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햇살담긴 오후나절의 커피한잔

세상 살아내는 소담한 편지같은....하찮더라도 소중한 회상과 그리움입니다...

02 2022년 07월

02

길따라 가는길 고양 호수공원. 강화 석모도 보문사 2022.6

고양시와 강화도에 일보러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그늘에서 쉬어나 가고자 들려본 고양 호수공원과 강화 석모도 보문사이다. 이제는 촉박함이나 짜여진 긴장감 보다도 그냥 적당한 틈새 시간이 되어지는 만큼만 헐렁한 맘으로 산책겸하여 마음의 여유를 가져본다. 고양 호수공원 2022.6.7 구름사이로 파란 하늘이 보여지는 오후나절..... 오히려 쨍쨍한 날보다 약간의 구름낀 날이 산책 또는 나들이에 더 나은것 같다.^^ 호수의 물바람, 파란하늘...그리고 흰구름이 좋은날 분수가 시원하게, 그리고 힘차게 용솟음친다. 호반따라서 이어지는 소롯길(오솔길) 은 바람이 붐비지 않고 자전거도 다니지 않아서 쉬엄 쉬엄 초록 마음으로 걸어본다. 호수공원은 여러 갈래의 길들이 이어지지만 그중에 숲그림이 반영되어 일렁이는 여기 오솔길 ..

24 2022년 06월

24

산. 들살이.캠핑 연천 은대리城. 연천역 급수탑. 재인폭포 둘러보다 2022.6.19

은대리 城 연천 은대리성은 규모면에서만 본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고구려 성곽 유적이다. 성의 둘레가 약 1km 달하며 외성과 내성의 이중 방어 체계를 가지고 있다. 한탄강과 차탄천이 만나면서 형성된 여울목의 요충지를 통제하는 방어진지로 고구려 남진 시기에 후방의 거점 기지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은대리城은 호로고루城, 당포城과 함께 임진강, 한탄강 지류와 만나 형성하는 삼각형 대지위에 조성돤 독특한 강안평지성(江岸平地城)으로 임진강이 국경하천(國境河川) 역할을 했던 삼국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은대리성 안내판 은대리성에서 내려본 한탄강 상류쪽 (캠핑장쪽) (아래사진에 강변따라 이어진 길이 둘레길이자 트레킹코스이다) 은대리성에서 내려본 한탄강 하류쪽 (아래사진 오른쪽 계곡에서 차탄천이 흘러들어와 ..

21 2022년 06월

21

산. 들살이.캠핑 (연천) 한탄강 야영 - 둘레길 걷기 (영화"인턴"보다) 2022.6.18

한탄강변 초록이 싱그러운 6월 중순, 연천 한탄강으로 야영을 나섰다. 며칠뒤면 하지이기도 하다. 늘 다니던 곳이지만 그래도 갈적마다 약간의 긴장감과 설레임이 좋다. 11시반 도착..... 아직은 도착시간이 일러서 비좁지는 않은편이다. 강변에 큰 텐트들 사이에서 틈새에 끼여있는것 보다는 전망대 바로 아랫쪽 언덕배기에서 내려보는 곳에 텐트를 쳤다 (이곳도 나름 명당 ^^) 지금은 널널 하지만 오후 늦어서부터는 꽤나 몰려들어 붐빌것이다. 자리를 깔고 텐트를 쳤다. 햇볕도 가릴겸, 저녁에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어서 작은 플라이를 쳤다. 오늘도 좋은맘 둘레길 걷기 나서다. 아래 출입금지 팻말 이곳은 예전에 터가 반듯하여 꽤나 많이 캠핑차량이 몰렸던곳인데 지금은 아래와 같이 폐쇄(출입금지)를 하였다. 둘레길 걸으면..

06 2022년 06월

06

산. 들살이.캠핑 연천 숭의전지(崇義殿址). 당포성 역사기행 (2022.5.29)

한탄강에서 야영을 한후 다음날 아침 인근거리에 위치한 숭의전지와 당포성을 둘러보고자 출발하였다. 전곡선사유적지를 경유하여 동이대교를 지나 숭의전과 당포성 길로 접어들었다, 한탄강유원지에서 숭의전,당포성까지는 차량으로 20분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이다. 임진강을 가로지르는 동이대교 동이대교 아래쪽엔 카약을 타는곳이 있으며 카약을 타고 상류쪽으로 거슬러 가면 잘 발달된 주상절리(임진강주상절리) 를 볼수 있다. 임진강 주상절리 (퍼온사진임)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도감포)에서부터 북쪽으로 임진강을 거슬러 마치 병풍을 쳐 놓은 것 같은 아름다운 수직의 주상절리가 수 킬로미터에 걸쳐 발달해 있다 숭 의 전 경기 연천군 미산면 아미리 7 (지번) 사적 제223호 숭의전 마당에 수령 600년된 느티나무 고..

