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1 2021년 01월

01

글, 그리고 좋은 글들 *日本人들이 부러워하는 韓國

*日本人들이 부러워하는 韓國* 日本人들이 自己들은 도저히 따를 수 없다고 부러워하는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는 三星電子이다. 三星電子는 처음에는 日本으로부터 배웠다. 배워서 日本을 저만큼이나 추월한 代表的인 事例이다. 몇 해 前부터 日本의 電字 會社들 全體의 利益보다 三星電子 한회사의 收益(수익)이 더 높았다. 그래서 日本人들은 三星電子는 日本이 도저히 따를 수 없는 會社로 認識(인식)하고 있다. *둘째는 仁川空港이다. 日本人들이 韓國 旅行을 나서서 仁川空港에 내리면 韓國에 對한 認識이 바뀐다 한다. 仁川空港이 世界 空港 評價에서 10年째 1位를 차지하고 있으니 그럴 만하다. *셋째는 女子 golf다. *넷째는 거미줄처럼 깔려 있는 Wi-Fi net이다. 韓國의 internet 網의 速도나 數字에 있어..

01 2021년 01월

01

예쁜집,작은 집,농막 * 삶의 질과 여유를 높여줄 모듈러 하우스, 조립식 주택 디자인

별채(모듈러 하우스를 활용한)는 10여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건물이었다. 조립식 주택, 컨테이너 하우스라는 이름으로 거래되던 이 작은 건물은 별채보다, 시골집 마당 또는 밭에 논밭 장비나, 필요 없는 물건을 보관해 두는 창고 개념으로 사용되었다. 시대가 흘러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자신과 가족의 삶의 질적 가치를 중요시하게 되고, 그러면서 주말, 휴가철 집에 있기보다, 여행, 레저와 캠핑 등을 하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삶으로 바뀌어 갔다. 모듈러 하우스는 이런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직접적인 요구에 의해 확장되고 있는 건축 시장이다. 과거와 달리 지금의 모듈러 하우스는 변경 공사가 힘든 기존 주택에서 남다른 생활의 여유를 만끽하고, 엄마 또는 아빠의 사적 공간이나, 때로..

01 2021년 01월

01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울진에 지은 목조주택 30평형 시공기

울진에 지은 목조주택 30평형 시공기. 건축비용 1억700만원 울진에 지은 목조주택입니다.. 내부인테리어... 건축주와 시공팀이 협의하여... 2달동안... 풍경좋은 울진에서 지은 집입니다.. 위 사진은 2개월의 공사후의 완공된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잘나와 은근히 자랑도 하고싶네요..ㅎ 먼저 짓기전 확정된 조감도를 살펴보자 지붕선이 이쁘고 전체적인 집의 형태가 안정감이 있다. 내부조감도 입니다 설계,조감도,기타... 짓기전부터 상당기간 준비기간이 있었습니다 공사시작후 우왕좌왕 하지 않기위하여 완벽한 계획,건축주와의 소통기간이 필수 -전체적인 설명- 파벽으로 현관쪽을 시공하려고 했으나.. 일단 50년간 변색 또는 변형이 없다는것과.. 깔끔한 이미지,,,와 모던형 주택에 아주 잘어울리는 자재로 판단되어.. 시..

01 2021년 01월

01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나 한테긑까지 잘해 주는 사람

♡나 한테 끝까지 잘해 주는 사람 어느 날 저명한 명사 한 분이 초청강연에서 행복이란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하다가,~ 청중들에게 이렇게 얘기했다고 합니다. “여러분, 여행은 가슴이 떨릴 때 가야지~ 다리가 떨릴 때 가면 안됩니다.” 그러자 청중들이 한바탕 웃으며~ "맞아 맞아. 여행은 가슴이 떨리고 힘이 있을 때 가야지. 다리 떨리고 힘 없으면 여행도 못가는 거야" 라며~ 맞장구를 치는데 한 사람이 이렇게 얘기합니다. “말씀은 좋은데 아이들 공부도 시켜야하고, 결혼도 시켜야 하고, 해줄 게 많으니~ 여행은 꿈도 못 꿉니다. 나중에 시집, 장가 다보내고 그 때나 갈랍니다." 하지만 나중은 없습니다. 세상에 가장 허망한 약속이 바로 ‘나중에’ 라고합니다. 무엇인가 하고 싶으면 바로, 지금 당장 실천에 옮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