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이는 도전중!/뚝딱리폼DIY

분이 2007. 1. 7. 21:16

 

 

수납형 벤치랄까요?

상판은 침대사이드받침대 주워다가 ㅋㅋ

두개 연결해서 햇어요

mdf라 좀 아쉽기는 하지만 두께가 좀 잇어서

상판으로 썻네요!

다리는 4센티 두께로 재활용 건물옆에서 짜투리 주워왓엇구요

(운이 좋앗어요!!)

나머지 보강목은 역사근처 공사마친 식당에서

얻어온 각기목들이네요

얻어온 나무들이 현관에 많아

좀 많이 소비할수 잇는 디쟌으로 수납형 만들엇어요!

사이쥬는 식탁겸 책상 속으로 쏙! 들어가게 햇어요!

의자가 튀어나오다보면 좁은 부엌이 더 지져분해져보이는듯해서

이렇게 만들어봣어요

과정사진은 다 날려버리는 바람에 ㅠ..ㅠ

 

참 이거하면서 해본건데

이중기리가 없어 큰비트로 먼저 구멍내주고

얇은거로 깊이 구멍내 볼트나사 박으니 튀어나오지 않아

좋앗어요!!

 

페인트칠은 봄에 할려고 사포질만 열심나게 햇어요!

벽도 아직 페인트칠 안한 상태라 뭐 그냥저냥

버티고잇어요!!

 

와~~~~~~~~~~~~이뿌당..
난 식탁 주워왔어..^^*
왕건이네 ㅎㅎ
어찌 변할지 궁금해지네!
놀러가면 보여줘~~ 짜루!!
오~~~
나두 저런것 주웠으면.....^^
잘 했다^^
ㅉㅉㅉㅉㅉㅉㅉㅉㅉ
버스 정류장에서 남들 다 쳐다보는데서
옆의 기~~다란 박스에 각목넣고
테잎으로 돌려 붙이는데 ㅎㅎㅎㅎ
마침 옆에서 도와준 언니는 만삭의 몸으로 ㅎㅎㅎ
버스타고 오는데 기사아저씨왈
"거 아줌마 좀 한가한시간에 갖고 타야지!!참"
사연많은 각기목으로 어쨋든 잘 만들어서 ㅎㅎㅎ
잘 쓰고 잇답니다 ㅋㅋ
보리순이님 오!
목공배우신분같아요~
식탁도 만드신거에요?
넵!ㅎㅎㅎ
반제품도 아니고 주워온 각목이라니!!
순이님 실력이 대단해요~타일색두 이쁘공..
주워오는게 돈은 안들어 좋은데
잇는걸로 짜맞추는게 넘 힘들엇어요 ㅋㅋㅋ
솜씨가 대단하세요..
어쩜.. 요즈음 젊은 주부들은 만들기도 잘 만드는지요.. ^^ㅎ,,
울랑이님은 저런거 만드는거보다
쿠키님처럼 요리 잘하는게 더 좋다는데요!
멋져 멋져 대단해요.
난 오늘 다들 솜씨보고 칭찬하느라 입이 다 아픔.
ㅋㅋㅋ
ㅎㅎㅎㅎ
해바리기님 엄마의 육아야 말로 정말 어렵고
대단하신거죠!!
와~~~~~~~ 대단하시다~~~~
감솨감솨~~!!^^
넘 대단하다..우리 동네는 정말 버리는게 없는데...
이쁘다..목공배운사람 같아..
재활용코너도 가끔씩 돌아줘야하는 센스!! ㅋㅋㅋ
저도 요즘엔주어온답니다 정말아줌마는 대단한거같아요 넘이뽀여~~

 
 
 

분이는 도전중!/뚝딱리폼DIY

분이 2006. 10. 11. 21:54

 

신랑의 묵언에 의한 압력 ㅡ,,ㅡ

뭐라고 할만하죠! ㅋㅋ

 

 

 

 

초짜가 미친척하고 서랍이랑 키보드판 이랑 맹글어보기로 햇죠

 

 

 

 

급한마음에 얼렁 얼렁 하고싶어 심히 깊이 생각하지 않은

끝에 뒷다리 사이가 위보다 좁아졋네요!!

자세히 안보면 모르지만 ㅋㅋ

다행이도 흔들거리지 않는게 신기해욤!

꺽쇠로 도배를 햇답니다!!

 

 

 

 

타일 붙이기전에 바니쉬 작업까지 햇네요!

옹이패널을 덧대서 물이 흡수되면 휨현상이 걱정되서요!

 바니시를 멋모르고 유성을 썻다가 승질 무진 낫엇는데

그 페인트 가게 아저씨왈

"전문가 말을 들어요" 췟

식탁으로 쓸려고하니 물도 자주 닿을거 같아 마감을

좀 좋은걸로 하려고 햇엇던게 화근

세상에 광이 눈이 부셔 볼쑤가 읍떠라구요!

그래서 집에 잇는 저광 바니시로  얼렁 수습!

 

 

타일을 집 근처의 가게에서 아주 저렴하게 삿어요!!

이 식탁의 25000원의 20000원이 바로 타일값

나머지는 꺽쇠값 ㅋㅋㅋ

아주 저렴한 식탁임돠!!

 

 

 

 

나무의 질감을 살려 줄려고 대중 거칠게 화이트 크림으로 햇어요!

백색은 넘 환해서 ..근데 생각해보니 시간이 지나면 바니시때문에

황변생각햇으면 백색도 괜찮앗을거 같구요!!

옹이벽까지 멋지게 완성하고

저 식탁 밑으로 쏙들어가는 벤치도 맹글어 다시 사진 올릴께요!!

 

 

헉헉 보리순이님 대단해요~~ 최고최고~~
리폼잘하는사람이 젤 이뻐요 ㅎㅎ
와 정말 멋있네요.... 난 솔직히 엄두가 나지 않던데..... 예쁘게 잘 만들었네요...무지 부러움

 
 
 

분이는 도전중!/뚝딱리폼DIY

분이 2006. 9. 24. 23:55

 

얻어온 목재 패널 말리기

공짜가 일단 기분은 좋은디...

헌데 베란다는 난장판 ㅡ..ㅡ

 

 

 

 

 

7년이 되어가는 침대헤드

모르고 안버린 덕을 본다

저넘이 식탁 상판으로 ㅋㅋㅋ

옆에 굵직하되 이대근아저씨 다리보다 튼튼하게 생긴

주워온 나무 ㅋㅋㅋ

 

 

 

 

 

다리 길이 대로 자르기

톱질은 어려워!

 

 

 

서랍과 키보드판 서랍이다

오늘 작업량까지 마치니 역시나

작업 순서가 바꾸ㅕ져 고생점 허것다 녈은 ㅡ,,ㅡ

 

 

 

 

역시 난장판인 베란다

 

열심히 진행중이다 어서 완성하여 자리 찾고 시퍼라

많이 응원해주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