03 2022년 06월

03

산. 들살이.캠핑 한탄강야영 - 도감포(한탄강.임진강 합수지점) 트레킹 2022.5.28

오랫만에 한탄강으로 야영을 나선다. 지난 3월 말에 다녀갔으니 두달만이다 모내기한 논이 흰구름 둥둥~ 떠가는 하늘거울같다. 한탄강 유원지 노지캠핑장 한동안 차량통행을 막아두어서 한산했는데 오리배 사장님이 청소를 전담하겠노라고 하여 통행이 풀렸다고..... 덕분에 짐을 옮기는 수고를 덜게 되었다. (제발....깨끗하게 흔적없이 다녀갔으면하는 바램을....) 강가에 텐트를 치다^^ 여유와 쉼이 좋은..... 그냥 바라만 보아도 편안하다. 텐트를 치고서 둘레길로 나선다. 되돌아본 캠핑장 풍경 < 트레킹 코스 > 한탄강야영장 - 강변따라 숲길및 데크길 약 9 Km 정도 - 남계대교(도감포) 쉬엄쉬엄 사진도 찍고 물장난도 하면서 왕복 약 4시간 반정도 걸렸음 ( 야영후 다음날 동의대교를 지나 숭의전지(고려시대 왕..

26 2022년 05월

26

길따라 가는길 충주 수주팔봉 - 수안보와이키키호텔 다녀오는길에 (2022.4.26)

수안보와이키키호텔을 다녀오면서 귀경길에 부러, 수회리 경찰학교를 지나 수주팔봉 경유하는 뒤길(우회길)로 향하였다. 수주팔봉은 와이키키호텔 근무시 고기 구워 먹으로 곧잘 들렸던 곳이다. 여름철 땡볕에도 팔봉대교 아래 그늘은 시원하였다. 지금은 정자와 출렁다리, 데크길이 생겨서 칼바위를 오를수 있었다. 중앙경찰학교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수회리 위치 ) 아들이 군복무를 의경으로 지원하여 이곳에서 교육을 마쳤던곳이다. 수주팔봉 (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 수주팔봉은 높이가 493m로 충북 충주시 살미면 향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트막하지만 날카로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그 위세가 당당하다. 수주팔봉은 정상에서 강기슭까지 달천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산 위에서 바..

21 2022년 05월

21

길따라 가는길 수안보와이키키호텔 방문 - 추억 소환 2022.4.26

수안보와이키키호텔.레저랜드 방문 우연한 인연으로 연결이 되어서 옛직장인 수안보와이키키호텔을 방문하게 되었다. 수안보와이키키호텔을 인수한 회사에서 개발에 참고가 될만한 와이키키호텔의 이력 및 아이텐티티(identity) 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제 블로그에 올려진 와이키키에호텔에 대한 글을 보고서 방문요청을 해온것이다. 호텔 오픈(개관) 당시부터 문닫을때까지 근속를 했으며, 또한 30-40대의 한창때 젊음을 사르던 곳이어서 감회스러움과 반가움에 기꺼이 방문하게 되었다. 물론, 여행길이나 출장길에 수안보를 지나면서 담너머로 잠깐 둘러보았지만 이렇게 초대를 받아서 방문하여 호텔내부를 둘러보기는 20년 만인것 같다. 그동안 단편적으로 호텔관련 사진을 올렸지만 이번 기회에 함께 근무한 동료들을 떠올리면서 다시금 추억..

03 2022년 05월

03

산. 들살이.캠핑 (무의도) 실미해수욕장 야영 2022.4.30

봉순이 딸애가 기르는 강아지이다. 우리가 봉순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암컷이고 순둥순둥해서 , 촌스럽지만 친근감이 들어 모두 좋아라했다. 딸애와 사위가 간혹 캠핑을 가는테 이번 모임에서 가는 캠핑장은 동행이 불가하다고 하여 부득불 집사람에게 하루 봐달라고 요청이 온것이다. 포천집으로 데려다준다는것을 관두라하고 집사람이 겸사하여 그곳으로 간다고 하였다. 포천에서 인천까지 대중교통도 만만치 않고 시간도 꽤 걸리는터라..... 집사람이 저보고 이참에 인천으로 캠핑을 나서라 한다. 캠핑 가는길에 내려주고 오면서 델꼬오고..... 그러면 차암~ 좋겠다고....ㅎㅎㅎㅎ 하여 부랴부랴 인천쪽에 캠핑장을 알아보다가 무의도(영종도에 인접한 섬) 에 있는 실미해수욕장(실미도유원지) 로 캠핑을 나서게 되었다. 영화 "실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