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돼지마을 2011. 4. 5. 20:13

수원교육발전을 위해 맞잡은 손

수원시는 1일 수원송죽초등학교에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2015 수원교육발전지원 및 창의적인 혁신교육을 위한 수원교육발전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시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이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중심도시를 목표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 학부모? 학교가 만족하는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참여와 소통중심의 교육공동체 형성으로 공교육의 내실화 △미래지향적 배움터 조성 및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사람 중심의 선진교육 문화와 균형적인 교육지원 체계 확립 △학생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 보장 △지역사회의 공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혁신학교 및 혁신교육지구 지정 추진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의 제공과 인문학도시조성을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학생? 학부모? 학교가 행복한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명품도시를 목표로 하는 ‘2015 수원교육발전 지원계획’을 수립해 7개 분야 7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시민, 교육전문가의 의견수렴과 토론회 등을 통해 소통과 참여의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혁신학교로 지정된 송죽초, 창용중, 올 2월 추가로 지정된 이목중에 혁신학교 기반 조성을 위해 교육경비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 후에는 연초 초등학교 3~6학년에게 지원하던 무상급식이 이달부터 초등학생 전학년으로 전면 실시됨에 따른 기념행사로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태영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강장봉 수원시 의회의장, 혁신학교로 지정된 송죽초등학교장, 창용중학교장, 이목중학교장 및 학부모대표들이 함께 학생들에게 일일배식봉사를 했다.


 

 

출처 : e-수원뉴스 http://news.suwon.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