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의 사람

사도바울과 같이 복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열정의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18 2022년 05월

18

여호수아 연구 여호수아 강해설교(10) - 방심하지 말라

여호수아 강해설교(10) - 방심하지 말라 “그들이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는 당신의 종이니이다 여호수아가 그들에게 묻되 너희는 누구며 어디서 왔느뇨.” (수 9:8). 우리의 삶에서 가장 위험한 순간은 가장 안전하다고 느낄 때에 찾아옵니다. 우리의 사역에서도 가장 성공적일 때에 가장 큰 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납니다. 우리의 삶에서 우리가 긴장을 풀고 있을 때에, 사탄은 우리의 틈을 발견하고 찾아와 유혹하곤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탄에게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일을 하는 일에 실패하게 되면, 그 다음은 광명의 천사로서 나타나 우리를 함정에 빠트리는 일을 하는 적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같은 일을 사탄이 여호수아에게 한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여호수아..

14 2022년 05월

14

요한일서 강해 요한일서 강해(6) -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기(요일 2:12-14).

요한일서 강해(6) -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기(요일 2:12-14).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요일 2:12). 달라스 제일 침례 교회를 50년간 이상 사역을 하신 크리스웰 목사님은 교회의 성도들을 젊은이라는 뜻인 ‘lad'라는 말을 사용하곤 했습니다. 심지어는 나이가 육십이 넘은 성도들에게도 젊은이 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 분의 연세가 80세가 넘으셔서 연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와같이 사도 요한도 연로한 나이로 인하여 서신의 수신자들을 향해서도 ’자녀들아‘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사도 요한은 에베소서 교회의 목회자로 오랫동안 사역을 했습니다. 사도 요한이 요한일서를 기록할 당시의 나이는 그가 팔십대의 나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11 2022년 05월

11

여호수아 연구 여호수아 강해설교(9) - 하나님의 뜻대로 승리하기(수 8장)

여호수아 강해설교(9) - 하나님의 뜻대로 승리하기(수 8장)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군사를 다 거느리고 일어나 아이로 올라가라 보라 내가 아이 왕과 그 백성과 그 성읍과 그 땅을 다 네 손에 주었노니.” (수 8:1). 하나님의 섭리는 이해할 수 없는 신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사람의 실수나 연약함을 통하여 선을 이루어내시는 것입니다. 로마서 8장 28절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 8:28). 우리가 가장 많이 배우며 성숙해지는 시기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서 배우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실수를 허용하시는 이유는..

07 2022년 05월

07

요한일서 강해 요한일서(5) - 형제를 사랑하라(요일 2:7-11).

요한일서(5) - 형제를 사랑하라(요일 2:7-11). “빛 가운데 있다 하며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두운 가운데 있는 자요 그의 형제를 사랑하는 자는 빛 가운데 거하여 자기속에 거리낌이 없으나.”(요일 2:9-10).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는 첫 번째 시험은 순종이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요일 2:3). 하나님을 아는 자는 하나님이 주신 계명을 지키며 살아갑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는 두 번째 시험은 형제 사랑입니다. 즉 우리가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사랑하며 살아가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사도 요한은 요일일서 에서 사랑이라는 단어를 24번이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의 자녀들의 삶의 특징은 서..

04 2022년 05월

04

여호수아 연구 여호수아 강해 설교(8) - 아이성 전투가 주는 교훈 (수 7장)

여호수아 강해 설교(8) - 아이성 전투가 주는 교훈 (수 7장) “내 아들아 청하노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 영광을 돌려 그 앞에 자복하고 네 행한 일을 내게 고하라 그 일을 내게 숨기지 말라.” (수 7:19). 여호수아와 이스라엘의 군대가 여리고를 점령한 것은 큰 승리였습니다. 인간적인 관점으로는 그 승리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해석할 수가 없었고, 오직 하나님이 주신 기적으로만이 설명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경험한 기적은 홍해가 둘러 나누어지고, 요단강이 멈추는 기적과도 같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크게 기뻐하며 승리의 감격에 도취되어 있었습니다. 여리고성이 하나님의 심판으로 몰락한 첫 번째 도시였으며, 다음은 아이 성이었습니다. 여리고성을 점령한 후에 가졌던 감격과 ..

30 2022년 04월

30

요한일서 강해 요한일서 강해(4) - 하나님의 자녀됨의 증거, 순종(요일 2:3-6)

요한일서 강해(4) - 하나님의 자녀됨의 증거, 순종(요일 2:3-6)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요일 2:3). 우리가 살아가면서 확신을 갖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확신이 없는 삶은 인생의 여정에 많은 문제들을 가져옵니다. 이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만일 여러분이 참된 그리스도인이란 확신이 없이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일일 것입니다. 확신이 없다면 “나는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정확하게 답변을 못할 것입니다. 오래 전에 저는 한 형제님에게 예수님이 당신에게 어떤 분이십니까? 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자 그 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원자이심을 고백하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세상에..

27 2022년 04월

27

여호수아 연구 여호수아 강해설교(7) - 여리고 성의 정복

여호수아 강해설교(7) - 여리고 성의 정복 “이에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듣는 동시에 크게 소리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너져 내린지라 백성이 각기 앞으로 나아가 성에 들어가서 그 성을 취하고 성 중에 있는 것을 다 멸하되 남녀 노유와 우양과 나귀를 칼날로 멸하니라.” (수 6:20-21). 오늘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와 그의 백성들을 통하여 여리고 성을 무너트리는 모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호수아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이방인들을 심판하시기 전에 그들에게 7일간의 기회를 주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갑자기 그들에게 아무런 경고없이 심판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가나안 사람들은 지난 40년 동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에 대한 소문을 들었습니다...

09 2022년 04월

09

설교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의미.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의미.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게 믿느냐.” (요 11:25-26).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해서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우리는 이 날을 부활절이라고 부릅니다. 부활의 의미는 무엇이며, 이것이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 것일까요?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그 분의 부활은 비밀리에 이루어진 신비한 사건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예루살렘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알았고, 마침내 로마 제국에 까지 그 소식이 퍼져 나갔던 것입니다. 만일 당시에 CNN 이 있었거나, facebook 이 있었다면 그 ..

댓글 설교 2022.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