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0 2021년 01월

10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통영 산양읍, 일주도로 따라 예술인 기행

통영 산양읍, 일주도로 따라 예술인 기행 통영국제음악당에서 본 일출 풍경. 올망졸망한 섬들 사이로 해가 뜨는 풍경은 망망대해 동해의 일출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맑고 풍성한 통영 바다는 윤이상·박경리·김춘수·전혁림 등 걸출한 예술인을 배출한 자양분이었다. 통영은 조선 선조 때 설치한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유래된 지명이다. 인근 고성의 변방이었던 어촌마을이 임진왜란을 거치면서 조선 수군의 거점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지금의 통영을 군사도시로 여기는 이들은 많지 않다. 오히려 근현대를 관통하며 걸출한 음악가 소설가 시인 미술가를 배출한 예향의 이미지가 강하다. 통영 출신 소설가 박경리는 예견이라도 한 듯 ‘토지’에 그 이유를 풀어놓았다. “전쟁이 끝나자 각처에서 모여든 사람들은 귀향을 서둘렀겠지만 해류 관계인..

10 2021년 01월

10

10 2021년 01월

10

전원생활, 목공예 DIY * 꿈이 현실이 되는 전원주택 포토스토리

누구나 한번쯤은 TV와 각종 매거진을 통해 전원생활의 꿈을 가져봅니다. 하지만 막상 땅값과 만만치 않은 건축비를 고려해보면 현실성이 없어져 스치는 꿈이되어 버리죠. 그래서 저또한 애들을 키우면서 전원주택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했었기에.... 가족과 함께 전원생활을 꿈꾸는 30대이상 부터 안전정인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50대이상 많은 사람들의 꿈이 좀더 현실이 될수 있는 실속형 전원주택을 컨셉으로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비록 작은 이동식 미니주택이지만 2대째 건설업을 해오며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10가지 기준을 가지고 꼼꼼히 정성들여 만들었습니다. 1.편리한 도심생활을 유지하면서 즐기는 세컨하우스. 2.작지만 불편함 없고 실용적인 전원주택. 3.세컨하우스는 건축 면적은 작게 저렴한 유휴토지를 ..

10 2021년 01월

10

건강 * 심장이 가장 위험한 5가지 순간

심장이 가장 위험한 다섯 순간 1.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심장마비는 아침 시간에 40% 증가한다. 잠에서 깨어난 직후 우리 몸의 아드레날린과 스트레스호르몬 분비 때문에 혈압상승, 산소 필요량이 증가하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혈액이 끈끈해지고 심장 박동 공급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 침대에서 천천히 일어나고, 아침 운동에 앞서 워밍업을 천천히 하여 심장 부담을 줄인다. 2. 월요일 아침 전체 심장마비의 20%가 월요일 아침에 일어난다. 휴일을 보내고 업무에 복귀한다는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악영향을 미친다. 토, 일요일에 늦잠 자는 버릇을 없애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월요일 아침 일찍 일어나는데 부담스럽지 않도록 한다. 3. 저녁식사 과식 후 포만감으로 심장의 부담감이 가중되고 특히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사는..

댓글 건강 2021. 1. 10.

10 2021년 01월

10

건강 * 토마토의 효능 10가지

- 오늘의건강상식 [토마토의 효능 10가지] 1. 다이어트 토마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와 당분의 함량이 낮다. 또한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단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건강한 피부 베타카로틴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라이코펜이 손상된 피부와 주름을 개선시켜 준다. 3. 뼈 건강 토마토에 풍부한 비타민K는 우리 몸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 뼈를 튼튼하게 한다. 라이코펜은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4. 항암효과 항암작용으로 인정받고 있는 라이코펜이 암 뿐만아니라, 우리의 몸이 산성화가 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성인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또한 항암기능을 하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다. 5. 노화예방 이 역시..

댓글 건강 2021. 1. 10.

10 2021년 01월

10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어느 아내의 넋두리

★숫자로 표현한 어느 아내의 넋두리★ 1 어 나서 2 런 문디자슥의 얼굴을 보며 하루를 시작한 지가 어언 30 년이 지났다 4 랑한단말에 그날에 자빠지지만 않았음 좋았으련만 이렇게 결혼해서 5 랫 동안 같이 살게 될 줄이야 에휴.. 6 신이 멀쩡하면 모하나.. 누가 토끼띠 아니랄까봐.. 7 분만 넘어가두 원이 없겠네.. 8 팔한 옆집남편보며 한숨만 나오고.. 휴~ 9 천을 헤매는 처녀귀신도 안물어갈 화상아~~ 10 년만 젊었어두 아침밥상이 틀려질것을.. 11 조를 바치고 기도해도 저 물건은 살아날 기미가 없네.. 12 걸고 밥안차려줘두 지가 알아서 잘두쳐묵네 13 일의 금요일날 저건 안없어지나..? 14 리 갖다 버릴수도 없고 15 야 밝은 둥근달을 바라보며 허벅지만 푹푹 찌르는 이내 신세여..^^ 웃다..

10 2021년 01월

10

전원작물 재배 * 고소득 작물 산약초

버려둔 골짜기를 활용해 산약초 농장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같다. 혼자서 수만 평을 관리해도 바쁠 일이 없고 소득이 쏠쏠하면서도 한번 뿌려두면 수십 년에 걸쳐 수확하기 때문이지만 산약초 농장을 만들때는 몇가지를 유의해야 한다. 첫째는 풀과의 관계이다. 골짜기는 경사가 심하고 잡목들도 많아 모든 비용이 배로 드는 곳이다. 아무리 전망이 밝아도 풀을 이겨내지 못하는 작물들은 일이 끝이 없어 피하는 게 상책이다. 둘째는 산짐승 피해 여부이다. 산은 논밭과는 달리 산짐승들에게는 안방과 같은 곳이다. 철조망을 치는 등 법석을 떨어대기도 하나 지키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며 산짐승 피해가 없는 산약초를 선택해야 낭패 보지 않는다. 셋째는 수확기간이다. 대부분에 산채류들은 봄 며칠 수확에 그치나 수확기간이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