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의모든것

rhehrdls 2011. 5. 19. 21:10

태백시, ‘관광축제의 진단과 전망’ 포럼 개최
2011년 05월 17일 (화) 15:21:05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 태백산눈축제 눈꽃 산행. ⓒ2011 더리더/이태용
 【태백 더리더】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 오는 20일 오후 3시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율곡퇴계룸에서 ‘태백시 관광축제의 진단과 전망’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원도와 강원녹색성장포럼, 강원발전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3명의 발제자와 토론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백산눈축제와 태백쿨시네마페스티벌 등 태백지역 주요축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강원발전연구원이 주도적으로 개최하는 포럼으로 3명의 발제자로부터 태백시관광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관련된 연구내용을 들은 후, 6명의 토론자와 함께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태백산 철쭉. ⓒ2011 더리더/이태용

  이날 포럼은 강원발전연구원 김병철 박사로부터 ‘축제평가분석에 의한 태백시 관광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이어 제2발제자인 경운대학교 배만규 교수의 ‘타 지방자치단체와의 비교에 의한 태백시 관광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이란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또, 마지막 제3발제자인 상지영서대학 전영철 교수로부터 ‘축제의 지역관광 파급효과를 고려한 태백시 관광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이란 연구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 태백쿨시네마. ⓒ2011 더리더/이태용

  이날 문화컨설팅 바라 권순석 대표, 태백시의회 이한영 의원, 축제경영연구소 정신 소장, 강원대학교 허중욱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서 주제발표 내용을 토대로 집중 토론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태백상공회의소 함억철 사무국장, 주기영 태백시 관광문화과장, 강원발전연구원 유영심 책임연구원, 이영주 연구위원 등 8명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앞서 태백시는 지난 3월 강원발전연구원에 포럼 개최를 위한 과제를 선정하고 강원도, 강원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강원문화관광 수시포럼을 처음 개최하게 됐다.

   
▲ 태백산눈축제 이글루 카페. ⓒ2011 더리더/이태용

  이번 강원문화관광 제1차 수시포럼 참관 희망자는 포럼개최 당일 오후 3시 이전까지 오투리조트 율곡퇴계룸 입장하면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매년 개최하는 태백산눈축제와 태백쿨시네마페스티벌, 태백산전국등반대회 등 태백시 관광축제의 문제점을 개선해 지속적인 성장과 미래지향적 관광축제를 만드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