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5 2021년 01월

05

참고 * 쌀쌀한 요즘에 딱! 전통주 한 잔 어때요

감홍로 출처: 한국의 술, 감홍로 gamhongro43.modoo.at "토끼야, 용궁에 가면 감홍로가 있단다." 토끼도 꾀어 넘어간 그 술이 바로 '감홍로'다. 감(甘)은 단맛을, 홍(紅)은 붉은 색을, 로(露)는 증류할 때 맺히는 술이 이슬처럼 맺힌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본래 평양에서 만들어졌으며, 골동반, 냉면과 함께 평양 3대 명물이었다. 첫 맛은 달콤하고, 지초, 정향, 계피, 생강, 감초, 용안육 등이 어우러져 한약재의 향이 난다. 도수가 40도지만 계피를 메인으로 하는 향과 은은한 달콤함으로 목 넘김이 부드럽다. 고운달 출처: 오미나라 www.omynara.com 전통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마셔 봐야 하는 술로 선택하는 '고운달’은 양조의 대가 오미나라 이종기 대표의 역작이라고 한다. ..

댓글 참고 2021. 1. 5.

05 2021년 01월

05

건강 《잠시 Virus 공부 하기》

《잠시 Virus 공부 하기》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가 난리통 인데 코로나를 비롯한 바이러스에 대하여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감염학과 교수의 설명이 있어 잠시 공부하고자 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가 쉽게 근절 되지 않고 장시간 계속 될 우려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 해야 합니다. 바로 알고 대처 합시다. ※우선 바이러스는 생명체가 아닙니다. 그러니 죽일 수가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깊이 알아 봅시다. The following is from Irene Ken physician, whose daughter is an Asst. Prof in infectious diseases at Johns Hopkins University, quite informative. 이 글은 존스 홉킨스 감염학과 조교수의 엄마..

댓글 건강 2021. 1. 5.

05 2021년 01월

05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한옥의 느낌을 잘구현한 황토주택

한옥의 느낌을 잘구현한 황토주택 순수 한옥 느낌의 집을 찾는건 쉽지 않습니다. 진짜 오래된건 비싸고, 완전 대대손손 내려져 오는 고택이 많구요. 최근에 한옥을 짓는다고 하면 외관은 한옥느낌인데 내부는 인테리어나 디자인은 모던하게 개량해서 퓨전한옥이 많아요. 그래서 찾다찾다 평범한 한옥을 찾았습니다. 외관을 보시면 알듯 황토 외벽이구요 진짜 기와장입니다. 집의 평수는 그리 크지는 않아 보이네요, 다소 평범할 수 있는 한옥 스타일 입니다. 주변에 울타리나 돌담은 따로 쌓지 않았네요! 온돌을 땔수 있는 화로!, 연통을 나무로 이용하네요, 건축한지는 오래되어 보이지는 않지만 세세한 부분도 오리지날로 하려고 애를 많이 쓰네요 집많은 편 주변에는 비교적 모던한 디자인의 전원 주택이 많이 있네요.. 경관은 나쁘지 않..

05 2021년 01월

05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자동차 * 시티밴 캠핑카 스타렉스 용인캠 출고기

견적은 차량 제외하고 옵션은 기본 2천에서 풀옵션 3천 초반 보 시면 됩니다. 옵션은 에어컨, 침상온돌난방, 어닝 등등 따라서 달라집니다. 나머지는 구조, 원목(편백) 동일 합니다. 시티밴캠핑카 용인캠 출고기 전체 3M 랩핑으로 캠핑카시대 이미지 프리다이버 이미지로 했습니다. 캠핑카 를 많이 빨리 만들기 보다 내가족이 탄다는 마음으로 안전하게, as발생 되지 않게 만들기위해 무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국가공인 기능장이 만드는 캠핑카 입니다. 아마추어는 최선을 다하고 프로는 목숨을 건다는 정신으로 캠핑카를 제작합니다 . 캠핑카시대 010-8890-2836

05 2021년 01월

05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美 명문대 입학조건

美 명문대 입학조건 미국에 이민해서 살고 있는 한인 2세가 명문 컬럼비아대 의과대학에 지원했다. 공부도 잘해서 SAT 시험에 만점을 받았다. 집안 형편도 부유해서 무난히 합격되리라고 믿었다. 그런데 불합격 통지서가 날라왔다. 불합격 사유란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귀하의 성적은 아주 우수합니다. 가정형편이나 여러 조건들도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귀하의 서류 어디를 보아도 헌혈했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남을 위해서 헌혈한 경험도 없는 귀하가 어떻게 환자를 돌볼 수 있겠습니까. 귀하는 의사될 자격이 없습니다” 우리 교육제도와는 너무나 상이하다. 우리는 오직 공부만 잘하면 합격하지 않는가. 그래서 우리 사회는 이기주의자들만 양산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