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수의 맥주-Sam Adams UTOPIAS

댓글 0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2020. 10. 27.

Sam Adams UTOPIAS Limited 2003 Edition

 

 

boston beer사(samuel Adams lager로 유명함)에서 brewmaster Jim Koch에 의해 2003년에 25%도수로 단 8500병만 생산된 제품입니다. 높은 도수를 자랑하며 맥주의 한계를 끌어올렸다고 평가를 받는 Sam Adams UTOPIAS는초기 2001년에 24%도 출시되었고 2003년에 알코올도수를 25%로 출시하여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수의 맥주로 기록하였습니다. Sam Adams UTOPIAS는 탄산화되지 않았고 음용방법은 상온의 실내온도로 드셔야 제맛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Sam Adams UTOPIAS의 맛의 특징은 살짝 풍기는 vanilla향 oak향 그리고 caramel향이 나며 음용시 단맛이 나며 입안이 따뜻해짐을 특징으로 합니다. Sam Adams UTOPIAS는 여러가지 양질의 몰트와 메이플시럽을 첨가하여 제조되며 Sam Adams만의 특별한 이스트와 더불어 스카치,버번 포트와인,세리와인 그리고 코냑을 숙성시켰던 통을 사용하여 10개월동안 숙성시켜후 블랜딩하여 제조합니다. 높은 도수로 인하여 법적 규제를 받아 미국에서도 일부주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희소성때문에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없으며 가격은 400$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boston beer사의 설립자이자 6대 brewmaster인 Jim Koch

 

 

Sam Adams UTOPIAS MMII

 

위의 제품은 2001년에 출시된 도수 24%의 제품입니다.생산당시 단 3000병만 출시되었으며 출시당시의 가격은 100불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현재 남아있는 제품이 너무 희소하여 시중에는 유통이 되지 않고 있으며 가격은 500$ 정도합니다.

 

마지막으로 1999년에 나온 밀레니엄제품은 새로운 천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출시하였으면 도수는 21%였습니다. 이 제품의 최초 출시당시는의 가격은 200불이었지만 지금은 인터넷경매사이트에서 100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