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세계 각국의 특이한 건축물

댓글 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2020. 10. 25.

보기만해도 아찔한 절벽에 세워진 건축물을 인터넷에서 가끔 보게 된다.

아래 사진들은 옛 건축물로 이뤄진 절벽 마을을 보여주고 있다.

 

1. 프랑스 고대도시 보니파시오(Bonifacio)

 

 

프랑스 Corsica 섬의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항구가 내려다 보이는 230피트 절벽 위에 지어진 고대도시이다.

 

오랜 세월동안 석회암으로 된 절벽 아래부분이 바닷물에 침식되어 마치 절벽에 걸쳐잇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보니파시오에 약 400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인기 휴양지이기도 하다.

 

 

2. 스페인 론다(Ronda)

 

 

스페인 안달루시안(Andalusian)지역 내에 고도 2500피트 산악지대에 위치해 있다.

이 도시는 최초로 Celt족에 의해 세워졌으나 Romans,Moors에 의해 자주 점령당했고 1485년에는 마지막으로 Catholic Spain에 의해 점령됐다. 론다는 330피트 아래에 흐르는 Guadalevin강에 의해 형성된 El Tajo Canyon 위의 2개의 정상에 세워졌다.

 

 

 

3. 그리스 산토리니(Santorini)

 

 

산토리니는 에게 해(海) 메인 그리스 섬의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기원전 1600년에 화산폭발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아래 Iagoon으로부터 950피트 위 언덕에 세워진 마을이다. 산토리니는 가장 낭만적인 전경이 어우러진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4. 스페인 Castellfollit de la Roca

 

 

스페인 Catalonian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수천년 전 용암이 흘러 독특한 지형을 만들어냈다. 이 지역은 1000세대가 채 안되는 고립된 마을로, 스페인에서는 이 지역을 1907년 최초로 전화를 설치한 지역의 한 곳 이기도 하다.

 

 

5. 페루 마추픽추(Machu Picchu)

 

 

마추픽추는 너무나 많이 알려진 지역으로 Cusco 북동쪽 50마일 떨어진 우르밤바 계곡지대의 해발 2,280m 정상에 자리잡고 있다. 마추픽추는 '나이 든 봉우리'라는 뜻으로 산자락에서는 그 모습을 볼 수 없어 '공중 도시'라고도 불린다.

 

 

 

6. 프랑스 로카마두르(Rocamadour)

 

 

150m 가량 되는 석회암 절벽에 빼곡히 들어선 건축물들.

이곳에는 12세기부터 교회와 건물들이 지어졌다.

 

 

7. 그리스 메테오라(Meteora)

 

 

메테오라는 '공중에 떠 있는 수도원'이라는 뜻으로 바다속의 기암군이 형성되어 만들어진 지역이다. 11세기이후로 중세의 수도사들은 일반인이 쉽게 근접할 수 없는 깎아지른 듯 솟아있는 이 곳 메테오라의 바위산 정상에 터를 잡았다. 이 곳은 1980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8. 스페인 쿠엥카(Cuenca)

 

 

쿠엥카는 마드리드에서 북동쪽으로 18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이다.

이 도시의 가장 유명한 건물은 15세기에 건축된 'Casas Colgadas' 또는 'Hanging Houses'라 불린다. 또한 건축물 중에는 스페인에서 가장 알려진 박물관의 하나인 Abstract Art 박물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