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사업 소통과 협업 중요합니다

댓글 30

신.재생에너지 정보공유/RPS 발전사업(판매전기)

2022. 4. 13.

태양광 발전사업 소통과 협업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봄비가 내리는 4월 셋째 주 수요일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태양광 발전사업 소통과 협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도 어김없이 좋은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태양광 발전사업에 있어 소통과 협업이 얼마만큼 중요한가를 알아보기 위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22년 현재 전 세 계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환경문제로 인하여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에 관심이 커지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2년 RPS제도 출범 이후 국내 태양광 시장은 이례적인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런데도 태양광 업계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재생에너지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RPS 정책은 긍정적인 측면도 있었지만 과한 보급률에 관심을 두는 동시 시장에 부정적인 측면도 동시에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 정부는 성장에 지체되는 규제를 완화하는 동시 많은 지자체와 소통과 협업이 필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문제점 중 하나는 거대 자본기업들이 실제 발전소 시공을 시행하지 않으며 중간 수수료를 챙겨 중견, 중소기업에 도급하는 시스템으로 시장 본질을 변화시켰습니다. 이에 결국 일이 없는 중소 태양광 시공업체들은 도산을 막기 위해 적은 이익에도 일을 잡기 위하여 도급 계약만이 전부인 상황에 직면하게 된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문제점 중 두 번째 신규 인허가의 어려움과 동시 자재값 폭등 수급 문제 등 내외적으로 국내 중소 태양광 시공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국전력 공사와의 계통연계, 선로용량 포화상태 해당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이격거리 규제 민원, 주민 수용성 문제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 두 가지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전과 전력거래소 등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된 기관들과 정치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하여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큰 결실로 맺어지기 전까지는 새롭게 변해가는 정부의 태양광 발전사업 정책을 두고 소통과 협업이 꾸준하게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공기업,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 태양광 업계도 균형이 있는 발전을 위해 태양광 상생 발전법 입법이 시급하며 다가올 새로운 정부와 태양광 협회 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 또한 필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자체는 토지 및 건물 등 유휴부지 위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다음 생산이 되는 전기를 한국전력공사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한국남동발전, 국내 대형 발전사와 고정 가격계약 경쟁 입찰을 통하여 안정적 수익을 장시간 확보할 수 있는 점 또한 노후대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안정적이며 철저한 태양광 사업을 원하신다면 태양광 전문 업체 파랑티에스에너지로 많은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금일 내용 확인해보셨나요

봄비가 내리는 수요일

남은 하루도 파이팅하는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발전사업 소통과 협업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