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1 2021년 01월

11

11 2021년 01월

11

참고 * 소주를 건강하게 사용하는법

연일 강한 한파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도 힘든 시기에 건강을 위해 소주를 이용하여 영양소 가득한 현미밥 만들어 보시고 따뜻한 주말과 휴일 보내세요 현미밥지을 때 소주를 넣으면 항산화 영양소가 늘어나고 식감이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을 하는 사람이 늘었다. 집에서 마시는 술은 긴장감 없이 마시게 돼 음주량과 빈도수가 늘어나기 쉽다. 간편한 인스턴트 음식을 안주로 먹게 돼 영양 불균형도 초래될 수 있다. 건강을 위해 집에 남은 술, 마시지 말고 현미밥에 양보하자. 현미밥을 지을 때 소주를 첨가하면 항산화 영양소가 늘어나고 식감이 좋아진다. 현미밥 2인분 기준 소주 2잔을 넣고 조리하면 물만 넣고 조리할 때보다 폴리페놀 함량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

댓글 참고 2021. 1. 11.

11 2021년 01월

11

등산 * 건강을 위한 등산, 위험할 수도 있는 이유?

우리나라는 산지가 국토의 약 70%를 이루고 있어 생활 체육으로서의 등산이 잘 발달한 나라 중 하나이다. 등산은 심폐 기능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며 맑은 공기를 마시며 좋은 경치를 벗 삼아 거닐 수 있어 정신 건강에도 좋은 스포츠이다. 하지만 건강하게 등산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평소 체력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고 자신의 몸 상태와 등산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 및 가이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아래에서는 건강을 위해 시작하는 등산이 오히려 위험할 수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고 건강하게 등산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본다. 겨울 산행, 그 자체가 위험할 수 있다 겨울 산의 눈, 얼음 등의 존재 여부와 관계없이 겨울 산행 자체가 위험하다는 것을 늘 명심하고 있..

댓글 등산 2021. 1. 11.

11 2021년 01월

11

11 2021년 01월

11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속 터진 만두

♡ 속 터진 만두 ♡ 60년대 겨울 인왕산 자락엔 세칸 초가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그곳엔 가난에 찌든 사람들이 목숨을 이어가고 있었다. 이 빈촌 어귀에는 길갓집 툇마루 앞에 찜솥을 걸어 놓고 만두를 쪄서 파는 조그만 가게가 있었다. 쪄낸 만두는 솥뚜껑 위에 얹어 둔다. 이곳은 만두소를 만들고 만두피를 빚고 손님에게 만두를 파는 일을 혼자서 다 하는 만두가게 주인은 순덕 아지매다. 입동이 지나자 날씨가 제법 싸늘해 졌다.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어린 남매가 보따리를 들고 만두가게 앞을 지나다 추위에 곱은 손을 솥뚜껑에 붙여 녹이고 가곤 한다. 어느 날 순덕 아지매가 부엌에서 만두소와 피를 장만해 나갔더니 어린 남매는 떠나고 얼핏 기억에 솥뚜껑 위에 만두 하나가 없어진 것 같아 남매가 가는 골목길을 따라 올라..