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5옥타브 2010. 12. 25. 14:40

친한 동생이 알려줘서 엘프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드뎌 엘프 신제품이 나왔더라구요.

혹시 다른 분들께 참고가 될까 해서 크리스마스 선물 삼아 신제품 자료 올립니다.

 

다음은 엘프 808의 자세한 설명글입니다. 

 

 

 

 

1.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화면이 커졌다는 점이군요.

그동안 상당한 고가의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는 조잡하다 할 정도로 크기 작고 해상도 낮은 LCD를 적용해왔는데,

이제 크기가 15.6인치 대형화면으로 변경되어서 답답한 느낌은 많이 줄어들겠군요.

제가 엘프에게 가장 불만이던 점이 가격과 모니터였는데 이제 모니터는 좀 개선이 되었군요.

그래봐야 이제서야 다른 노트북 기반 반주기 정도의 화면으로 따라간 정도입니다만...

 

2.다음으로 보이는 변화는 자체 스피커를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이 점도 그동안 엘프는 물론이고 다른 반주기 모두에게 공통으로 느끼던 불편함이었는데 하나 해결했군요.

다른 반주기보다 앞서가는 장점이 하나 추가되었다 하겠습니다.

 

3.또 다른 변화는 여러 대의 엘프를 연결해서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겠군요.

그동안 엘프가 여러 대 있다하더라도 전용 확장 모니터가 없으면 합주할 때 불편했는데 이제서야 개선했군요.

전용 확장 모니터 한 대에 50만 원이나 했던 걸 생각하면 이제라도 개선한 건 참으로 다행입니다.^^;;;

엘프에서 사람들의 요청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이 기능 추가하면서 속이 좀 쓰렸을 것 같습니다.ㅋㅋ

 

그외에는 딱히 대단한 변화라 할 만한 게 없군요.

디자인이 약간 바뀌었고, 재질이 약간 고급스러워졌다는 정도 외에는 자잘한 기능 몇 가지 추가한 것뿐이네요.

음원도 707과 동일한 음원을 사용하니 달라진 게 없구요.

어쩐지 가격이 707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하길래 웬일인가 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800이라는 기기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그 사진인데요,

 

 

제품 설명을 보면 808과 동일합니다.

차이점이라면 색상이 붉은색이라는 것과 음원이 한 단계 낮은 SC-8820이라는 것뿐.

결국 동일한 기능에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을 정확히 모르지만 그리 큰 차이가 날 만한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컨셉을 정확히 모르겠다는...^^;;)

 

 

이상 신제품에 대한 소개 및 간단한 분석글을 올려드렸습니다.

기존의 엘프 사용자 및 엘프 구매 예정자 님, 또는 여타 다른 반주기 사용자님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크리스마스 즐겁게 잘 보내시고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0^)/

안녕하세요.
제 글에 반응이 있어서 저도 인사차 들렸습니다.
날씨가 많이 차가우니 감기조심 하세요.
반주기에 대해서 잘아시네요
저도 반주기가 필요해서 구입할려고 성능 가격등 알아보는데 쉽게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네요 엘프808과 800이 외관은 비슷하지만 가격면에서는 100만 정도가 차이나는데 그이유가 음원에서 808이 로랜드 8860을 사용하고 800 은 초기모델은 로랜드 8820을 사용하다가 단종이 되니 자체개발한 es-1 이라는 음원을 사용하여 보급형으로 판매하기위한것이라 합니다
제게 도움될만한 조언을 바랍미다
혹시 808 에서 악보를 프린트할수 있나요? 707은 가능하다고 하던데...
혹시 가능하다면 방법을 좀 가르쳐주시면 좋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