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돼지마을 2010. 9. 20. 13:18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 방문해 추석 물가 점검

염태영 수원시장이 추석을 앞둔 19일 오후 구매탄시장, 권선시장, 화서시장 등 3개 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염 시장의 명절 전통시장 방문은 지난 15일 정자시장, 파장시장 방문에 이어 두 번째다.

염 시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영통구 매탄동의 구매탄시장과 권선구 권선시장 및 팔달구 화서시장을 찾았다.

염 시장은 시장 상인들과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누면서 SSM(기업형 슈퍼마켓)진출 등 유통환경 변화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골목상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상인들은 염태영 시장이 명절을 앞두고 서민경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한 것을 반기며, 전통시장이 예전처럼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차원의 지원정책을 펼쳐 줄 것을 요구했다.

염 시장은 상가시설 현대화, 전통시장 이용하기운동, 편의시설 개선사업, 전통시장 릴레이마케팅, 전통시장 거리축제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자활기반 구축을 통한 골목경제 활성화사업을 소개하며 어려운 시기 극복을 위해 서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염시장은 시장을 방문할 때마다 해피수원 상품권을 이용해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입, 시장물가를 점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해피수원 상품권 이용확대를 통해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자고 관계 공무원과 시장상인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염태영 시장과 함께 전통시장을 찾은 시청, 구청, 동 주민센터의 관계 공무원들은 물가동향과 시장 운영 상황 등을 일일이 확인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해 진지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출처 : 해피수원뉴스  http://news.suwon.ne.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