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1 2020년 11월

01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자연과 잘 어울린 간단 명료한 숲 속 전원주택

자연과 잘 어울린 간단 명료한 소나무 속 전원주택 키 큰 소나무들 사이로 블랙 스틸 옷을 입은 이층집이 보인다. 자연과는 조금 다른 외관 너머에는 나무 향 가득한 내부 공간이 있다. 검은색 판금으로 정갈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외관을 완성했다. 대지는 스웨덴 스톡홀름(Stockholm) 외곽에 위치한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키 큰 소나무 숲이 있는 곳이다. 북쪽 바다와 마주한 고원 위, 탁 트인 풍광이 바라다 보이는 높은 지점에 집이 들어섰다. 이곳에는 오랜 시간 클라이언트 가족이 휴가 때마다 머물던 작은 게스트하우스와 보트창고가 자리하고 있었다. 세월이 흐르고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레 더 많은 공간을 가진 큰 집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그렇게 부부는 신축을 결정했다. 채광과 바다를 향..

01 2020년 11월

01

건강 * 환절기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전통차 모음

날씨가 쌀쌀해져서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커피나 차를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빵미는 요즘 '진도 울금차'를 자주 마시고 있어요. 색은 샛노랗고 약간 생강차 맛이 나는데, 면역력에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중요한데 이 건강을 지키려면 면역력을 지켜야하는 것...! (저 제대로 알고있는거 맞쥬?ㅎㅎ) 여러분들은 어떤 tea를 좋아하시나요? 그리고 일상에서 즐겨 마시는 tea는 어떤 건가요?ㅎㅎ 궁금해요!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1. 그윽한 향이 일품인 ‘감잎차’ - 영양소 : 비타민 C, 엽록소가 풍부해요! - 효능 : 잠긴 목소리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추는데 일품이에요! 2. 상큼하고, 달콤한 ‘오미자차’ - 영양소 :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

댓글 건강 2020. 11. 1.

01 2020년 11월

01

건강 * 마시는 습관만 고쳐도 살이 빠진다? 건강하게 마시는 법

마시는 습관만 고쳐도 살이 빠진다? 건강하게 마시는 법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하루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의 중 18%는 음료가 차지한다. 때문에 매일 무엇을 마시는지 모른다면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 수 있으며, 무의식적인 습관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아닌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지난 28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에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게 마시는 법 8가지를 소개했다. 1. 다이어트 음료에 의존하지 않기 갖가지 색깔의 음료 미국 Public Health 저널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과 비만인 미국 성인 5명 중 1명이 다이어트 음료를 소비한다. 하지만 이들은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를 먹는 사람에 비해 2배 이상의 더 ..

댓글 건강 2020. 11. 1.

01 2020년 11월

01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효성 깊은 며느리

효성 깊은 며느리 옛날 충남 공주 땅 팔봉산 자락에 효심이 지극한 청상과부가 병든 시아버지와 단둘이 살았다. 본래 밭고랑 하나 없이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에다 그나마 시집온 지 삼 년 만에 들일을 나갔던 서방이 벼락을 맞아 죽는 바람에 졸지에 죽고 기력 없는 시아버지만 떠안고 말았다. 말 잘하기 좋아하는 동네 사람들이 과연 몇 해나 버틸 거냐고 허구한 날 수군거렸지만 청상과부의 효성은 벌써 일곱 해를 하루같이 변할 줄 몰랐다. 시아버지의 병구완은 변함없이 지극 정성이었으며 봄이면 날품팔이, 여름이면 산나물과 약초를 캐다 팔아 힘든 생계를 이어갔다. '아가야, 이제 그만 친정으로 돌아가거라. 그만큼 고생했으면 됐다. 이제 좋은 상처 자리라도 만나 배나 곯지 않고 살아야 하지 않겠니? 세상천지에 널 탓하고 나..

01 2020년 11월

01

건강 * 성기에 돋아난 좁쌀, ‘진주양구진’이란?

성기에 돋아난 좁쌀, ‘진주양구진’이란? 비뇨의학과에 방문하는 사유 중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성병이다.보통 잠복기에는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다가 성기 주변부 가려움증 등 이상 피부 반응이 나타날 경우 의심을 하고 병원을 찾는다. 성기 주변으로 무엇이 만져진다‘고 찾아오신 환자 대부분은 곤지름일 확률이 높다. 이런 경우에는 원인 바이러스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타입 검사를 비롯해 병변 제거를 해야 한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일 경우 파트너 또한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곤지름과 비슷하게 생긴 ‘진주양구진’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질환 중 하나다. 진주 모양의 구진이라고 하여 이름 붙여진 진주양구진은 전체 남성 가운데 약 20% 내외에서 흔히 발생한다. 주로 음경의 기둥과 귀두 사이에 테..

댓글 건강 2020. 11. 1.

01 2020년 11월

01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유지 관리비를 최소화 하는 소형 주택

유지관리비를 최소화 하는 소형 주말주택 원목으로 시공한 튼튼한 소형 주말 하우스 있습니다. 두께 50 mm 통원목으로 외벽 마감 공사를 하여 견고하고 단열이 뛰어 남니다. 일주일에 2-3일 사용하는 주말 하우스 그리고 겨울철에는 비워둘 경우 주택의 수명이 저하되는 요인이 됩니다. 허지만 저렴한 시공비에 튼튼하고 단열이 잘되는 소형 주택을 장만하기는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리 소형주택이라도 모든 요식행위는 갖추어여 하고 주택 외에 들어가는 경비도 만만치 않아서 튼튼하고 단열이 잘 되는 주택을 시공하여 유지관리비를 최소화 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01 2020년 11월

01

건강 * 참치 캔 따고 5분을 기다려야 하는 이유

참치 캔 따고 5분을 기다려야 하는 이유 당신은 통조림 참치를 먹기 위해 뚜껑을 딴 후 어떻게 하는가? 바로 김치찌개에 넣거나젓가락으로 꺼내 먹지는 않는지? 앞으로는 5분 정도 기다려야 하겠다. 그렇다면 왜 기다려야 할까? 이는 퓨란(Furan) 때문이다.퓨란은 무색, 휘발성의 액체로 요리, 병조림, 통조림과 같은 전통적인 가열처리 조리중에 일부식품에 형성되는 화학 오염 물질이다. 식품의 주성분 중 탄수화물인 당과 단백질인 아미노산을 열처리하면 퓨란이 자연스럽게발생 하는데, 휘발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조리 과정에서는 이것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나, 커피, 빵, 조리된 가금류,카제인나트륨, 콩 및 통·병조림 식품 등의 가열처리 제품에서 주로 나타난다. 한국식품안전연구원에 따르면 “퓨란과 인..

댓글 건강 2020. 11. 1.

01 2020년 11월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