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들

푸른들의 삶의 여행

24 2021년 08월

24

삶의여행속내모습 서울길 송파둘레길/성내천길

송파둘레길 4구간중 남은 1구간 성내천길을 가기위해 잠실나루역 1번 출구에서 출발해 아산병원 방향으로 가면 성내천 제방길이 나오고 성내천 이정표를 만나면 이정표 따라 성내천을 거슬러 올라가는 코스다. 서울둘레길과 거의 같아서 코스의 어려움은 없이 더위에 신경을 쓰면서 쉬다가 그늘이 생기면 걷는 방법으로 또는 우산도 사용하니 무난하게 성내4교에서 성내천이 끝나고 장지천 길로 이어 지는데 지난번 완주 했으니 오늘은 성내천 시작점 까지 갔다가 마천중앙시장을 거처 마천역 2번 출구에서 8.5k의 도보를 마친다. 송파둘레길 전구간을 완전히 코스대로 돌았는데 3일이 소요 되었고 총거리는 29k,, 코스로 진입하는 거리 도보 끝내고 귀가 역으로 가는 거리 포함이다. 무더울때는 한코스씩 4일간 걷는게 무리가 안되고 좋..

24 2021년 08월

24

좋은자료모음 ‘씨’까지 먹어야 건강? 잘못 먹으면 독(毒) 되는 씨앗 3

덜 익은 매실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물질이 들어있어 반드시 씨앗을 제거한 상태에서 섭취해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과일을 먹을 때 ‘씨까지 먹어야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부 과일은 씨앗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지만, 반대로 잘못 먹으면 두통이나 구토 등을 유발하는 과일 씨앗도 있다. 섭취해선 안 되는 과일 씨앗에 대해 알아본다. 매실 씨앗 매실은 반드시 씨앗을 제거한 상태에서 섭취해야 한다. 덜 익은 매실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아미그달린은 매실이나 살구 같이 즙이 많고 단단한 핵과류 씨앗에 주로 함유됐으며, 몸속에서 자연 독소인 시안화수소로 분해돼 독성을 일으킨다. 체내 시안화수소 농도가 높아질 경우, 혈압이 높아지면서 두통이 생기거나 식중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