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씨 아저씨의 공사판 이야기

현장생활 30년... 그리운 사람들 잊혀졌던 추억들 돌이켜보면 그리움이 밀물처럼..

06 2021년 09월

06

이판사판공사판 매월첫째 일요일은 계단실 청소하는 날입니다.

요즘세상에 흔치않은 풍경이라 약간은 생경했다.이사온지 얼마되지 않아 꼭 참석하리라 마음먹었다. #앞산시대 '이사오길 참잘했다~' 는 생각이 또 드는 아침이다. 옥상 지붕스피커에서 "지직~"거리는 사전멘트가 나오고 경비실 아저씨의 구수한 음성으로 계단실 청소를 한다는 안내방송이 흘러나온다. 지난밤 음주로 늦은잠을 자고싶었지만 이사온후 첫 행사(?)에 늦거나 빠질수는 없다는 생각에 자리에서 일어났다. 거실에 시계를 확인해보니 7시다. 현관문밖에서 살짝 소란스런 잡음이 들려온다. '후다닥~' 모자를 쓰고 마스크를 끼고 그 소란한 소음속으로 달려나갔다. 부지런한 403호 아주머니 집안에서 긴호스를 현관밖으로 빼내 계단실에 물을 뿌리고 계신다. 인사를 나누고 고무호수 물줄기 따라 서툰빗자루질을 했다. 곧이어 윗쪽..

31 2021년 08월

31

박씨아저씨 알리미 울릉갈매기 형님의 영면을 기원하며...

다음 블로그로 인연을 맺은지 10년이 훌쩍 넘었다. 강산도 변한다는 시간을 함께했었다. 1박2일 벙개도 많이했었고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밤을 세워가며 블로그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항상 열정적이고 노력하는 동료 블로거이자 형님이였다. 작년부터 암과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이토록 빨리 세상을 등질줄은 몰랐다. 작년 시월말 포항에서 블로그 이웃들 몇분 모시고 그와의 마지막 1박2일 블로그벙개를 했었다. (설마 마지막이 될줄은 몰랐다.) 어제 장례식장을 다녀왔지만 그냥 멍하다. 갈매기형 그곳에서는 더이상 아프지 말고 진짜 갈매기처럼 높이 높이 비상하길 ... 갈매기형 다음블로거 박씨아저씨가 다음블로거 울릉갈매기 안석규 형님에게 쓰는 마지막 포스팅이야~

12 2021년 08월

12

(주)연경종합건설 욕실리모델링 이것만알면 쉽다.

#욕실인테리어쉽게하기 #욕실타일교체 #호텔식샤워커튼설치하기 #호텔같은욕실만들기 #타일붙이기 #샤워커튼설치하기 #타일종류 #타일가격 #타일시공비 #돔형천정#욕실천정리모델링 오늘은 얼마전 헌아파트를 구입해서 리모델링을 하고 있어 여러분과 함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귀챠니즘을 떨쳐버리고 백만년만에 컴터앞에 앉았네요^^ 오늘 이야기는 다름아닌 #욕실인테리어쉽게하기 입니다. 사실 욕실 인테리어는 누구나 하고 싶지만 만만치않은 비용이나 잘알지못하는 공사자재나 용어들 때문에 쉽게 할수가 없는게 사실이쟎아요 그래서 오늘 박씨아저씨가 좀더 쉽게 누구나 할수있는 욕실리모델링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오래된 아파트를 구입해 그동안의 건축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모델링을 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 기록을 이웃분들을..

06 2021년 07월

06

이판사판공사판 '농협주차장에 갖혀버린 그아주머니 과연 탈출을 했을까!'

퇴근시간이 지난시간 주차장 출입구 문이 잠겨있고 주차장안에 차한대가 주차되어있다. 차안에서 볼일을 보시던 아주머니 한분이 황당해하며 어쩔줄을 모르고 계신다. 어제 농협주차장에 차세워두고 차안에서 볼일(?)보시다가 농협직원 퇴근하면서 문닫아버려 갖혀버린 그아주머니 한분. 잠시 농협볼일보며 몇가지 조언(?)도 해주고 탈출을 도와주려다가 지나친 호의(?)가 역효과 날것같아 건투를 빌어주고 떠났다. '과연 그 아주머니 차와함께 탈출에 성공했을까!' 차안에 사람이 있었고 확인하지도 않고 문 닫아버린 농협직원 좀 심하다. "이건 좀 아니라고봐~"(광자매 아부지버젼)

