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15평 농촌의 초간단 주택

댓글 0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2020. 7. 10.

15평 농촌의 초간단 주택

 

 

 

농촌에서 부부가 지내기에 딱 맞는 15평 목조주택을 간단히 그려보았습니다.

아마추어 작품이므로 태클 걸지 마시고 편하게 구경하세요.

시골생활 몇개월째 접어들면서 느낀점중에 하나는 ...

추위가 긴 농촌의 겨울나기에 난방비가 부담이 되므로 실내크기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실을 크게 하고 겨울철에 화목난로 하나 설치하고..난방이 필요없는 현관을 크게 해서 활용하고...

머...대충 이런 생각을 하면서 그려보았습니다.

올겨울이 오기전에는 계획대로 지어봐야겠지요...구조를 여러가지 그려보아서 그나마 괜찮다 싶은걸로 선택 할 계획입니다.

저처럼 계획만 세우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벽면 사이딩은 정하지 않은 그림입니다..전체의 지붕모양과 현관을 옆부분에 내어보았습니다.

현관과 실내문이 일자로 서면 안좋다는 말을 들어서...ㅎㅎ

 

2. 하늘에서 내려다 본 지붕모양입니다. 평수가 작아서 간단합니다. 구분하기 쉽게 칼라를 다르게...

3. 주택의 정면 모양입니다.

 

4. 주택의 뒷모습입니다. 뒷마당으로 나가는 문이 있고.. 선블럭을 친 휴식공간입니다.

 

5. 거실이 들여다보이는 훤한 창이 달린 거실쪽과 오른쪽의 작은창이 있는곳이 방입니다. 박공벽은 안이 보이게 처리한 것입니다

 

6. 15평 간단한 실내모습입니다. 거실만 크게하고 방은 침대만 들어가고 작은 붙박이장..시원한 창이 있는 거실일체형 주방..

그리고 신발장이 있는 커다란 현관.. 일인용 샤워부스가 설치된 화장실입니다.

참고로.. 세탁기며 가재도구 같은 것들은 난방이 필요없는 별도의 룸을 달아내어서 사용을 한다면 난방비 부담을 확 줄일수 있으리라

 

다음검색

저작자 표시 컨텐츠변경 비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