로는 상업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상업 운전을 하게 되면 한국 서부 발전에 전기를 판매함으로 연간 7백억 원의 상당한 매출이 발생이 됩니다. 주변 마을 5곳에 3.1MW 규모에 태양광 발전량을 기증하는 것으로 지역주민은 안정적인 소득이 생긴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단지 건설 문제를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주민들도 있었지만 태양광 발전단지가 들어서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주민들도 있었습니다. 해당 지역업체 들은 반대하는 주민들과 원만한 협의를 거쳐 여러 가지의 조치를 취하게 되었는데요 기존 목장이 있던 자리에는 체험관 , 전망대 , 신재생에너지 체험관 등 자리가 잡히며 업체와 주민 간 긍정적인 상생 모델로 자리를 잡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곳 폐염전 , 폐목장이 위치하였던 부지는 토목공사비가 상대적으로 적으며 토지가 완만하여 태양광 구조물을 설치하기 용이하고 일조량이 많아 발전시설을 건설하기에 최적에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25년간 7,200 GWh 생산하며 시간당 300MW 달하는 발전량으로 충남 전체 15프로 달하는 양을 생산하게 될 것이며 앞으로 2050년 탄소중립에 있어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폐염전 폐목장으로 사용하였던 땅이 었기 때문에 효율성 및 값어치 하락을 염두하고 있었으나 태양광 발전 단지를 설립함으로 효율성 및 값어치는 상승하게 되며 주변 지역에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내용 확인해보셨나요

갑작스러운 낮 기온 상승으로 인하여

찬 음식을 찾게 되는대요 

건강에 유념하시고 남은 하루 알찬 하루 보내세요

 

폐목장 폐염전 태양광 발전단지 관한 소식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