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7 2021년 01월

07

건강 * 아침 커피 한 잔의 효과.. 물과 같이 마시면 좋은 이유

커피ㆍ물 등 음료, 프로바이오틱스 등 균류, 콩류ㆍ통곡물ㆍ아마씨와 치아씨ㆍ자두 등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외국 미디어의 기사가 나왔다. 미국의 온라인 미디어인 ‘인사이더’(Insider)는 ‘영양학자가 권장하는 7가지 변비 완화 식음료’(7 foods and drinks that can relieve constipation, according to nutritionists) 제목의 기사에서 매주 배변 횟수가 3회에 미달하는 변비 증상을 덜어주는 식음료 7가지를 선정했다. 이 기사는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이 소개했다. 7가지 중 음료는 커피와 물이다. 커피는 장에서 소화를 돕는 여러 반응을 촉발한다. 장 근육을 수축시키고,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가스트린(gastrin) 생성을 도와 음식의 이..

댓글 건강 2021. 1. 7.

07 2021년 01월

07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치폐설존(齒弊舌存)

♡ 치폐설존(齒弊舌存) ♡ 중국의 사상가이며 도가 철학의 시조인 노자가 눈이 많이 내린 아침에 숲을 거닐고 있었다. 그때 어디선가 들리는 요란한 소리에 노자는 깜짝 놀랐다. 노자가 고개를 돌려 쳐다보니 굵어 튼튼한 가지들이 처음에는 눈의 무게를 구부러짐 없이 지탱하고 있었지만 점차 무거워지는 눈의 무게를 감당하지 못하고 요란한 소리를 내며 부러져 버렸다. 반면 이보다 가늘고 작은 가지들은 눈이 쌓임에 따라 자연스레 휘어져 눈을 아래로 떨어뜨린 후에 다시 원래대로 튀어 올라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었다. 이를 본 노자는 깊이 깨달았다. 저 나뭇가지처럼 형태를 구부려 트리고 변화하는 것이 버티고 저항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이치로구나! 부드러움은 단단함을 이긴다. 부드러운 것은 자신을 낮추는 것을..

07 2021년 01월

07

기타 사진 * 정릉( 20' 11. )

사랑의 길 용혜원 내 마음의 길을 활짝 열어놓으면 그대 찾아오시렵니까 백날 천날을 기다림 속에 나만 홀로 그리워하면 무엇합니까 그대도 마음을 활짝 열어놓는다면 내 마음을 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활짝 열어놓아야 사랑의 길은 하나가 됩니다. - 늘 보아도 멋진 산, 잊지 못할 큰 슬픔을 가지고 있는 삶, 많은 추억이 담긴 인수봉, 그래서 늘 가고 싶은 곳. - 정릉 산책중에 카메라로 잡아 본 도봉의 멋진 모습 세월이 가면 / 박 인 환 지금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 그의 눈동자 입술은 내 가슴에 있네.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도 나는 저 유리창 밖 가로등 그늘의 밤을 잊지 못하지. 사랑은 가고 옛날은 남는 것. 여름날의 호숫가, 가을의 공원 그 벤치 위에 나뭇잎은 떨어지고, 나뭇잎은 흙이 되고 나뭇..

댓글 기타 사진 2021. 1. 7.

07 2021년 01월

07

건강 * 부추가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부추가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1. 혈액순환에 좋아요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플 때, 어혈로 인하여 입술의 색깔이 자줏빛을 띠고 기미가 얼굴에 낄 때에도 부추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부추즙을 만들어 섭취하시거나 현미와 함께 죽을 쑤어 꾸준히 섭취하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2. 간에 좋아요 부추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C와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정력에 좋아요 부추는 강한 양기를 품..

댓글 건강 2021.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