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하루-/다이어트&운동

혜강 2012. 2. 6. 20:55

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에 좋은 한방차 3가지

1. 목감기에 좋은 밀대추차





준비할 재료
감초 5g, 밀 10g(통밀), 대추 5알, 물 5컵

만드는 법
1_ 감초, 밀, 대추를 물에 살짝 씻는다.
2_ 물에 감초, 밀, 대추를 넣고 약한 불에 20분 정도 끓인다.


2. 열감기에 좋은 오이꿀차





준비할 재료
오이 2개, 꿀 적당량, 물 4컵

만드는 법
1_ 오이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한 후 속을 파서 작게 썬다.
2_ 물을 붓고 끓인다.
3_ 오이향이 충분이 물에 배어나오면 꿀을 넣는다.


3. 코감기에 좋은 생강파뿌리차





준비할 재료
생강 1톨, 파뿌리 3개, 물 5컵, 꿀 적당량

만드는 법
1_ 생강은 씻어서 3조각으로 썬다. 파뿌리는 흙이 없어질 때까지 깨끗하게 씻는다.
2_ 냄비에 물을 붓고 생강, 파뿌리를 넣어서 4~5컵 정도가 될 때까지 끓인다.
3_ 면보에 거른 다음 냄비에 넣어서 다시 한번 끓인다.
4_ 먹기 직전 기호에 맞게 꿀을 타서 먹는다.


 

 


 


 

감기 예방 &치료에 좋은 생활법





1. 불에 구운 매실장아찌를 이용한다 어린이가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불에 구운 매실장아찌를 끓는 물에 넣어 마시게 한다. 잠자기 전 2∼3일간 계속 마시면 감기 증상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2. 납작한 돌이나 드라이어를 이용한다 납작한 돌을 따끈히 데운 뒤 천에 싸서 등에 대고 30∼40분간 찜질하면 오싹오싹 춥던 것을 멎게 하면서 몸살감기 증상이 완화된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을 등에 쐬어주어도 오슬오슬한 기운이 완화된다.

3. 족욕을 한다 감기에 걸렸을 때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면 체온조절과 신진대사가 왕성해져 몸속 냉기를 해소하기 때문에 감기의 치료와 예방에 좋다. 38~40℃의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고 귤껍질, 레몬, 유자 등의 과일이나 아로마오일을 입욕제로 사용한다.  

4. 실내 습도와 온도에 신경쓴다 환절기 실내에서 생활하기 적절한 실내온도는 18~22℃, 적정습도는 50~60%이다. 춥다고 집안 온도를 필요 이상으로 높이면 실내외의 온도차가 커져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습도 조절은 가습기나 어항을 사용하며, 어항이 없을 경우 물을 떠놓거나 빨래를 널어놓는 것도 효과적이다.






5. 죽염으로 양치질한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죽염으로 양치를 하되 죽염이 없을 경우 볶은 소금을 이용한다.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고 입에 머금어 목 부위를 세척하면 감기 증상이 악화되지 않고 진정된다.

6. 물을 자주 마신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물을 자주 마셔야 끈적한 가래를 쉽게 배출하고 열을 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에 7~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기본.

7. 평소 손을 깨끗이 씻는다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질환의 60% 정도는 예방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어릴 때부터 손 씻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다.

감기 걸렸을 때 딱 좋은 베스트 식품 3가지





닭고기
닭고기에는 메티오닌과 니아신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고 가래 제거 효과도 있어 목감기 치료에 좋다. 조리시 껍질부분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

단호박
단호박에 풍부한 미네랄과 베타카로틴, 비타민B·C가 인체의 신진대사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날것으로 먹었을 때 흡수가 잘 안 되므로 올리브유에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요령.

키위
키위는 비타민C 함유량이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로 감기 예방에 으뜸.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백혈구 내에 비타민C의 함량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키위를 매일 2∼3개씩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출처 : 『 성공최면과 행복한 마음치유™ 』
글쓴이 : 행복최면사 청명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