19 2021년 01월

19

도전요리100선... 겁도없이 덮죽을 덥석~

누룽지가 밥보다 몸에 좋다고 해서 누룽지 이용해서 야채죽 만들었는데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뭔가 색다른 변신이 필요해서 요즘 핫~하다는 덮죽이 생각나서 내맘대로 덥석 덮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맛이요? 죽여줍니다. 그럼 박씨랑 누룽지 덮죽 한번 만들어볼까요^^ 죽재료는 누룽지 한컵정도(2인분),냉동야채믹스 1컵,육수 500Ml 준비하면 되구요, 죽위에 올려줄 해산물 볶음 재료는 냉동해산물한공기, 배추조금,양파1개,다진마늘 1큰술 대파1뿌굴소스1스푼,후추,고추가루와 땡초2개정도 면 됩니다. 먼저 누룽지 죽만들기는 밥솥에 불과 누룽지 넣고 냉동혼합야채 넣어서 보온재가열(9분) 버튼 눌러주면 끝~ 참쉽죠~~ 일부러 끓이거나 할필요없이 물붓고 버튼 눌러주면 끝~~ 물대신 육수 넣어줘도 구수함이 배가 됩니다. 죽이..

07 2021년 01월

07

도전요리100선... 연어덮밥에 빠지다~

요즘 연어의 매력에 푹 빠졌다. 그동안 나는 연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물컹한 식감도 그렇고 흔한 생선이라 왠지 손이 가지 않았던 생선인에 이번 코로나때문에 집콕하면서 요리를 하다보니 연어의 매력에 푹빠져버렸다. 처음에는 회로 먹고 초밥으로도 먹었다. 그런데 또다른 메뉴로 먹고싶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레시피를 살펴보고 나만의 방법으로 레시피를 만들어 내생애 처음으로 연어덮밥을 만들어 보았다. 몇번 만들어 보니 다른 덮밥으로도 응용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리는 하면 할수록 는다~~~ 그럼 박씨랑 연어덮밥 만들기 한번 도전해 볼까요^^ 제일먼저 밥짓기부터 해야하지만 밥은 다륻 잘 알고 계시니까 패쓰~ 덮밥용소스(조림장) 만들기부터 해야합니다. 재료:양파1/2개,회간장(일식간장)2스푼,후추조금,물3..

29 2020년 12월

29

도전요리100선... 집콕하면서 처음만들어본 밀푀유나베...

며칠전 집으로 친구2명 초대해서 술한잔 나누었는데 회몇점에 초밥 몇피스로는 뭔가 허전할것같아서 국물요리 하나를 추가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침 냉동실에 남아있는 복어육수가 1봉지 있어 복어육수 베이스로 난생처음 나만의 짝퉁 밀푀유나베를 만들어보았다. 묵은지와 대패삽겹살을 이용해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들어본 밀푀유나베 그맛은 끝장이였다. 재료라고해보았자복어육수 한봉지와 대패삽겹살 그리고 씻은 묵은지가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머지 재료들은 그냥 거들뿐... 그다음부터는 냄비에차곡차곡 담아주면 된다. 중간부분은 버섯,만두 등 다른재료들을 채워넣고 매움고추가루와 복어육수만 붓고 끓여주면 끝. 밀푀유나베가 뭐 별건가요? 맛있으면 되지~~ 이웃님들도 쉽게 누구나 따라할수 있으니 이번 신정연휴때..

21 2020년 12월

21

이판사판공사판 팽이버섯차 기다리다 지쳐 직접 만들다~

얼마전 우연히 너튜브에서 팽이버섯차의 효능에 대해 알고 바로 쿠빵에 팽이버섯차를 주문했다. 빠르기로 소문난 쿠빵 이기에 신속배달될거라 믿었는데... '어쭈구리~~~' 주문한지 일주일이 넘었지만 깜감무소식이다. '이빨없으면 잇몸으로...' 운동후 인근슈퍼에 들렀다가 팽이버섯이 보이길래 덜컥4봉지를 구입해왔다. '그까이꺼 내가 한번 만들어봐~~' 일단 1봉지는 찢어서 된장찌개에 넣어서 후루룩~~ 식사후 설겆이 해놓고 본격적으로 너튜브에서 대충 보았던 동영상과 그동안 이웃과 친구 들에게서 보고 들었던 것(?)들을 총동원해서 팽이버섯차 만들기에 돌입했다. 먼저 밑동을 자르고 팽이버섯을 잘게 찢어서 가열된 후라이팬에 펼쳐서 올리고 서서히 수분을 날려주었다~~ 밑동자른 팽이버섯을 잘게 쪼개어 후라이팬위오 올리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