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들

푸른들의 삶의 여행

31 2021년 08월

31

경기도길 오산 물향기수목원 가는길

오산쪽을 가보고 싶다는 옆지기를 위해 물향기수목원을 가기로 하고 오산대역 2번 출구에서 내리면 수목원은 얼마 안되는 거리에 있는데 역전앞에 홈플러스를 보고 커피를 마시며 쉬어 가자는 옆지기 말에 홈플러스에 들어가 세트메뉴를 한개 구입해 집에서 갖고온 먹거리와 섞어 먹으니 점심이 해결되고 수목원으로 들어가 옆지기는 시원한 쉼터에서 쉬고 길객만 빠르게 주변을 돌고와 쉼터에서 오수도 즐기고 빨리 가자고 재촉하는 옆지기 말에 수목원을 나선다. 많이 걷지 않고 카페서 쉬는걸 선호하고 빨리 귀가 하는걸 좋아하니 어쩔수 없이 그렇게 한다. 뒤풀이는 동묘역 인근의 옆지기가 잘 아는 집으로 안내하며 쫓아 다녀야 길객이 편안하게 다닐수가 ㅎㅎㅎ 삶의 나그네 -길객-

댓글 경기도길 2021. 8. 31.

31 2021년 08월

31

좋은자료모음 AZ 백신은 2차가 수월한데, 화이자는 왜 2차가 더 아플까?

백신 전달체에 대한 면역 반응 다르기 때문 AZ 백신(왼쪽)과 화이자 백신./연합뉴스 제공 18~49세 젊은층에서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백신 접종 후 근육통·피로·두통 같은 이상반응에 대한 걱정이 많다. ‘화이자는 1차는 괜찮은데, 2차는 힘들더라’ ‘AZ 백신은 1차는 아파도 2차는 괜찮더라’ 등 여러 경험담도 들린다. 실제로 두 백신은 제조 방법이 다른 백신으로, 이상 반응 형태도 다를 수 있다. 백신 접종 후 근육통·두통·피로·오한 등의 이상 반응은 우리 몸에 들어온 항원(코로나 19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한 면역 반응의 결과다. ◇AZ 백신 전달체 아데노 벡터에 대한 면역 반응 현재 국내에서 접종 중인 4가지를 백신을 제조 방법에 따라 나누면, AZ·얀센은 ‘아데노 바이러스 벡터 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