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마가이드

다녀온 음식점을 포스팅하는 블로그에요.

06 2021년 07월

06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가자 산으로 바다로 그리고 먹방

내복군단시리즈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화는 가자! (먹으러) 산으로 바다로 편입니다. [ 중국집인데 생맥주 팔아요 특이함 >_< ] 시작은 동네 중국집으로 할게요! 요리가 만원 초반대로 양은 적지만 여러 가지 안주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뭐 먹지 답 안 나올 때 포장해오는 매운 주꾸미도 먹고 점점 많이 먹어치우는 내복군단을 위해 치킨도 2마리 시키고 저는 참치에 한 잔 걸쳤네요. 닭갈비 무한리필 집은 자주 나왔으니 한 장만! 다음날은 정읍 근처에 이쁜 카페가 있길래 검색해보았더니!? 헐.. 막걸리 사러 가끔 가던 슈퍼 옆인 거 있죠? 등잔 밑이 어둡다던데 딱 그 꼴이네요 허허허 보통은 집에 올 때 고속도로를 타는데 이날은 왠지 국도가 땡기더라고요. 때마침 금산사 표지판이 보여 그쪽..

18 2021년 06월

18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과 마블링3 식탐이 시켰다!

내복군단과 마블링3 식탐이 시켰다. 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호지니가 만화 고기 먹고 싶다고 해서 산 1.5kg 토마호크로 시작할게요. 150~170도 사이로 땀을 한번 쭉 빼주고 (얼쑤~) 심부온도 50도를 찍을 때 꺼내보니 살짝 갈색 갈색 하더군요. (지화자~) 싸우나는 이쯤에서 멈추고 [ 주철 그릴에 고기 표면을 부비부비 ] 내부 온도를 마저 올리고 겉은 바삭하게 하기 위함이지요. 요렇게 하면 열전도가 골고루 된 촉촉한 토마호크 완성이요~ 간접구이로 내부 온도를 높여왔기 때문에 레스팅 없이 바로 먹어도 ok 이날은 집 근처 한식뷔페집에 갔습니다. 저녁은 대패 삼겹 무한리필로 변신하고 요금은 1인에 9900냥! 지방과 고기 비율도 좋고 두께도 좋고 ♬ 누가 시켰다?? 식탐이 시켰다. [ 본디 한식뷔페..

11 2021년 06월

11

카테고리 없음 얀센백신 24시간 경과 후기

저기 주사가 아프다던데 진짜 그런가요 '_` ?? 간호사 : ㅎㅎㅎ 일반 주사랑 똑같아요! 간호사분은 더 안 아프게 놔드린다며 살을 두툼하게 잡고 꼬집는 시범을 보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꼬집는 느낌이 바늘 느낌을 가려줄 거 같더라고요. 간호사 : 접종했습니다 일어나세요 ^^ 네!!?? 시범인 줄 알았는데 그게 접종해준 거였어요 느낌 조차 없었습니다 -ㅇ-;; - 접종 10분 전 - 운전하고 가는 동안은 " 드디어 백신을 맞는다 설렌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여건이 되면 서두르는 게 집단면역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국민의) 의무라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병원에 도착해서 별도로 꾸며진 대기장소에 앉아 문진표를 작성하다 보니 약간 오묘한 감정이 들더라고요. 아마 얀센 백신은 이날 처음 접종한다는 점도 있..

06 2021년 05월

06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포메이션 짜서 먹는 내복먹방

저희 집 먹방 포메이션은 4 4 2 전술을 쓰고 있습니다. 그중에 부동의 투톱은 숯불구이와 가스그릴인데요. 숯불구이 선수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에굽기 2장 7절 말씀에 숯 아껴서 부자 된 사람 못 봤다고 했죠. 직화에 구운 립은 그 자체만으로 완벽한거 다 아실 텐데요? 무슨 말씀이세요?? 립은 소스 맛이죠. 수분이 살짝 날아가 끈적이면 완성 ♡ 그리고 숯불엔 삼겹보단 지방이 적은 목살이 적합하다 알려졌는데.. 이러면 소용없잖아!!! 보온도 할 겸 먹기 전에 자르는 게 포인트 여러분 이게 치마살입니다 치마살 [ 고기는 자고로 뼈와 내장 쪽에 붙은걸 먹으라고 했죠 ] 식감과 육향이 좋은 치마살은 대충 익여도 맛나요. 내복군단이 좋아하는 양념구이도 빠질 수 없겠죠? 맛난 고기 먹으며 막딩이도 무럭무럭 자라..

05 2021년 04월

05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내복군단과 냠냠먹방 (다른동네 편 2부)

내복군단과 함께하는 다른동네 먹거리 2부는 서천군에 있는 송림 바지락칼국수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정해진 식사이전에 식욕을 돋구기 위해 먹는 음식을 전채요리라고 하는데 이 보리밥이 거기 딱 맞는것 같아요. [식사매뉴는 칼국수와 오리주물럭 2개뿐 ] 이집의 대표매뉴인 칼국수 등장이오~~ 어린이 매뉴인 돈까스는 경양식이라 되려 어른들이 좋아할 비주얼이고요. 육수가 끓을때 면을 넣고 몇 분만 기다리면 뚝딱 완성 면이 익으면서 육수가 텁텁해지기 마련인데 칼국수가 다 익어도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랍니다. 맛있게 먹고 군산 비응항으로 향한 이유가 있었으니 바로바로 [ 시내버스라서 요금도 저렴한게 포인트! ] 군산과 선유도를 이어주는 99번 2층버스를 타기 위함입니다 여러분! 이 버스의 백미는 당연히 2층 맨 ..

08 2021년 03월

08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내복군단과 냠냠먹방 (다른동네 편 1부)

다른 동네 먹거리 1부는 안면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 다른동네 가면 그 동네 음식을 먹는 게 인지상정 ] 이모님 여기 게국지 세트주세용~ 초심자에겐 세트메뉴만 한 게 없겠죠? 반찬으로 나온 게장도 맛났고요. 드디어 등장하신 게국지님! 국어사전을 보면 게장의 간장과 갖은양념으로 버무린 배추에 청둥호박과 꽃게를 잘라 넣어 담근 김치. 국물을 약간 붓고 끓여서 먹는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에헴 토속음식이라 그런지 게를 딱 두 동강만 내어 먹기는 불편하나 꽃게탕과는 또 다른 느낌이랄까요? 배부르게 먹고 다음 목적지로 출발~ 3=3=333 여기가 어딘지는 이사진으로 다 표현되겠죠? ㅎ [ 진품화석이 많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과연? ] 설마 이거도?? 싶으면 여지없이 진품이라고 쓰여있음 ㄷㄷㄷ 덕분에 화석을 손으..

19 2021년 02월

19

카테고리 없음 [내복군단] 내복군단과 냠냠먹방 (우리동네 편)

이번 시간은 우리 동네 먹거리입니다. (당연한 거 같지만 2부는 다른 동네 먹거리랍니다 ㅋ) 시작은 골목길에 있는 어느 순대국밥집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이모님~~ 여기 피순대 하나랑 국밥 2개 포장해주세요 ♡ [ 이것만으로도 완벽한 술안주 ] 내장과 특수부위로 이루어진 모둠고기와 피순대의 종합 선물세트로군요. 눈썰미 좋은 분들은 위 사진에서 보셨겠지만 피순대도 일반과 막창 피순대로 구성되어 있거든요. 피순대가 깔끔한 맛이긴 하지만 저는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막창 피순대가 좋았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